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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항해시대의 길.. 복귀,초보 필독 6.6편 두캇을 버는법

아이콘 inven회원
댓글: 7 개
조회: 15707
추천: 34
2021-01-22 17:01:12
안녕하세요 3.3편에 이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른 '돈을 버는 방법'편을 다루고자 합니다. 이 글역시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있으며 여러분의 생각과 다르다면 아~ 이사람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하는정도로 넘어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수익의 루트가 많기 때문에 자신만의 노하우를 직접 해보면서 찿아보세요. 더하여 준비 과정이 많이 필요한 것도 있으니 이런 것이 있다 정도 알고 넘어 가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글의 목적성은 이러한 루트들이 있고 나는 이러한 루트중에 나에게 알맞는  루트를 스스로 생각하고 찿게 함으로서 지루하게 육메만 반복하는 굴레에서 탈피 시키고 목표를 정하게 하는 데에 의의가 있습니다. 초보분들은 바로 만들수 없으나 자신이 정한 루트에서 관련글과 필요 스킬을 찿고 공부해서 돈을 버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3편에 서 언급 드렸다 싶이 대항해시대는 현실과 같은 수요와 공급의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어떠한 수익루트가 1티어가 되어서 사람들이 그것만 계속 한다면 효율을 계속 떨어져 결국에는 쓰레기 무역이 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어떤 A라는 물건을 만들었는데 이 물건을 만드는데 시간과노력을 쏟는걸 감안해서 이물건의 가치가 대충 1천만원 정도에 팔리면 만족하는 가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리스본에서 막상 팔려고 보니까 파는 사람들이 수두룩해서 물건이 잘 안팔립니다. 그럼 가격은 점점 내려갈것이고 손해인 지점까지 내려 갈 수 있기 때문이죠.  
어떤 방법이든 대항에서는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대비 수많은 수익을 얻으려면 

1.경쟁자가 없어야 된다.
2.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어야된다.
3.경험이 많아야된다
4.준비가 필요하다.
 
이말은 무엇이냐 일단 기준점이 있습니다. 보통 시간대비 수익을 육두구 메이스로 잡겠습니다. 육두구 메이스는 시간으로 45분을 잡고(수에즈타고간 것으로기준) 모든 세팅이 완벽하다는 기준으로 대충 한타임당당 5계정기준에서 3000X4.5 적재량만큼에 대략적으로 3만원에 매각한다고 한다면 4억정도의 수익이 나온다고 칩시다. 여러분은 이 육두구 메이스와 비교했을때 어떠한 수익창출을 도전했을때 그수익이 많냐 적냐를 처음에 따져보고 만들어야 효율이 좋습니다. 여러분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주력상품을 기준으로 삼으면서 여러 수익루트를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또한 1번 항목과의 연동으로 일반적으로 자신만의 꿀 무역이나 생산 루트를 발견 했다고 치면 잘 공유가 안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루트를 알려주는 분들이 있다면 대충 여러분이 요식업 사업을 하는데 골목 식당에서 공짜로 레시피를 알려주는 백종원 같은 분을 만났다 라고도 볼수 있겠네요. 그런데 이러한 레시피들을 A가게도 B가게도 같은 퀄리티로 파는것도 상상해 보세요.또한 이글에서는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거부터 낮은거 까지 실려 있습니다. 직접 찿아보고 난이도가 높다면 여러분들에게 목표를 만들어 주게 될 것이고 난이도가 낮다면 여러분들에게 당장 필요한 수익이 될 것입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0. 상식 

0.1 올려치기/깍기  

일반적으로 회계 스킬랭크에 따라 퍼센트가 달라지며 확률 또한 달라집니다. 또한 실패시 다시 시도 할 수 있는 확률은 사교의 랭크가 관여를 합니다. 남의 영지에서 교역을 할 때에는 깍기/올려치기가 1번 밖에 안되며, 남의 영지와 동맹국에서는 올려치기 깍기 확률이 줄어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국 영지에다가 매각 하는것이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또한 동맹국도 영지와 비슷한 판정이지만 다른나라 동맹국일 때 자국의 투자퍼센트가 높다면 퍼센트당 1번씩 올려치기 와 깍기를 더많이 할 수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또한 올려치기와 깍기는 20%의 상한선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회계의 연성효과(이거 하면 슈퍼고인물) 희대의 대상인의 칭호를 달면 깍기와 올려치기에서 30%까지 상한을 올릴 수 있습니다.

