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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 랭작용 길드개척도시 - 공업품 6종

마리아정
댓글: 1 개
조회: 1466
추천: 9
2025-03-12 16:07:28
- 공업품 6종 빌드

///우선 공업품 7종 만들기는 이미 다른분이 올린 게시물이 있었습니다.
테스트 한 이유는 Zekrin님의 요청때문에 시작하였습니다.
'공업품 특화 길개지도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라고 물어보셔서...
기존 빌드로 테스트를 했으나 공업품 7종이 되지 않고 공업품 6종이 나왔습니다.///

1. 산출 범위
농업 470 (크랜베리 산출 조건)
광공업 1100~1390
기술 9900 + @ -> 연구소 R1 16개 또는 R2 10개
문화 1300미만

2. 산출 기준
고무 10/1100/700/10
참고 - 목재와 석재는 E타입 입니다.

3. 산출 품목
다음 공식에 따라 산출 내역을 정리했습니다. 필요한 산출물에 따라 결정하세요 
4종 공식(문화 3300+@)에서는 고무, 철재, 놋쇠, 장궁, 납광석, 아연광석, 니트, 피혁
5종 공식(문화 6600+@)에서는 고무, 철재, 놋쇠, 장궁, 석재(or 유황), 석탄, 납광석, 아연광석
//석재는 인구수, 광공업 수치, 기술 수치, 문화 수치에 따라 산출 품목이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문화가 600일때는 니트가 포함되어 제거 대상이 되면서 석재가 산출됩니다.
문화가 520일때는 니트가 포함되지 않으면서 유황이 산출됩니다.
이것을 정리하면 유황과 석재 둘 중에 먼저 제거 되는 대상은 석재입니다.//
6종 공식(문화 9900+@)에서는 고무, 철재, 놋쇠, 장궁, 석탄, 유황, 통나무가 산출되었습니다.
(5종 공식에서 G type 탈락, 6종 공식에서 E type 탈락)


4. 빌드 예시
가. 주택Max(25개), 광장(1개), 전문시설(3개)
인구 5100/5100
(전문시설은 서인도 회사를 포함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서고 50/50/100/400 x1개
은행 50/50/100/400 x1개
주점 300/100/100/100 x1개
대장간 50/50/400/100 x1개
조선소 0/100/400/100 x1개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제조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40/0/0 x3개 = 0/120/0/0
인공 숲 0/300/300/0 x1개
광산R1 0/600/0/0 x1개
연구소R2 0/0/1000/0 x9개 = 0/0/9000/0 (산출 품목에 따라 배수 공식을 적용하세요)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470/1390/10420/1120 - 총건물수 50개
공업품(고무, 철재, 놋쇠, 석탄, 유황, 통나무), 무기류(장궁), 크랜베리

나. 주택R2(20개) - 신규 개척 도시용 빌드
인구 2000/2000 (1800이면 건물수 45까지 지을 수 있습니다)
은행 50/50/100/400 x1개
주점 300/100/100/100 x1개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제조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40/0/0 x3개 = 0/120/0/0
인공 숲 0/300/300/0 x1개
광산R1 0/600/0/0 x1개
연구소R1 0/0/600/0 x16개 = 0/0/9600/0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370/1190/10120/520 - 총건물수 45

5종공식을 이용하실때는 인구수 작업필요없이 주택R1 10개 주택R2 10개 제작해서 1500명 유지하시고
연구소R1 11개만 지으시면 됩니다.
인구수 1500명일때 지을 수 있는 건물은 총 40개(총인구수1300)입니다. 
6종공식 이상으로 정하시면 연구소R1이 많이 필요하므로 주택 작업(주택R1->R2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목재와 석재 조달 팁을 하나 드리자면,
북미 대륙 동쪽 연안에 채집을 하시면 석재, 목재, 통나무, 석탄, 크랜베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거 필요 없고 석재와 목재만 나오면 되는 길드 개척도시가 필요하신분은
주택 R1 4개짓고 공업품 교역소와 광산만 지으면 됩니다.

참고
- 목재와 석재가 포함된 공업용 랭작 신규 개척지용 빌드
가. 공업용 5종 (목재, 석재 포함) 빌드
기준 품목 - 고무  10/1100/700/10
주택R2 (22개)
인구 2200/2200
주점 300/100/100/100 x1개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제조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40/0/0 x3개 = 0/120/0/0
제조품창고 0/0/40/0 x3개 = 0/0/120/0
인공 숲 0/300/300/0 x1개
광산R1 0/600/0/0 x1개
연구소R1 0/0/600/0 x1개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320/1140/1140/120
 - 공업품 5(석재, 목재, 철재, 고무, 놋쇠), 광석 2(아연광석, 납광석), 장궁

나. 공업용 5종 (목재, 석재 포함) 빌드
기준 품목 - 철재 10/1100/700/10
주택R1(11개), 주택R2(8개)
인구 1350/1350
주점 300/100/100/100 x1개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제조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40/0/0 x3개 = 0/120/0/0
인공 숲 0/300/300/0 x1개
광산R1 0/600/0/0 x1개
연구소R1 0/0/600/0 x1개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320/1140/1040/120
 - 공업품 5(석재, 목재, 철재, 석탄, 놋쇠), 광석 2(아연광석, 납광석), 장궁
보스턴 옆 길개지에 만들고 보스턴 투자 후 강철이 구매 가능해지면? 머스켓총을 만들어 팔 수 있습니다.

다. 공업용 5종 (목재, 석재 포함) 빌드
기준 품목 - 석탄 10/500/300/10
주택R1(10개), 주택R2(2개)
인구 700/700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40/0/0 x3개 = 0/120/0/0
인공 숲 0/300/300/0 x1개
광산R1 0/600/0/0 x1개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10/1030/310/10
 - 석재, 목재, 통나무, 유황, 석탄, 아연광석

라. 공업용 4종 (목재, 석재 포함) 빌드
기준 품목 - 석탄 10/500/300/10
주택R1(10개), 주택R2(2개)
인구 700/700
은행 50/50/100/400 x1개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제조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40/0/0 x3개 = 0/120/0/0
인공 숲 0/300/300/0 x1개
광산R1 0/600/0/0 x1개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70/1090/420/420
 - 석재, 목재, 유황, 석탄, 아연광석, 피혁, 마 원단, 양마

Lv18 마리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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