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방 버닝 패는 105패캐 MB사신소서 1.1(2025.08.12 목록화, 오타,중복제거 수정본)
안녕하세요. 소코 스탠 10뿐 방장으로 디아 하는 MB입니다. 유튜브도 같이 살살 합니다. @MBdia_D2R
저번에 102패캐 4차징 모자씬 세팅을 올렸고요(이 글을 바탕으로 한 세팅 가이드 영상 예정). 이번에는 제 10뿐방에서 두 번째로 인기가 많은 풀방 버닝 패는 착란·어스름·빙결오라·뱀파장 피/마나 반반 사신소서를 소개하려 합니다. 이름이 좀 길긴 한데, 이런 세팅을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어서 뭐라고 할지 모르겠네요. 앞으로는 짧고 편하게 MB사신이라고 하겠습니다.
버닝 뭉탱이도 맞아가며 버티고, 차징하는 양손검 해골(니흘라탁 사원), 액트5 요부의 블러드 마나를 회피하고, 양손도끼 황소에게 둘러싸여도 버팁니다. 폭발 잼민이에 들어가서 노바를 난사하지 않는 이상 죽기 힘든 세팅입니다.
그렇다고 105 패캐를 포기하지도 않습니다. 올스킬은 일반적인 사신 세팅에서 1~2스킬이 빠집니다(3번개 10패캐 목걸이 기준). 안정성과 디버프를 크게 챙기면서도 딜을 거의 포기하지 않는 올라운드 밸런스 세팅입니다. 다만 세팅 난이도가 조금 있고, 레지가 빠듯합니다. 보급형 세팅(빙결오라만 제외)도 뒤에 소개하겠습니다(보급형도 충분히 강력).
1. 빌드 개요
기존 세팅에 없는 디버프 특화형 사신소서 빌드(MB사신소서)
착란·어스름·빙결오라·뱀파장·피/마나 반반·레지 세팅으로 구성된 사신소서
풀방 솔플·하코 모두 가능, 사냥터와 적을 가리지 않는 올라운드 세팅
시작 전 참고 자료
풀방 버닝 무더기에 용병 디버프를 걸면서 버티는 사신소서 유튜브 쇼츠
맥스롤 디아2 플래너 링크 (아이템 세부사항·스킬포인트·스탯·용병 확인, 가상 적 상대 데미지 시뮬레이션)
현재 8인방 베넘로드 기준(변경 가능)
[올라운드 사신소서_뱀파장세팅_추천] [보급형 사신세팅] [일반 사신세팅_비추천] 이 3가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8인방에서 솔플 기준, 하코까지 가능한 사신세팅 시작할게요.
2. MB사신 핵심: 착란·어스름·빙결오라·뱀파장 + 피/마나 반반 + 레지
2.1 착란 + 어스름: 다양한 저주와 디버프로 적 무력화 & 어그로 분산
2.2 뱀파장 + 용병 빙결오라: "적 처치 시 생명력 +10"으로 에너지 쉴드(이하 에쉴) 상태에서도 피가 회복됩니다. 용병은 기도 오라 대신 신성한 빙결 오라를 채용해 거의 모든 적의 이속·공속을 감소시켜 안정성 확보.
2.3 피/마나 반반: 에쉴이 꺼져도 생존성 유지. 피통과 마나통의 장단점을 서로 보완.
2.4 레지 세팅: 버닝·마나번 등으로 에쉴이 꺼지는 상황에서도 적당한 피통과 원소저항력으로 생존력 보장.
3. 기존 올마나 사신소서와 비교
[용어 정의 – 자체 저항력]
본 글에서 말하는 자체 저항력은 에너지 쉴드가 받아낸 피해를 마나로 처리할 때, 텔레키네시스 시너지로 인해 실제로 빠져나가는 마나가 줄어드는 비율을 편의상 부르는 용어, (염력/텔키 20스킬 시너지 기준, 마나는 75%씩 소모됨)