0.2 우대지역 

각각의 교역품은 파는 구역에 따라 가격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여러분들께 미리 알려드린 호필/가끈의 경우 우대 매각지인 이베리아에서 팔 경우 4만원 이상을 받기 쉽지만 영국같은 비우대 로 가져가버리면 시세가 좋아도 개당 5천원 만원밖에 팔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국에 해당하는 무역을 많이 하는것이 좋으며 어쩔수 없이 다른나라 우대지역의 상품을 퍼왔으면 자국에 파는거보다는 수익이 좋으므로 타국에 매각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0.3 폭락 작업 

폭작,방폭이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으로 교역소 주인이 '어서오세요' 멘트만 치면 폭락 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클의경우 시세가 좋은지역에서 5번을 크게 매각을 해줘야 되기때문에 폭락이 나면 4배의 교역품을 매각할 때에 손해가 남으로 다른 교역품으로 폭락을 시켜서 이를 대신 막아주는 작업을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폭작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조금만the'님의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0.4 조인트 빌드 

조빌 이라고도 불리우며 선박 제작시 필요한 여러 물품들과 강화 시 필요한 필요한 재료들을 통칭합니다.(자세한건 생략)


0.5 명예 시장 도시 

명예 시장 도시는 해역 조사를 한곳에서 현재 명예 시장 도시를 알 수 있으며 안한경우 각각의 도시 관리에서 확인 이 가능합니다. 이시장 도시들중에 도시가 최고치일 경우 특정한 효과들이 발동이 되는데 주로 많이 이용하는 것이 수표전환 수수료 40퍼 환급 시스탬과 박사논문 학점 20퍼 추가 획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두캇이 많아 지면 반드시 명예 시장 도시에서 환전을 해주어야 하며 환전된 수수료 환급금은 소지금으로 들어오니 소지금의 여유를 가지고 환전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명예시장도시는 날마다 다르기 때문에 환전 하기전에 꼭 확인해 주세요.


1. 교역  

위에글에서 제가 언급했다 싶이 수익의 기준을 5클로 잡았습니다. 왜일까요? 네 맞습니다. 한사람이 게임을 한다고 치면 합법적으로 5클라이언트를 할 수 있음으로 2클이나 1클의 경우 같은 사람이 할 경우에 수익이 5배~2배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주관적인 의견으로는 일반적으로 장거리 무역의경우 1~2클 일경우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더하여 많은 1클이나 2클분들이 미래가 보이지 않고 질려서 접게되는 요인 중 하나라서 그렇습니다. 물론 무과금 여러분들이 동아시아에 들릴일이 생겨서 아쉬우니까 퍼오는 정도는 괜찮습니다만 절때로 이 루트를 꾸준히 할 생각은 버리시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장거리 무역은 2컴 4클이상만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1.1 무역에서의 최종 세팅 

여러분은 교역소에서 물건을 거래할때 살때에는 최대한 싸게 사고 팔때에는 최대한 비싸게 팔아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싸게 사고 비싸게 팔기위한 준비문들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요 준비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회계스킬과 부스터 + 대학스킬보조
회계스킬은 대항해시대 올리기 최악인 스킬중 하나로 굉장히 안오르며 시간도 굉장히 많이걸리고 손목도 굉장히 아픈 그런 스킬입니다. 이런스킬인데 그만큼 부스터가 많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요. 그렇기 때문에 최소한의 교역 사교 부스터는 맞추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사교스킬과 부스터 + 대학스킬보조
이하 동문

참고
필자의 회계 부스터 세팅 입니다. 더 비싸고 좋은탬도 있지만 전부 구하기 쉽고 저렴하게 맞추어 봤습니다. 물론 자금을 더투자해 컨설턴트 햇 이런걸 사셔도 좋습니다.또한 필자는 귀찮은걸 싫어하기 때문에 (캐릭터마다 교환하며 갈아입는것) 캐릭터마다 세트로 구입해서 입고 무역을 합니다.

머리: 수호자의 모자 회계+1
몸: 원로원 예복 회계+3
손: x
발:황금의 양다리 회계+1
무기:성자의 주석 지팡이 회계+2 사교+2
장신구:천목 밥공기 회계+2
대학스킬 회계보조 1,2:회계+3
대학스킬 사교보조 1.2:사교+3

만약부관도 회계보조가 있다면+1(전 있는캐릭도 있고 없는 캐릭도있습니다.)

