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이 맞다면, 작년 5/17일 이후 한섭 업데이트가 멈춘지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회사이전라는 큰 작업이 있었지만, 그래도 너무 심했어요. 얼른 정규 업데이트(이그드라실) 부탁드립니다.
분위기 좋을때, 더 기본에 충실해야죠
왜냐? 제가 생각할때 이번 업데이트부터 적용되는
선박 특수스킬과 이와 연계한 캐쉬부관(고유스킬)의 등장따라서 리스본시장에 엄청난 폭풍과 나비효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함께 어떨지 예상해보시죠)
마치 10억수표와 남만도래 삼연꽝으로 인한 두캇 디플레이션과 비슷한 큰 변화가 있을듯한 예감?
모두가 갖고 싶어할수 있지만, 아무나 탈수 없는 상위 0.1% 최고의 배가 탄생한다는 역사적 순간을요.
이 난제를 뚫어낸 조선공의 작품은, 개인적으로 100ㄱㅈ를 돌파하는 배가 나올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만드셨다면 사진과 함께 나중에 자랑글 많이 올려주세요. 구경하면서 대리만족이라도 느끼게요!)
자, 그럼 봅시다.
<선박 특수 스킬> http://gvo.gamedb.info/wiki/?Update%2F231219update
일단 눈여겨봐야 할건, 많은분들도 알고계시는 그리퍼(추진력강화), 팬시(고속범주), 플로레(경도측정) 스킬인데
(전투선박은 추후 넬슨업데이트때 언급할 예정)
이번 트체에 풀렸더라도, 그리퍼가격이 오히려 상승하는 인기가 이를 뒷바침하는 요인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감히 나는 진정한 용자다, 끝판왕 배를 타고 보여주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이 넓은 대항세계에서는 분명히 계실테니, 그것은 바로 '선박 특별스킬 승계'
* 개개오갤 + 추진력강화(그리퍼) 또는 고속범주(팬시)
* 그리퍼 + 고속범주(팬시)
* 플로레 + 추진력강화(그리퍼) 또는 고속범주(팬시)
* 그리퍼(개개오갤) + 경도측정(플로레)
등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해 보입니다.
<부관 고유스킬>
더 동기를 자극하는 내용은 팁게시판에도 있지만 예를들면 선박의 해군병학스킬과 캐쉬부관(베르댕,저드)가 합쳐지면, 부관고유스킬인 모험,전투의 경험치가 늘어나는거 이외에 자연재해를 회피할 수 있는 추가적인 효과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럼 필요한 조빌준비와 제작금액은?>
이전 스킨스릴러 님이 쓰신 글을 참조해주세요(친절하게 자세히 설명되어 있음)
https://www.inven.co.kr/board/dho/495/241115
이 글을 정독하시고, 분석해보시면, 예상은 못하지만 조빌1개를 만드는데 아무나 할 수 없는
엄청난 노력과 금액이 소요될거 같군요.
감히 얼마가 될지, 잘 구할수는 있을지는 전혀 예상하지 못하겠습니다.
다만 새로운 메타, 역대 최고의 배가 만들어질것임은 분명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추후 전투용 선박에서도요. 안봐도 예상되시죠? 돌대안 개 + ???)
대항의 전재산과 자신의 모든 운을 걸어야 할 정도로 만만하지 않은 역사상 최고 무통수 선박
과연 얼마나 세상에 나올 것인가? 그리고 그 선박의 가격은 얼마에 거래될 것인가?
위 업데이트 내용은 새로운 형태의 선박을 구경하게 되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지도 모릅니다.
'실패하여 가지고 있는 모든것을 허공에 날려버릴 것인가,
수많은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한섭대항이 내놓은 역사적 난제(랜덤 그레이드 확률)를 풀어내어
부러움과 찬사/질투를 한몸에 받는 눈부신 영예의 주인공이 되는 사람은 누구일 것인가'
그것은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쟁취인가, 실패인가 또는 관망할것인지.
(*주의: 꼭 미리 준비 잘 되어있고, 멘탈이 강하고, 자신있다 생각하시는분만 하십시요
모든 재산을 탕진할 수 있음. 단언컨데, 100공, 100방 강화보다 육체/정신적으로 몇배, 몇십배 더 어려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