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인벤 일본 서버 통합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본서버 대항해시대5 콜라보 이벤트 "항해자의 선택"

아이콘 Grasshopper
댓글: 1 개
조회: 2225
추천: 6
2017-06-05 18:12:48
오늘은 일섭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 이벤트 "항해자의 선택"에 대해 알아봅시다. (하지만 스크린샷이 없어!)

이번 이벤트는 5월 16일부터 6월 6일 10시 30분까지 진행됩니다.

시작은 아무 도시에서나 가능하구요,



항구관리에게 "작은 항구도시로"라는 커맨드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이 파루와 똑같은 사이즈의 도시로 이동을 합니다. 미니맵은 없어요.



NPC는 단 하나 뿐이네요. 한국어로 하면 사람이 좋아보이는 상인정도가 될라나요.

그리고 이 NPC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진행은 아무 생각없이 해서 스크린샷을 남기질 않았네요. (상습적인듯한 기분)

이벤트 퀘스트의 내용은, 상인이 소니아 데라크루스와 쥬피톨 페르난데스에게 부탁을 받았지만 다른 일이 생겨서 플레이어에게 대신 가져다달라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진행은 크게 3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첫번째. 소니아가 부탁한 햄을 하나 가져다달라는 부탁입니다. 햄은 가까운 리스본에 가서 사다줍니다.

첫번째 퀘스트의 보상으로는 해왕의 부적(1시간 경험치 30%증가)을 1개씩 받았네요. 바로 버립시다. 
(제겐 예전에 라이브 이벤트로 얻어둔 해신의 부적 4천개가 있으니까요.)

두번째. 쥬피톨이 부탁한 상아를 하나 가져다달라는 부탁입니다. 여기서 약간 헤맸는데요, 아무 생각없이 길사에서 사다가 가져다주니 받질 않아서 확인을 해보니까 교역소에서 산 것만 해당됩니다... 결국 아르긴으로 가서 사다 줬습니다.

두번째 퀘스트의 보상으로는 프리미엄 로트(행운권)을 1장씩 받았습니다. 뜯어보니 해신의 부적이 3개씩 나왔어요...
(이건 차고 넘친단말이다!)

마지막으로 세번째.(5월 23일부터 진행) 여기선 선택이 갈립니다. 소니아와 쥬피톨이 동시에 부탁을 해왔다고 둘 중에 한 명을 선택하라고 하네요. 본캐는 소니아, 부캐는 쥬피톨을 선택해줍니다.

소니아의 부탁은 명탐험가의 수기를 가져다달라는 것, 쥬피톨의 부탁은 언월도를 가져다달라는 것입니다. 명탐험가의 수기는 카리브지역 도구점, 언월도는 항주 도구점에 파는 물건이니 카리브로 갔다가 항주로 가서 구매 후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그런데 5월 30일부터는 선택받지 못한 NPC의 퀘스트까지 할 수 있네요. 그래서 그냥 다 완료했어요.

세번째 퀘스트의 보상은 이겁니다.


이름은... 지리학자의 알(卵) 드레스라고 하는데... 이 알의 뜻에는 "아직 제 구실을 못하는 사람. 아직 본격적이 못 되는 것"이라는 것도 있네요.

부스팅은 지리학+1, 항해기술+1입니다.



남캐 옷 이름은 탐험상인의 코트입니다. 부스팅은 위의 옷이랑 같군요.


요즘 대항을 잘 안하다가 홈피에 들어가서 뒤적이다보니 이번 라이브 이벤트는 옷을 주길래 룩템이나 얻어보자는 생각으로 했네요. 시간도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고 좋은 것 같습니다.

내일부터는 "성 안토니오 축제-리스본 퀴즈 퍼레이드"가 시작되는데 기말고사 준비도 해야하고 해볼 지 고민 좀 해야겠네요.

그럼 이만~

Lv73 Grasshoppe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