최종 부스팅 효과(부관제외)
회계+12 사교+5

3.희대의 자산가,대상인
희대의 자산가와 대상인은 칭호로서 따기만 한다면 제자에게까지 올려치기의 퍼센트를 올려줍니다. 그렇기때문에 이칭호의 있음과 없음으로 수익률이 10퍼센트나 차이날 수 있습니다.(초보분들이 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며 이런것이 있다는 것을 알아보고 추후에 무역을 할때 세팅해 두세요) 

4.대학 교역품 할인
대학 스킬중에 교역품을 구매시 교역품의 금액 일부를 돌려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것을 깨고 착용해주어 원가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5.거래 랭크와 그외
교역품을 살 때에 여러분은 많은 교역품을 사기 위해서 발주서를 사용 할 것입니다. 이러한 발주서를 아끼려면 거래랭크가 높아야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대직업 거래랭크 연성만랭일경우 17랭이 되며 대학교 거래보조 1,2를 끼면 20랭이되어 노부스터 거래랭 20랭 세팅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교역품을 늘려주는 효과를 가진 아이탬 (ex/팔트ex,미니 실크햇등)을 함대원중 아무나 착용해주면 20랭크와는 별개로 거래랑이 또 늘어납니다. 더하여 상인교관 의 보스턴 학술의 효과로 더많은 교역품을 거래 받을수 있습니다 (보스턴 학술의 내용은 7편에서 다룰예정입니다.)

6.필요한 소비탬들
-재교섭요청서 
무역에서 올려치기와 깍기를 실패할경우 기회가 0(버튼이 검정색)이 되는 경우에 다시 사용하면 기회를 다시 잡게 해줍니다. 이 요청서 자체로 가격이 꽤 나가기때문에 요청서 이상의 수익이 나는경우 사용해서 기회를 잡으세요.

-한자동맹인장
저번의 상식편에서 알려드린 시대 상품이며 NPC에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아이탬의 사용시 회계 스킬이 +5가 30초동안 되며 이것을 사용하고 아까의 부스터 착용시 +17이 되어 순수회계3만 찍어도 여러분들은 20랭크의 효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아이탬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재무역+3배증(남만셋)
이 아이탬은 남만 무역을 할때 필히 필요하며 세팅에따라 3배증만 필요 하기도 합니다.

-공유 창고 세트 (공창세트) 
무역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공창세트 까지 교역품을 꽉꽉 채워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아이탬은 15일에 세트20억 정도 하므로 자신이 그 이상의 수익을 이 아이탬의 사용으로 낼 수 있다고 하시면 사용해도 좋습니다. 매커니즘은 길드 창고와 비슷합니다.

발주서
교역품을 추가로 구매하기 위해 필요한 소비탬으로서 일반적으로 다른항구에 갔다와야되지만 그러한 불편함을 줄여 발주서의 사용만으로 원레 살수있는 물품의 거래수만큼 교역이 가능합니다. 


1.2 육메 무역 

보통 뉴비분들이 사람들이 육메 무역이 좋다고 해서 이것만 계속하다가 지루해서 접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심지어 뉴비분들 대다수가 1~2클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죠. 더하여 다클의 경우에도 이무역은 발전 가능성이 없어서 오로지 수익을 목표로만 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장점
1.무역의 루트가 굉장히 단순합니다. (준비할것이 4발주서 와 향신료 거래랭 뿐입니다)
2.루트가 단순하기 때문에 중간에 딴짓을 하면서 해도 뇌를 비우고 해도 일정한 수익을 보장받습니다.즉 딴짓하면서 하기 좋습니다.
3.우대 지역즉 매각지가 많습니다.
4.스트레스를 덜받습니다.

단점:
1.굉장히 재미가 없습니다.
2.발전 가능성이 없습니다.
3.주로 뉴비분들이 많이 하시기 때문에 폭작 개념이 없어서 주요 시간 때에 폭락된 매각지가 많습니다.


