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언어학 랭작 보고서[수정]

아이콘 히셔
댓글: 8 개
조회: 10783
추천: 6
2010-12-19 20:31:38

안녕하세요 제피로스의 히셔입니다.
이번 글은 비록 팁게에 올렸지만 대중적인 팁은 아니고요..
오직 메모리얼 하나만을 위해(그것도 별 쓰잘데기없는) 언어학을 8랭까지 찍으실 분들에게는 팁이,
일반유저분들에게는 심심풀이용 참고사항이 되겠습니다.


ㅁ언어학 왜할까?
개인적인 예를 들자면, 최근 극심한 스킬압박에 시달려온 히셔는 본캐(모국어 영어), 부캐(모국어 포르투갈어)간 의사소통을 번역메모로 하기로 결심하고 부캐의 영어를 삭제하였습니다.=_= 본부캐간 물건을 옮길때도 번역메모를 쓰다보니 불편하기 이를대 없었지만 부캐의 스킬에서 영어를 삭제하고 나니 한결 여유로워진 히셔. 또한 언젠가 패치가되어 일본어/조선어/중국어 번역메모 생산 NPC가 생긴다면 동양3국 언어를 배우거나 할 필요없이(현재 가진 일본어도 지울수 있다는 계산이!) 모험을 할 수 있다는 계산으로 언어학을 배우기로 하였습니다. 만약 동양 삼국언어 번역메모장이 언어학 10랭크 이상이라면.. 장당 10만원으로 팔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말도안되는 공상과 함께..;(진실은 언어학은 현재까진 전~혀 쓸모없는 스킬;;)


ㅁ언어학에 유리한 국적
잉글랜드/프랑스
필수 불가결 재료인 종이가 런던/마르세이유 투자템이기 때문에-(패치후 베이루트에서 종이가 나오긴 하지만 수량이 자국동맹항이 아닐 경우엔 부메랑 횟수가 좀 늘어나겠지요;) 해당 두 도시에 투자가 불가능한 타 국적분들은 베이루트에서 종이를 모으셔야 하는군요. 잉글/프랑중 어느 국가가 더 하기 좋은지 비교하자면, 아무래도 프랑스 같더군요. 9랭크의 마아블루가 카옌의 투자템인데- 프랑은 종이 싣고 카옌가서 마야블루 부메랑하며 바로 찍을 수 있지만, 잉글은 8랭크를 계속하던가 아니면 베라크루스에서 마아블루사서 트루히요에서 찍어야하기 때문에.. 고랭크로 갈수록 프랑스국적의 효율이 높습니다. 또한 종이를 모으기위한 부메랑시- 잉글은 도버->런던에서 턴을 해야하지만, 프랑은 둘다 일직선이죠..ㅋㅋ

 

ㅁ언어학에 관계된 메모리얼 앨범-지혜가 기록된 서적no1/2

[보상1:언어 해설서(장신구,언어학+1), 2:유럽사전 제조법]
게르만어1R 사전/메모
=> 암스테르담 서양서적
로망어2R 사전/메모
=> 나폴리/세비야/시라쿠사 서양서적
동유럽어3R 사전/메모
=> 라구사 워드
켈트어4R 사전/메모
=> 런던 흑연
아프로아아시아어6R
=> 베이루트/무스카트 강달소라(튀니스/간디아)
알타이어7R
=> 이스탄불 석류(트레비죤드)
아프리카어5R
=> 세인트조지스/리스본  진사(리가/말라가/발렌시아/알제)

인도양어8R
=> 캘리컷/호르무즈 인도쪽(캘리컷/퐁디셰리)

남방어10R
=> 암보/테르나테 망고스틴(파타니) 종이-마닐라/말라카
아메리카어9R
=> 개척지(카옌/트루히요 등) 마야블루(카옌/베라크루스)

 

위 정보는 미르와 인벤에서 참고하였구요. 설명을 드리면 ㅇR은 언어학 랭크를, 순서대로 도시는 생산NPC가 있는곳, 그리고 종이이외에 필요한 재료를 적었습니다. 최근 5주년 이벤트를 통해 언어학 부슷인 학창의가 많이 풀렸죠. 그것을 활용해서 2클 기준으로 남방어 번역사전을 만들기까지의 랭작 테크트리를 소개합니다.

