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의 틀은 '적절대기'님의 팁에서 쏘옥~ 빼왔습니다.
(거래스킬)
[제1 카테고리]
<식료품거래> : 대항을 처음시작하는분이나 조리/공예를 하시는분들에겐 꼭 필요한 스킬중 하나로 모든나라(대륙/국가)에서 취급하며 단가가 제일싸며 공급량 또한 대항에서 제일 많습니다. 허나, 시간이 지날수록 효율성은 떨어져가며 많은분들이 향신료/귀금/보석/공예품 에만 의존을 해가면서 ‘삭제’를 하더군요..ㅠ,ㅠ
* 스킬 효율성 - ★★★☆☆ (접근방법, 단가, 수량이 좋으나 고렙이될수록 필요가 없어지고 명산품이 없다는거죠(수량에 비해) )
<조미료거래> : ..이건 진짜 어떻게 설명을 해야될련지 쩝;; 수량은 적지않은데 왠만한게 다 생산스킬을 이용해서 만들어야되는거고 명산품도 3종인가 4종밖에 없더군요..ㅡ,.ㅡ; 대표적인게 꿀, 설탕, 소금, ~유, ~비니거 등이 있는데 조미료거래도 식료품거래와 마찬가지로 조리/공예 하는데 많이 쓰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식료품거래와 마찬가지로 고렙이되면 쓸모가 없어집니다..
* 스킬 효율성 - ★★★☆☆ ( ‘식료품거래’ 와 설명 동일)
<가축거래> : 조리스킬과 병행되는 스킬로 조리만을 위해 태어난 스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1랭의 봉제스킬을 이용해서 ‘깃털(닭,오리 등)’을 생산. 명산품취급을 받아 일석3조(명성,봉제,가축거래)의 이득을 보게되어 많은분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스킬중 하나죠. 또한 가축을 적재시키고 항해를 하면 알이 생겨서 덤을 받게됩니다. 단점은 아직 모르겠더군요.
* 스킬 효율성 - ★★★☆☆ ( ‘식료품 거래와 설명 동일)
<의약품 거래> : 종류가 많지만 정작 유저에게 필요한 것은 개미, 지렁이, 마카 뿐.. 의약품에도 명산품이 있지만 과연 하는분들이 몇 명이나 될련지.. 수량이 적진 않지만 쓸모도 없고 필요한데도 없는 의약품거래.. 쓸 내용도 없군요..
* 스킬 효율성 - ★★☆☆☆ (단가, 수량, 접근방법이 쉽지만 다른 거래스킬에 밀려서 이용하는분이 극악으로 공유받기도 힘들어서)
<잡화 거래> : 이건 한숨부터 나옵니다. 교역소에서 살 수 있는 잡화가 딱 하나! 있긴 하다만 명산품이 아닙니다..ㅡ.ㅡ; 바로 ‘서양서적’..연금술로 귀중서 만들때 빼곤 필요 자체가 없는 것. 말이 안나옵니다..ㅠ,ㅠ
* 스킬 효율성 - ☆☆☆☆☆ (수량, 단가, 접근방법 모두 제외하고 하나뿐인 종류..)
태클, 돌 등 이런건 정중히 받겠습니다만 비방, 욕설은 자제해 주셔요..
p.s 너무 깁니다..쩝;;
p.ss 곧 카테고리 2,3,4 도 추가해 올려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