1.3 남만 무역 

남만 무역은 하기전에 준비가 상당히 많이 필요 합니다. 또한 장비와 선박의 세팅 철도의 투자 또한 무시 할 수가 없죠. 
'케레스타'님의 남만하는 남만글을 통해 어느정도 하는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장점
1.수익이 육메보다 좋습니다.
2.메모리얼 보상품을 주기 때문에 올 메모리얼 이나 수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단점
1.남만 교역을 뜷는 작업을 해줘야됩니다.(위링크와 베스트팁에 남만 관련글 참고)
2.무역루트가 매번 다르기 때문에 생각을 잘 해줘야 되며 다른사람이 물품을 가져가서 물건이 동날경우 티어가 낮은 물품을 가져 올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품목이 겹치면 교환비율도 안좋아 져서 가끔 파기하고 육메를 퍼오기도 합니다. 경쟁자가 있으면 수익이 떨어집니다.
3.매각지도 다르기 때문에 매각지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귀찮습니다)
4.남만 승계선박 남만배, 금서 이런 준비 아이탬들이 필요하며 자금이 많이 듭니다.
5.기초자금이 많이들어갑니다. 남만셋을 써줘야되며 남만셋이 1계정에 대략 3천만원정도 기초자금이 들며, 교환품 퍼올때의 발주서 소모량이 육메보다 많습니다.
6.수많은 거래랭크가 요구됩니다.


1.4 희귀 무역 

희귀 무역은 가끔 특정 구역에 희귀 교역품이 뜰 때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여러분은 이교역품의 매각지를 살펴보고 생산 가능한 교역품인 경우 생산 재료의 매각지를 잘 살펴보아서 그때 그때 최적의 루트와 교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점
1.어떤경우 남만보다 수익률이 좋을수 있습니다.
2.동선이 짧고 헤파이토스의 가호로 한몫 챙길 수 있습니다.

단점
1.진짜 좋은 교역품이 뜰 확률이 희소 합니다.
2.이것도 하는사람이 적으면 매각지의 시세가 높기때문에 경쟁자가 있으면 수익이 줄어듭니다.



1.5.발주서 무역  

발주서 무역은 과거와는 다르게 일반적으로 가는 무역길에 잠깐 들려서 발주서 퀘를 완료하고 돌아오는 ,추가적인 보수를 얻는 다는 느낌입니다. 발주서의 시세와 걸리는시간을 잘 고려해서 이것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인벤 팁게시판에 발주서 관련 공략들이 많으니 찿아서 동선에 추가해 주세요.

장점
기초 투자금액(발주서구매) 가 줄어 듭니다. 

단점
사는것이 시간대비 효율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1.6 교역소외 무역

교역소 외의 무역이라고 치면 도구점의 상품들이나 대장간물품들을 사다가 리스본에다가 파는 무역을 말합니다. 이는 보통 사람들 상대로 개인상점을 열어서 주로 팝니다. 또한 이것은 적은 클라이언트도 충분히 매리트가 있는 것이며 주로 많이하는것이 상렙 해제탬,수에즈에 파는 조범술 지침서, 각국 대장장이가 파는 조인트 빌드, 동남아등 멀리서 파는 조인트 빌드 등을 많이 판매합니다.

장점
1.수입이 꽤나 괜찮습니다.
2. NPC들에게 비싼물 품을 구매하면 행운권이라는 것을 주는데 행운권을 까면 발주서가 나오며 발주서수급에 보탬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끊어서 사서 행운권을 많이 모으는 것이 좋으며 특정 물건은 행운권만 모으기위해 사고 팔고 사고를 반복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단점
1.수요와 공급의 원칙으로 사는사람이 없으면 악성 재고가 될 확률이 있습니다.
2.경쟁자가 있으면 수입이 줄고 악성재고 확률이 높아집니다.

1.7 남만 도래 

무역의 끝판 컨탠츠로 전 공략에 언급 드린바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대비 효율이 너무나도 좋기 때문에 2클 유저분들도 자주 이용 하며 육메급으로 뇌를 비우고 해도 되서 상당히 좋은 축제 컨탠츠 입니다.

장점
1.무역중에 거의 범접 불가한 수익률을 가진다.
2.동선이 편안 하다
3. 발주퀘와도 연동이 편하다

단점
1.품목별 수많은 거래랭을 요구한다.
2.쓰레기 상품이 나오면 육메가 효율이 더좋다.
3.철도 투자 상태에 따라 수입이 사람마다 달라진다.
4.지루하다.

