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초보가 초보에게주는 팁

한국닝겐
댓글: 18 개
조회: 3866
추천: 37
2013-07-11 19:37:08

아주 간단한 것을 적어 놓았습니다. 보고 도움이 된다면 좋겠군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적겠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학교에서 시작합니다.

그때 바로 옆에 계신 친절한 여성npc에게 말을 걸어 학교에 입학을 합니다.

그러면 처음에 무엇을 하느냐?

모두 선택입니다. 상인도 ok 군인도 ok 모험가도 ok 입니다..

다만 자유를 추구하는 만큼 따르는 고생도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께 드리는 말씀입니다만.. 처음 하실때 목표를 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표 없이 무작정 달려드는(저의 경험)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물론 필요한 스킬을 배우기 위해 전직하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ex>돛 조종, 조타, 회계, 조달등등..)

다만.. 너무 여러가지를 잡다하게 하시다 보면은 자신의 케릭터가 망가지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상인렙- 30 군렙 - 5 모험렙 - 20이 되었다고 칩시다.

군인이 되기위해 5를 찍고 모험이 20렙 상렙 30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정쩡한 군렙 5는 어그로를 끄는 수단이 되어버리죠.. 군렙 0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군렙 0을 유지하면 싸움을 거의 걸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이말인 즉슨.. 상인이 되기위해 상렙을 올릴뿐 어정쩡하게 군인도 도전했다가 싸움에 걸리는 상황을 만들지 않기위해 하나의 목표를 정하시라는 겁니다.

그리고 스쿨채팅을 활용하세요.. 가끔은 부케를 키우시는 고수님이 계실수 있고 우연히 들어오신 분 취미생활로 들어오신분 등등.. 고수분들이 아주 많아요.. 개념없는 짓만 않하시면 왠만한 질문에 대답해 줄겁니다.

개념없는짓 이란?

돈의 구걸, 무작정 돈버는 법을 알려달라는 것, 너무나도 기초적인 지식(알려주는 친절한 분도 있어요), 자신의 목표를 물어보는 경우(자신이 정하세요..)등등..

그리고 마지막 입니다만.. 왠만하면 자신이 직접 뛰어다니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꾸 타인에게 의지하는 버릇을 들이시면 무역 루트도 잘 모를것이고 혹은 자신이 돌아다니다가 최단 루트도 발견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직접 뛰어 다니세요..

이상 한국닝겐 이였습니다.

Lv6 한국닝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