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자 주점 (자게)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그레이드 선택제.. 물건너감

아이콘 Jangma
댓글: 19 개
조회: 3826
추천: 3
2025-02-27 20:28:23
금일 그레이드 관련하여 파파야측과 통화 하면서 받은 내용을 토대로 글을 적습니다.

Q : 현재 한섭만 패널티로 그레이드 랜덤식인데 너무 고통스럽다. 타서버는 다 즐겁게 하는데 유독
    넷마블 x맛 운영으로 고통 받고 있는데 이걸 선택제로 변경이 불가능한가?

A : 시중에 풀린 함선 재설계 기술서가 너무 많아 이런 경우 보상이 필요한데 보상하는 주체가 
    개발사(koei) 또는 운영사(파파야)에서 진행을 해야 하고 두회사 전부 손해를 감수하기 어려울 정도로 
    풀려 힘들다. 사장되는 아이템을 어떻게 보상할지는 현재로선 논의된 바 없다.

Q : 남만품도 1/3으로 한섭만 넷마블의 x 같은 운영으로 패치 되어 진행 중인데 이걸 1:1로 원복이 불가능한가?

A : 1/3 패널티 패치에 따른 3배 및 재교환 캐시템이 시중에 많이 풀려 이것도 위와 같은 내용으로 누가
    보상할지에 대한 원론적인 부분이 있어 진행이 어렵다.


요약하면 이런 내용으로 받아 안타깝게도 한섭은 넷마블 시절과 동일하게 그대로 정책이 가게 되나 봅니다.
따라서  함재기는 계속 파파야와 koei에 캐시 카우로 이용될 것 같네요.

그리고 수시 판매에 인벤 증설, 도크 증설, 계류 증설, 스킬 증설, 바인더 & 캡틴 가방 증설 등등의 템을 유지 어려운지에 답변을 받았는데 koei 쪽으로 수익성에 대한 자료 제출이 필요한 바 수익성 검토 표본의 정보 불확실성으로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수익성이 개선되지 않으면 타섭과 같이 나아가기 어려운게 한섭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지금 와서 보면 정말 넷마블 운영은 x 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Lv71 Jangm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