1.8 횡재품 무역 

횡재품은 철도 일정을 참고해서 몇번 횡재품인지를 여러분들이 확인 후 무역에 들어가셔야 됩니다. 이 경우 주로 얻으려고 하는 물품은 철도 재투자 신청서와 베이글 샌드를 얻으려고 이 횡재품을 까며, 일부 횡재품에 따라 거래 불가능한 풍왕과 같은 아이탬을 주기때문에 이모저모 쓸모있는 탬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또한 횡재품도 일정 금액을 넘기면 행운권을 주기때문에 내용물도 얻고 발주서도 얻는 두마리 토끼 컨텐츠 입니다. 자세한 횡재품 품목은 아래에서 획인 가능하며 인기있는 횡재품은 3번과 6번입니다.

장점
1.이것은 손해가 거의 없이 발주서도 같이 수급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좋습니다.
2.횡재품마다 얻는 물품들이 다르며 필요시 본인이 사용할 만큼만 얻어서 돈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점
1.특정 시기에만 가능합니다.
2.일정한 자금이 필요합니다.



1.9 자기만의 무역 

일반적인 무역은 1.2~1.8에서 다루었습니다. 이경우 잘 공유가 안되긴 하지만 자신만의 노하우로 특정 상품을 특정 매각지에 특정 시세 때 파는분들이 있습니다. 팁게에 간간히 올라오기는 하나 이 경우 개발자의 시간,노력,정성이 들어가 있기때문에 잘 공유가 안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부디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무역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장점
1.최고의 장점입니다. 경쟁자가 없습니다.
 
단점
1.루트의 개발에 시간이 오래걸리며 여러 경험과 지식이 있어야 됩니다.




2. 생산 

생산무역의 경우 생산의 속도가 다클과 1~2 클라의 유저분들과 똑같습니다. 이동하면서의 생산 재료의 보관률은 다르지만 생산 과정이 복잡하면 복잡할수록 수익률이 비슷해 집니다. 또한 생산의 경우 교역품보다는 소지 물품 칸은 차지하는 품목들이 많기 때문에 공창셋과 선금셋 아파트 은행등을 이용한다면  1클로도 충분히 도전 해볼만한 수익 루트 입니다.

2.1 제자리 생산 무역 
여러분은 저번 공략에서 볼록 케이님의 깃털올라인 영상을 확인 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러한 것처럼 제자리 생산무역은 보통 랭작이나 수입 을 버는 목적이 큰데요 자신이 자주 쓰지 않는 발주서를 녹이면서 빠르게 돈으로 전환 하는 목적으로 쓰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생산 재료 물품이 시세가 6~70%이고 생산품이 120 정도 시세가 가끔 걸리는데 그런경우 해보면 30분에 12억쯤은 우습게 벌립니다.(물론발주 값포함하면적어집니다)또 시세가 이건 극단적인경우이고 조금좋아도 꽤 잘벌리는편에 속합니다.

주된 제자리 무역은 
1.더블린
주조-총포류 
2.인도.마슐리파탐,캘커타
봉제-벨벳,타프타,비단원단
3.오슬로
봉제,공예-직물,조각상

또한 생산무역은 다클이나 1클이나 수익율이 똑같기 때문에 (불법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루트와 시기를 잘만 뜷는다면 굉장한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시세가 좋지않으면 서버 이동으로 좋은 시세를 찿는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역시 마찬가지로 폭작을 하고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길개지 무역도 이러한 제자리 무역과 비슷한 매커니즘으로 되어있습니다.

장점
1.한자리에서 발주서를 녹이면서 굉장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2.랭작도 겸할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단점
1.해당지역에서 폭락이 자주 일어남으로 시세가 좋은 경우를 찿기 힘듭니다.
2. 마찬가지로 경쟁자가 있으면 시세가 빠르게 안좋아 지기 때문에 경쟁자가 없을 수록 좋습니다.


2.2 사람들이 필요한 물품 생산  

이 생산은 생산후 주로 유저들에게 판매하며 잘나가는 상품인 조인트빌드,행음,부관식 부터 잘나가는 소비품 두통약(연금), 토박이 해적 상납품,귀환의바람(변성연금) 등의 값비 싼 아이탬들을 생산해서 주로 팝니다. 또한 수요가 높은 100방 방어류, 돛 ,옷 등을 팔기도 하며 여기에 모두 담을수 없을만큼 수많은 품목들을 생산합니다.

