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자 주점 (자게)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다클 논란에 말을 아껴왔습니다만...

reuental
댓글: 9 개
조회: 1527
추천: 10
2025-03-11 04:44:37
https://m.inven.co.kr/board/dho/495/226187?my=post

본문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저의 정체성은 이렇든 저렇든 대항온아 가늘어도 좋으니 길게 가자~ 라는 마인드로 클라를 켜는 사람임을 밝힙니다.

파파야로 넘어오면서 좋아진 면도 분명 있고 어쨋든 주관사 변경에 따른 서비스 지속은 그래도 어떤식으로든 수명연장은 되는거라 반갑게 생각합니다만

다클문제에 관해 일부 목소리 크신 분들의 여론주도력을 보면서 갑갑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다클규제와 현거래규제 여파로 리습외치기 시장의 냉각에 대한 우려가 규제유예기간 이전부터 있어오다가 최근엔 더 체감이 심해지는 상태에서 어떤 분들은 다클러들이 발을 빼는 신호라고 반색을 하시는데 제가 파파야 관계자는 아니지 만 과연 파파야 매출에 도움이 되는 상황이 맞을 것인가 의문입니다.

예상으로는 특별상점이나 트체의 매출은 감소했을게 확실하다고 생각하는데 특별상점에서 버핑 등 여러가지 알뜰살뜰하게 팔아먹은 후 다클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겠다는 공지로 뒤통수를 후리는데 과연 이렇게 뒤통수를 맞은 유저들이 앞으로 특별상점이든 트체든 매력적인 상품이 나온다고 한들 언제 초기화당할지 모를 판국에 지름신이 오겠는지 조금만 생각해봐도 예측이 가능할 부분입니다.

심지어 지금은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듯 어떤 분들은 단기 잠수를 어떤 분들은 한두클라만 켜서 채팅프로그램 대항온을 쓰는 중이실텐데 만약 이런 상황에서
'저 다클인데 이번에 정지먹어서 게임 접습니다' 이런 글이 인벤자게에 올라온다고 쳐보자구요
(물론 다클헤이터님들이야 우리가 이겼다고 신나서 잘가라며 폭죽터뜨리겠지만)
관망하던 수많은 다클계정 유지하던 분들은 엑소더스 스타트 하게 될겁니다.

지금까지 경고만 수차례 날릴뿐 진짜 저런 내용의 글이 올라오지 않는 것이 파파야에서도 이 사안에 대해 접근을 매우 조심스럽게 하고 있다는 반증일 것이고 다클헤이터님들도 겉으로야 아니라 하지만 실제로 대규모 엑소더스가 실제 일어나면 진짜 최악의 경우 섭종카운트다운 들어가는 상황임을 알거라 생각합니다(지능 딸리는 다클헤이터님들은 물론 아니시겠지요)

그래서 이렇게 신나게 벼랑으로 가고 있는거 같은 요즘의 대항온(정확히는 인벤 자게)을 보는게 매우 불편하네요..
다시금 말하지만 전 다클이고 뭐고 그냥 이 게임이 가늘어도 좋으니 길게 갔으면 좋겠어요..

Lv62 reuental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