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팁
(2클 기준, 위 조건을 모두 충족했을 경우. 하지만 전 풍신은 안썼습니다.)
A. 비동맹항 기준으로 2발 5장 사용하면 흰광 180개, 통나무 1485개 구매 가능 (최초 구매는 4장)
B. 흰광 180개 기준으로 강철은 850~900개 유지
C. 철재는 철광석으로 생산하며 흰광과 1:1 비율 맞추면 됨. (보통 100개로 160~200개 사이 생산)
D. 마이레시피에 레시피를 전부 넣되 순서를
1) 통나무 -> 목재 (공예)
2) 철광석 -> 철재 (주조)
3) 명목생산 (주조)
4) 거목생산 (주조)
으로 맞춰놓으면
생산순서가 1-2-3-4-3-4 이런식으로 단순처리 가능함. (마이레시피 단축키는 ctrl+B)
다시 말하면
교역품 구매 -> ctrl+B -> 목재 -> 철재 -> 명목 -> 거목 -> 명목 -> 거목 생산 사이클을 돌게 됨.
이런식으로요.
E. 헤파이스토스 가호가 없는 경우 목재 생산에 행동력이 많이 들어감
ㄴ주조의 경우, 주조마이스터, 부관 주조보조, 마이레시피까지 해서 행동력 2로 커버가능
F. 판매가의 경우 제 경우는 4천개당 10억에 판매합니다. (단가로 따지면 25만)
G. 가호가 있으면 3랭크 기준 일정 시간동안 행동력이 전혀 줄어들지 않으므로 마음편하게 생산가능합니다.
ㄴ근데 가호를 쓴 시간동안은 피터지도록 생산해야하는 단점
H. 목재와 철재는 언젠간 남게 됨. -> 통나무와 철광석 구매수량 조절
I. 연성을 해야하는 이유
1) 대성공률 상승
2) 일정확률로 재료 절감
3) 대성공 추가보너스(대성공시 2개가 생산되는 게 3개가 됨.)
4. 후기
2클 기준 아파트와 은행만 소지 시 4796개 생산이 가능하고
4천개를 주문제작 받았을 시 남는 796개는 길사에 올리면 어느정도의 두캇 회수가 가능합니다. (750개당 3억)
준비해야 하는 게 많아보이지만 실제로 많습니다.
근데 한번만 준비하면 그다음번은 별 거 아닙니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관계에 대해...
판매자는 수요가 들어오면 정확한 수량과 시간 및 거래장소를,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주문을 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나 어디 길드 부길마인데 우리길드에 누가 필요하대 연락해서 팔아줘~" 이런 구매방식은 누가 봐도 아니죠?)
제 경우는 "어느 한 길드"를 통채로 컨택해서 그분들에게 일반적인 주문생산 단가보다 더 저렴하게, 그리고 생산된 전량을 드렸습니다. 심지어 일반적으로는 4천개 주문생산이지만 그분들에게는 2천개씩도 주문을 받았습니다.
그 길드 지인분들도 싸게 사가신 것도 함정. 그래서 우리는 길드를 잘 두어야 합니다. 나무길드 화이팅
그만큼 주문생산은 한번 연결고리를 놓으면 어느 한쪽이 그 줄을 끊지않는 이상 그 신뢰는 계속 가게됩니다.
(그때 풍신 2개 주신거 하나는 잘 썼고 남은 하나 마저 잘 쓸께요....^^;)
잘 벌면 2클로도 5클 남만도래 뺨 칠만큼 버는 교역이므로
저혼자 잘 먹고 잘 살려고 하는 팁이 아닌, 거목 시장에 보다 많은 분들이 뛰어들어
보다 상대적으로 거목의 수요를 맞춰줄 수 있는 시장 형성과 공급하는 유저분들의 지갑도 두터워지는,
이른바 돌던졌는데 두마리 새를 잡는 걸 기대하며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