초보들 추천 생산품: 조인트 빌드,통조림,행음,부관식 등
'트와예스'님의 초보 조빌글
'타락파워97'님의 조빌글
'블록케이'님의 통조림글
'라수스'님의 부관식 관련글

등 이외에 수많은 공략들이 있으니 여러분은 참고만 하시고 팁게시판이나 조이등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생산 루트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런 생산품들의 시세는 일반적으로 일정하며 조빌은 리스본 조선소 앞 개인상점에서 시세를 확인해 비교를 해보고 부관식은 보통 3만~5만사이에  행음의경우 만원 내외등으로 가격을 책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시간대비 수익율을 잘 비교 해서 판매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이역시 수요와 공급 시장 안에 있다는것을 알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장점과 단점은 생산품목 마다 다르므로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2.3 조선 

많은 조선공들이 선박의 건조로 수익을 내며 조선공마다 나름대로의 배의 입수가와 매각가가 정해져 있을 것입니다. 절떄로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드리지 않으며 자세한 건조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3,3을 참고하고 추가정보는 직접 찿아보세요)

조선스킬을 올릴경우 만들수 있는 상품중에 수요가 높은 상품들은 주로 국가 목재질, 금재질이며 굉장히 잘팔리고 가격또한 짭잘합니다. 추가적으로 완성된 배는 만들지 않더라도 그레이드 작을 해서 재물배나 승계용 배를 판매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잘나가는 클레르몽의 경우는 건조한 상태로 파는 것도 가능합니다. 

장점
1.잘되면 엄청난 수익
2. 재물배만 만들어 파는경우 손해 없이 꽤 잘팔리는 매물을 만들수 있고 행운권 수급도 용의 합니다.(행원권을 까면 발주서가 나오죠?)

단점
1.망하면 엄청난 시간낭비+손해
2.수많은 이해도가 필요


2.4 메모리얼 

메모리얼의 올클리어는 상인 만으로도 깰수 없으나 후반에 여러분이 할것이 없으면 메모리얼 을 채우면서 나온 아이탬으로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싼 아이탬들은 금서(약100억) 모험가의부츠, 강돛 , 고양이귀 등이 있습니다. 

장점
1.재미있고 수집하는 재미또한 있습니다.

단점
1.일부 난이도가 극악합니다.


3. 모험 

어떤 루트의 경우는 남만 무역보다 돈이 잘 벌리는 것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모험이라고 수익이 안난다고 착각하시면 안됩니다.또한 모험의경우 자신이 필요한것을 자급 자족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돈이 잘 빠지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의상을 직접 얻는 다는점에서 원레 사야되는 의상만큼의 수익을 얻는 다는 그런 장점도 있습니다. 기도의 월계관, 모험가의부츠 ,백은투구 등(팔아도됩니다) 모험은 루트가 사람마다 상이하고 내용도 다르기 떄문에 장단점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3.1 퀘스트 클리어보상  

주로 많은 분들이 랭작겸 학술을 깰겸 하면서 퀘스트 클리어 보상을 가져다가 팝니다. 여러분이 겪어온 사그레스 뻉이퀘의 상급상자 (약50~100만원)와 같이 깨다보면 수익이 생기는 퀘스트를 주로 반복합니다.또한 스킬랭크도 올릴수 있어서 일석 이조 이기도 합니다.

주로 잘 팔리는 상품들의 퀘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박아세트

바다민족의검
https://www.ssjoy.org/dho/discovery/3343

특재단과 재교섭요청서

태양의 부적

애완동물 획득 퀘스트.. 1티어 대만까지 ..
등이 있습니다.


3.2 레거시  

레거시는 모험의 끝판왕으로 수많은 학문 랭크를 요구하며 또한 상인계열의 생산 스킬과 끝판 생산스킬인 연금술을 요구합니다.( 퀘마다 다르긴 합니다)
그만큼 수익률도 굉장히 좋은데요 일반적으로 레거시를 통해 검보라목, 회청목등 잘 팔리는 목재질을 얻을 수 있으며
고인물들을 위한 값비싼 선원장비 부터 배의 데코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품목과 가격들이 다릅니다.) 모험컨텐츠답게 괴랄한 동선과 높은 스킬랭크와 준비물을 요구합니다.당연히 동선이 괴랄할수록 하는사람이 적어 품목들의 가격은 엄청 뛰기도하고 내리기도 합니다. 또한 레거시의 경우 현금술의 사용이 요구되는 경우도 있어서 이러한 아이탬 가격은 또한 비쌉니다. (자세한것은 생략합니다)


