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3숙이때 깃털을 이용한 부관 상랩폭업을 작성했는데
자게를 보니 착각 하시는 분들이 있는거 같아서 끊어팔기와 올려치기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일단 끊어팔기의 경우
목적이 2가지입니다.
명성 획득 or 경험치 효율
일단 전제 조건은 명산품일 경우만 끊어팔기가 효과가 있습니다.
명산품은 순수 경험치 외에 명산 경험치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 명산 경험치라는것이 일정 수치이상은 들어오지 않습니다.
명성또한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명성 획득이 목적이거나
경험치 손해를 보기 싫은경우
끊어팔기를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깃털의 경우는 순수 경험치는 적지만 명성경험치가 높아 끊어파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하지만 육메+남만의 경우는 순수 경험치가 명성경험치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기에 인장을 쓰고 회계세팅을 해서 한방에 드랍하는게 이득입니다.
또 멘토 설정의 경우는 4인멘토 시 대략 2배의 경험치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퀘스트만 상승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교역에도 멘토효과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멘토는 스킬랭크에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멘토와 멘티의 스킬 중간값으로 멘토의 스킬이 패널티를 먹습니다.
멘토가 10랭이고 멘티가 스킬을 배우지 않았을 경우
-5라는 패널티를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확인이 필요한데 대충 맞을껍니다.
깃털의 경우 순수익이 얼마 안되기에 경험치를 보고 하게 됩니다.
이경우는 멘토를 설정하고 끊어파는게 무조건이득입니다.
하지만 육메나 남만의 경우는
경험치 + 이익을 생각하기에 멘토설정을 잘 생각하셔야됩니다.
일단 금전적이 측면에서는 회계세팅 하고 올려치기 후 한방 드랍이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경험치 측면에서는 멘토설정이 좋습니다.
4인멘토 시 거의 2배에 가까운 수치가 증가하기때문에 경험치를 보고 하시면 멘토를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끊어팔기의 경우는 유럽에서 명성작 하시는게 아니면 추천드리지않습니다.
명성경험치 대비 순수 경험치가 압도적으로 높기때문에 시간대비 효율이 좋지않습니다.
예)
깃털의 경우 순이익이 보통 800-900정도 됩니다.
육메는 순이익 최소 3만이 넘습니다.
순이익이 비교가 안되요
그럼 즐겁고 효율적인 삼숙이 되시길 바랍니다.
깃털하실분들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l=16183
이 공략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추가
육메나 남만의 경우는 멘토 효과가 적용이 안되는 결과가 있습니다.
예상으로는 명성경험치만 멘토가 적용되는거 같은데 확인되면 추가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