 

 

ㅁ언어학 랭작 테크트리
번역서작성(암스)
선인의 지혜를 전달하는 것(암스)

상위 2개의 퀘를 통해서 번역가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퀘스트가 전직증을 주는데- 라틴어(이탈리아 선행/시라쿠사)를 배우고 아프로아시아어 번역메모를 쓰면 쉽게 띄울 수 있구요. 전직후 언어학을 습득하게 되면 기본 1랭과 전문스킬보정치+1, 학창의+1로 바로 3랭이 됩니다. 따라서 게르만어 로망어 요런건 메모리얼 데이터 수집용으로 조금만 만들어주십시다.
기본적으로는 사전이 메모보다 스킬숙련치가 배로 많으나(아프리카 사전 제작시 12, 메모 제작시는 6) 재료가 배이상으로 들고 또 인벤토리의 부족으로 인해 연속생산에 많은 불편이 있어서 메모로 하는 것이 훨씬 시간이 절약됩니다.

제 경험상 위 생산목록에서 가장 할 만한 것은 5랭크의 아프리카어와 6랭크의 아프로아시아어, 8랭크의 인도양어입니다.
런던이나 마르에서 종이를 적재의 80%가량 싣고 발렌시아에서 진사 부메랑을 합니다. 적재가 풀이되면 리스본 운징가 저택으로가서 열심히 아프리카 번역메모를 찍습니다. 2클모두 순수3랭부터 6랭까지- 올리는데 적재 2클 2800기준(아 전 무보급항해했습니다) 3타임 정도 되더군요... 만약 원클만 올리실거라면, 훨씬 부메랑을 적게 하고 올릴 수 있습니다.

6+2랭이되면- 역시 유럽에서 종이를 95%가까이 싣고 캘리컷으로 갑니다. 캘리컷 도착해서 인도 쪽를 사줍니다.(저도 이때 염료거래를 잔자바르에서 배워서 갔는데- 1+4랭으로 염료가 1클 60개정도 사지더군요) 코친-캘리컷 부메랑(소요일수 0일)으로 인도쪽을 사면서 덤으로 사파이어까지 모아주면 매우 보람찬 복귀를 할 수 있습니다^^

멀리 가는게 싫다 하시면 베이루트/파마구스타 부메랑으로 종이를 모으고 간디아에서 강달소라를 모아서 아프로아시아어로 하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메모리얼을 채우기 위해서라면 2클 모두 순수8랭을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사전 메모리얼 보상이 언어학+1장신구이기 때문에 한 캐릭을 먼저 순수8랭을 찍고 메모리얼 완성하여 장신구를 얻으면 순수7랭으로도 사전 메모리얼 완성이 가능하기때문에.. 목표를 7랭/8랭으로 잡으면 인도 3타임(적재 2800기준)이면 달성합니다.


ㅁ필요스킬
언어학
공업품거래-종이를 사기위해서 필수, 언어학뿐만아니라 교역/생산 등 여러모로 유용한 스킬이므로 다들 가지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염료거래-6랭부터는 종이외의 재료가 전부 염료이므로 염료거래가 꼭 필요합니다. 다만 1랭이어도 남캐는 +4~+5(부관1신발1옷1장신구2) 여캐는 +5~+6(부관1신발1옷2장신구2)이 가능하므로 언어학을 할동안만 잠깐 배워도 무방합니다.
광물거래-제가 소개할 테크트리에서는 초반의 서양서적을 넘어 순수3랭~5랭까지는 진사(광석)를 활용했기때문에 일단 목록에 넣었습니다. 제가 7랭으로 발렌시아에서 좀 부메랑 했었는데 그럭저럭 할만하더군요.


ㅁ후기
언어 마이스터란 호칭이 있을지없을지.. 이건 실험해보고 싶은데- 너무빡시네요..ㅋ
혹시나 하게되면 수정해서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뎃이 되어 조선어/일본어/중국어 번역메모 생산 레시피/NPC가 생기기를 바라며 이만 마칩니당.(동양3국 언어부관을 바랬지만 그건 안나오고..)

Lv68 히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