3.3 조달 

재료 조달의 경우 채집,탐색,낚시로 주로 재료를 조달하며, 조인트 빌드의 생산 같은 생산과 연동되는 경우가 많으습니다. 또한 조달 품목을 그냥 파는경우도 많습니다. 이 조달품은 보통 팔기 귀찮기 때문에 길드사무소를 통한 판매로 주로 판매가 됩니다. 주로 개인농장 인기 상품과도 연동이되며 주로 판매가 잘되거나 이용을 잘하는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집:거대한 바위,거대한 잎,나무열매 등
낚시:다랑어,청상아리 등
장비탬:조선공의톱 조선공의망치 등



3.4 침몰선  

침몰선은 돈을벌기 사실 벌기가 하늘의 별따기인 컨탠츠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싼아이탬이 작업복(돛조종+2)와 제독의뢰의 검등이 있는데 이것을 얻기랑 거의 하늘의 별따기 이며 발견물 올클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는 컨탠츠입니다. 컨탠츠를 하면서 얻게되는 그런 탬들중에 조금 비싼걸 판다~정도만 알고 계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4. 전투 

전투 컨탠츠는 재미와 수익을 동시에 만족 시킬수 있는 그러한 항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대신에 그 만큼 랭작이 바탕이 되어야 되며 비싼 장비와 배가 있을수록 효율이 좋은것이 사실일 뿐입니다. 이컨탠츠 역시 방대 해서 간단한 설명만 하고 추가적인 정보는 찿아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1 가나돌 

전투 컨탠츠의 대명사 가나돌을 돌아서 하루에 한번하는 아크로 폴리스의 수정을 얻기 위해 하는 컨탠츠 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가나돌에서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가나돌의 경우에는 깨진 장갑 등과같은 손상된 탬들이나 대스톰 (5~6)억이 자주 드랍되며 수익으로 노려지는 항목입니다. 한시간에 1개만 먹으면 육메와 효율이 비슷한 그러한 컨탠츠 이며 재미와 수익을 동시에 잡으려고 하는 분들이 많이 도전하는 컨탠츠 입니다.

좀더 자세한정보는 '스킨 스릴러' 님의 가나돌 공략등을 참고해주세요


4.2 던전

던전 탐색도 침몰선과 마찬가지로 수익이 거의 안되지만 이경우 초비싼 아이탬이 딱하나 있습니다.
발견물 올클에 필요한 지도인데 이지도는 거의 200억정도에 거래가 되며 물론 운에따라 다르겠지만 이런것도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리기 위해 적었습니다.

소소한 아이탬 캐기도 가능합니다 탐승권 200~300만원짜리를 초보라도 돌수있는 던전에서 1분마다 1개씩먹는 거부터 천마깃 그외 교역품들도해서 은근히 돈이 잘벌리는 컨텐츠 입니다.

백한량님의 유튜브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z5mbAex1eHE&t=702s

또한 마찬가지로 아크로폴리스 던전을 클리어하면 수정을 하나 줌으로 수정을 하나더 얻을 때에도 필요한 그런 컨탠츠 입니다.


4.3 환수 

여러가지 환수들을 잡으면서 나오는 그러한 환수 아이탬들이 나옵니다 또한 이환수아이탬으로 생산을 통해 값비싼 장비들을 만들어 놓기도 합니다. 주로 비싸고 잘팔리는 아이탬이 해수후드(항속) 해수후드(정박기술향상)(사이드,브레이크라고도 불립니다)과 극악의 확률로 나오는 해수신발(항속) 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진봉구'님의 환수? 글을 참고해주세요

새로운 환수의 출현과 그재료로 만든 레거시 변성 해룡셋이 출시되어 더욱더 수익이 빛나는컨텐츠가 되었습니다.

4.4 수탈 

수탈은 주로 메모리얼도 채우기위해 하는 것이며 수탈로 수익을 올리는것은 주로 레시피 와 문장 획득입니다.
각국가별 문장 포르투갈, 에습.. 등 의 문장을 수탈로 얻을수 있으며 자주 사용되는 레시피 목재가공레시피, 철재 가공 레시피, 검,봉 강화 레싶 등이 있습니다. 
또 값비싼 특선도료와 천마의 깃털도 얻을 수 있습니다.



