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 역시 신3국유저로써 오늘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대항온이라는 게임은 6개국의 국가 중 한 국가를 유저가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모두들 아시다시피 그 중에 3개국은 처음부터 유저들이 가입할 수 있었으나
다른 3개국은 훨씬 뒤늦게야 유저들이 가입하여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상용화가 된지 벌써 1년도 더 지났습니다.
현재 대항온 상황은 어떤가요?
제가 여기저기 게시판을 둘러보면서 조사하여본 결과, 철저히 대항온은 구3국이라 불리우는
국가들의 유저들로 인하여 신3국의 유저들이 설 자리가 마땅치 않았습니다.
최소한의 배려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있었으나 결국에는 냉정한 자본의 논리로 인하여
묻혀지고 말았습니다. 구3국에서는 억울하면 너희도 투자해서 뺏어보랩니다.
아무리 신3국 유저가 적고 돈이 없다고 하여도 세상에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리인지요?
신3국 유저들이 어느 한 항구를 투자하기 위하여 그 적은 인원으로 얼마나 열심히 돈을
벌고 무역을 하는지 짐작은 해보셨나요? 중남미 입항허가서를 얻기 위해 신3국이라는 이유만으로
구3국에 비해 몇십번씩은 더 칙명퀘를 하면서 어떠한 심정으로 시간을 보냈는지 짐작을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습니다! 결국 이 모든 것의 근본원인은 어디서 나온 것일까요?
바로 이 게임 대항온을 만든 회사에서 이렇게 밸런스를 엉망으로 만든 것이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는 구3국 유저를 탓하기에 앞서 먼저 이렇게 게임 밸런스를 엉망으로 만든 KOEI를 탓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저는 오늘부터 개발사에 항의메일을 계속하여 보낼 생각입니다.
구3국과 신3국의 균형이 맞도록 패치하여 달라고, 그래서 모두가 진정 재미있는 대항온을 즐길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입니다.
신3국 유저여러분! 다음 홈페이지나 메일주소를 클릭하셔서 한마디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도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권리가 있다. 우리도 구3국 유저들로부터 무시당하지 않게 게임 밸런스를 맞춰달라고!! 말입니다.
부디 다음 홈페이지 또는 메일로 의견을 개진하여 주세요. 많은 협조와 협력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코에이 일본사이트 :
http://www.koei.co.jp/코에이 코리아 :
http://www.koeikorea.co.kr/대항해시대 홈페이지 :
http://dho.daum.net,
http://dho.netmarble.net대항해시대 고객센터 e-mail : helpcenter@letter.netmarbl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