19년 되었다니 참 오랜 세월이 흘렀습니다. 대항을 접었다 복귀했다 하는 아제 유저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라고 제 의견을 올려봅니다.
대항의 매력과 재미는 다양합니다.
( 모험가 상인 군인 직업 별로 다양한 재미가 있지요 )
대항을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는 목표와 희망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레거시 발견을 통해 소피아 점수가 쌓이면 연금술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몇몇 아이템만 제외하면 스킬이나 성능이 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트박으로 나오는 아이템이 훨씬 성능과 스킬이 좋기 때문입니다.
트박으로 취득한 아이템을 통해 얼마나 오랫동안 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까요 ? 금방 질려 버립니다.
모험 레밸은 상당히 올리기 힘이 듭니다. 그래서 유저들은 사그 뺑이만 무한 죽어라 합니다.
사그뺑이도 왠만큼 하면 질려서 하기 싫어집니다.
대항의 재미있는 컨텐츠 중 약간 어려운 컨텐츠를 하는 경우 모험 경험치가 실제 너무 적습니다.
레거시 렐릭피스 그리고 연퀘를 통한 발견물을 발견했을 때 만족하지 못할 경험치가 들어옵니다.
이러한 콘텐트의 모험 경험치를 많이 주는 패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보상으로 주는 아이템도 +3 정도의 스킬을 부여해 주는것이 게임을 하는 유저들의 목표의식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대항은 레밸과 스킬을 올리기 위한 목적의 게임이라
목표가 달성 되면 허망해서 더 이상 할게 없어지다 보니 고인물들이 빠져나가지 않나 생각합니다.
(현 문제점)
- 유저들이 레밸 95를 올리는 이유는 95레밸의 선박을 타기 위해 올리는 것인데
실제 95레밸 조빌배보다 캐쉬배가 더 좋습니다. 레밸을 올려야하는 의미가 상쇠해 버립니다.
- 과거 모험을 통하여 엑스칼리버나 게이볼그 등등을 발견 하면 "와:" 하면서 감동받고
정말 멋진 아이템이엿으나
요즘 유저들이 얼마나 이런 아이템을 발견하기 위해 모험을 할까요 ???
리스본에서 외치기 몇번 하면 금방 쉽게 구할 수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 너무 쉽게 얻으면 그 가치는 적어지는 것이고 ~ 요즘 대항은 너무 쉽게 가는 경항이 있는거 같습니다.
요약하면
- 어려운 콘텐츠를 하는 경우 사그뺑이 보다 높은 모험 경험치와 트박 못지 않는 아이템 지급
- 트박은 하되 정말 좋은 아이템을 취득할 수 있는 모험 콘텐츠 개발 (스킬 +3 이상 아이템)
- 조빌배도 캐쉬배 못지 않은 성능 향상
의견을 조심스레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