4.5 유저해적 

돈많은 지나가는 유저분들을 털어 주머니에 넣으시면 됩니다 (아시죠? 생략)


5.시장 이해하기 

여러분은 물건을 팔려고합니다. 이물건을 여러분은 1천만원에 팔고싶습니다. 그런생각을 가지고 리스본에 갑니다. 리스본에서 막상 팔려고 보니까 어떤사람은 900에 팔고있고 어떤사람은 1100에 팔고 있는것이 아니겠습니까? 여러분은 생각합니다. 900보다 조금싸게팔아 박리다매를 노릴지 900짜리의 물건이 다팔릴때까지 기다렸다가 1100보다는 싸게 1000에팔지 아니면 900이 다팔릴때를 기다렸다가 1100에 같이 팔지를 말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보통 수요와 공급시장에서 여러 아이탬을 사고팔면서 노하우들이 쌓이다 보면 여러분들도 시장에서 이득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tip/인벤에서 여러분은 수많은 사람과의 거래에서 정신나간 사람들과 사기꾼도 만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와 반대로 본인이 그런 행동을 하거나 약속 을 크게 어기면 많은 유저들의 인벤 프로필에 박제 될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도 프로필에 박제해 놓았으며  PC로확인 이 가능합니다.) 인벤에서 이상한사람을 만나면 대응하지말고 차단을 해주세요.인벤토리 ->차단관리 에서 차단이 가능하며 우편함->쪽지차단 까지 설정해줘야 쪽지까지 완벽히 차단됩니다. 또한 사기꾼을 피하는 방법은 저번에도 말했다 시피 ㄱㅈ 거래시 인벤 레벨 30레벨 아래와 안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1 묵히기 

 보통 트레이저 박스나 어떠한 상품이 이벤트로 풀린다면 그 물건은 그 당시 가격이 저렴합니다. 왜냐하면 트레이져 박스와 이벤트를 진행한 유저들중에 팔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올 것이고 이때 수요보다 공급이 높아지면서 물건값이 떨어지게 되니까요. 그래서 여러분들은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가격이 오를것 같은 품목들은 나중에 팔고 시간이 지날수록 떨어질거 같다한 품목의 경우 빠르게 팔아주시면됩니다.


5.2 되팔기 

 이것도 묵히기와 연결되는 항목입니다. 여러분이 트박이 풀릴때 즉 공급이 많은 시장때 여러분이 싸게 물건을 사서 시간이 흘러 가격이 오를때 파는것입니다. 보통 안묵히시는 분들은 기댓값을 낮게 보아 그 당시에 파는것일 수도있으며  두캇이 당장 필요 하기 때문에 파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왜 ~건 ~얼마 인데 라는 그런건 존재 하지 않습니다. 모든 물건은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니까요. 물건 값은 비싸면 소비자가 안사게되고 싸면 빠르게 팔수있고 비싸면 느리게 팔리는 것은 당연하며 비싸게 사면 쉽게 구하는것이 시장경제의 이치입니다.(다 아실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 시장에서도 가을 추수시기에 과일이 싸고 설이 되면 비싸지는게 당연하다는것을 알고 계실 껍니다. 수요와 공급시장에서 살고있으니까요. 이러한 시장체계를 잘 이해 하는것도 하나의 수익이 될 수 있다는것을 알아 두었으면 좋겠습니다.


장점
1.물건값이 오르면 수익이 난다.

단점
1.물건에 돈이 묶여 있어서 여유 자금이 없으면 할수가 없다.
2.투자한 상품의 값이 떨어지면 엄청난 손해를 본다.
3.투자한 상품이 안팔리면 악성 재고가된다.
4.리스본에 하루종일..(생략)









ps마치며.. 
여러분들에게 여러가지 돈벌이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도 하시다 보면 왜 이상품이 이렇게 비싼지 왜 이런 상품이 값이 싼지 얻는 방법 등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수요와 공급 시장이 돌고 있기 때문에 수요가 많고,아무도 안하고, 얻기 힘들고, 원가가 많이들고, 만드는 시간이 오래걸리는 물건일수록 값이 비쌀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헬레네의 영원한것 이였구요 리스본에서는 리볼리리로 활동중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편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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