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오랜만에 복귀해서 하고 있었는데 산업혁명 패치가 되고서 항해하는 시간 중간에 사이트를 보면서 연구하다보니까 생각한 것이…….
본문의 스페인풍 포토푀(요리장의 고기 요리 레시피의 행음. 감자1,소시지 2, 당근1으로 기본2~대성공3개 생산) 상대적으로 양산하기 편해졌는데?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그래보았자 역사와 전통의 포르투에서 1발주 뜯으면 양산하는 해피나 자기 농장 지어두었으면 쏟아지게 할 수 있는 나무열매로 찍어내는 소금구이 같은 간단행음보다는 불편하지만 복수행음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간단해졌더군요.
특히나 네덜란드 유저면 더 강합니다.
(밑에 쓰는 재료 구입량은 일단 제캐릭은 폴투유저이니 당연히 비동맹항 점유율 0%이라 구입량에 패널티를 받고 식료품거래랭 10+1 기준이며 생산한 캐릭의 조리는 연성 후 순수 14랭에 회계100S조리부관이 붙어서 17랭입니다)
준비물:
요리장의 고기 요리 레시피
축산 비법서-돼지의 장 레시피
방법:
네덜란드 공업도시 로테르담에서 파는 식료품이 돼지고기, 양파, 감자 (비투자 구입가능)인데 일단 헤르데르에서 당근(위의 구입량 조건으로 100개구입가능)을 들고와서
(발주서가 아까우면 그냥 뺑뺑이 돌아도 되는 거리이죠)
로테르담에 가서 1번 발주서를 뜯으며
돼지고기와 감자를 구입해서 (위의 구입량 조건으로 돼지고기 105,감자 95개 구입가능)
돼지고기로 소시지를 만들어서( 위의 생산캐릭기준 200~220개 사이로 생산되었음.)
스페인풍 포토푀를 찍어 내시면 됩니다.
PS. 소시지가 모자르고 (=돼지고기가 모자라고) 감자가 남는다면 앤트워프(돼지고기와 소시지(발전도에 따라서 팔지만... 지금 열려있는 대항해시대서버들에서 발전도가 모잘라서 소시지를 못사는 사태는 안벌어지죠.)를 팝니다)에서 보충해오시면 됩니다.
PS2. 비슷한 능력의 복수행음 마니소바 하고 비교하면 장점이
1. 발주서안쓰고 뻉뺑이 돌기가 아주편하다.(유럽한복판의 1일거리 항구들)
2. 1회생산량이 많다.(마니소바는 기본 1,대성공 2 스페인풍 포토푀는 기본 2 대성공 3)
3. 아무런 부스터 없이 비우대 만랭으로 생산가능하다.( 마니소바는 11랭필요, 스페인풍 포토푀는 10랭필요)
일단 성능자체는 그렇게 강력하지는 않지만 마닭보다도 훨씬 간단하게 복수 행음을 양산 할 수 있으니 어떻게 따지면 해피를 따위 취급(특히나 다클유저라서 복수 행음만 먹고 사시는 분들의 경우)할 수도 있습니다.(물론 통조림으로 못 만들고 1자리에서 뽑아 낼 수는 없다는 게 단점이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