3.1 올마나 세팅의 단점
A. 낮은 피통으로 독 데미지에 취약
B. 에너지 쉴드 자체 저항력 25로, 75레지 피통 대비 번개·화염·냉기 데미지에 3배 취약함
C. 저항을 챙기더라도 마나 고갈 시 저항력 부족으로 피통이 매우 위험.
D. 액트5 요부/서큐버스, 바알의 블러드 마나에 취약(사용한 마나만큼 피가 깎임).
3.2 올마나 세팅의 장점
A. 세팅 난이도 낮음.
B. 마나 % 증가 옵션(조던 링, 스웹 벨트, 크랩 마나 부츠, 프로스트번 장갑)으로 마나통 확보 용이.
C. 높은 마나 재생력(마나통이 높을수록 회복력 증가).
D. 극딜 세팅 가능(쌍 조던 + 3번개 10패캐 목걸이).
E. 에쉴은 저주/테러존 12레벨 선고 오라 영향이 적음.
F. 물리/매직 딜에 상대적으로 안정적.(피통의 물리저항은 0이며, 앰플 디크리에 취약하나, 에쉴의 마나통은 항상 25데미지감소)
3.3 MB사신소서 장단점
A. 독 피해에 버틸 피통이 있으나, 치료뚜껑 부재로 중독 지속 감소(중감) 옵션으로 커버해야 함(필수는 아니며 레지 다음 우선순위).
B. 액트5 요부/서큐버스와 바알의 블러드 마나 저주에 걸리지 않음(피>마나 유지).
C. 에쉴이 꺼졌거나, 원소 데미지/마나번으로 꺼졌을 때도 피통 + 원소 레지로 생존력 보장.
D. 피/마나 반반으로 물리·원소 데미지를 밸런스 있게 방어.
E. 착란·어스름 디버프로 어그로 분산(특히 원거리 적: 버닝, 요부, 활쟁이).
F. 빙결 오라로(대부분 적의 이속/공속 감소) 안정적 사냥가능 (특히 차징 도마뱀, 차징 양손검 해골, 카우, 바알 쫄 둘리 등 / 액트 보스, 폭발 잼민이, 버닝, 유령, 양손도끼 황소는 제외)
G. 105 패캐 유지. 3번개 10패캐 극딜 세팅 대비 2스킬이 빠지나, 안정적 말뚝딜로 2스킬 딜로스를 극복
H. 기존 통찰+치료+기도 용병이 본체에게 제공하는 피 회복 대신, 본체가 뱀파장의 적 처치 시 생명력 +10으로 피 회복
4. 스킬트리
4.1 마스터 : 노바 20, 전자기장 20, 번개 숙련 20, 염력 20.
4.2 뇌우(1): 1포인트만 줘도 도망가는 버닝을 짤짤이로 1~2마리 끊어먹기 가능.
A. 1포인트를 주지 않고 소집봉으로만 뇌우를 켠 뒤 무한으로 스왑하면, 캐릭 주위 번개 이펙트는 유지되지만 실제 발사는 되지 않음.
B. 소집봉으로 +3 스킬을 땡길 수 있으나, 뇌우는 스킬빨을 크게 타지 않고 서브 용도이므로 소집봉에서 필수는 아님.
4.3 에너지 쉴드(남는 스킬 1순위)
A. 올마나가 아닌 피통이 있는 세팅이므로 40스킬(95% 흡수)까지는 필수 아님. 적 처치 시 생명력 +10으로 버틸 수치까지만 투자하고, 온기에 주는 것도 좋음.
B. 에쉴 레벨이 높고 낮음이 들어오는 데미지를 줄여주는것은 아님 (데미지가 어느비율로 피/마나에 분배되는지에만 관여)
C. 소집봉/기억봉으로 에쉴 레벨을 끌어올리면, 남는 스킬을 온기에 더 투자 가능.
4.4 온기(1 / 남는 스킬 2순위)
A. 1포인트+올스킬로 12레벨 가능함 (마나 재생 +162%).
B. 이후 포인트당 +12% 마나 재생 보너스.
4.5 얼음갑옷류(얼어붙은 갑옷 1)
A. 얼어붙은 갑옷: 근접 공격 시 상대를 잠깐 얼림. 헬에서는 빙결 지속이 짧아 효율은 낮지만 방어력 보너스가 있어 소집봉은 안 쓸시에 1포인트 투자.
B. 오한갑옷(쉬버 아머): 소집봉으로 확보 가능. 근접 공격 시도에 느려짐(슬로우)을 줘 근접 대응 안정성 추천.
C. 냉기갑옷(칠링 아머): 소집봉으로 확보 가능, 방어 보너스 가장 높음(12레벨 기준 얼갑/오한/냉기 = 85%/111%/159%), 원거리 공격 반사 방식이라 체감 효율 낮고 소음이 큼
4.6 소집봉 인챈트(마력부여)
A. 소집봉 3옵션에서 뇌우/인챈트 중 선택 가능(필수 아님). 인챈트는 추가 화염딜보다 용병 명중률 보너스 목적
B. 소집봉 1인챈트 + 올스킬로 13레벨(명중률 +128%). 단, 무한(12레벨 선고, 방깎 -83%) 때문에 체감 차이는 크지 않음
4.7 (예능) 화염 숙련 1
A. 올스킬 버프로 12레벨(화염 스킬 데미지 +107%). 6k 인챈 소서의 버프를 받으면 13k까지 화염뎀 뻥튀기
B. 버닝에 선고를 묻히고 낫 평타로 8인방 버닝 원콤도 가능
참고 쇼츠: https://www.youtube.com/shorts/mAjtDDbt-Ro
5. 스탯 배분 & 피/마나 밸런스
5.1 콜투/오더 기준 피가 마나보다 +100 되도록 조정(참 한두 개 스왑해도 비율 안 깨지게)
5.2 피 > 마나면 블러드 마나 저주가 발동하지 않음(액트5 요부/서큐버스, 바알)
5.3 원소 데미지는 피통이 더 안정적으로 방어가능 (75레지 기준). 마나 3000은 피통 1000과 원소 데미지 방어에서 체감이 비슷함
5.4 올 피통 노바 소서는 노바의 큰 마나 소모로 인해 마나 안정성이 떨어지고, 마나통이 작으면 마나 재생량도 줄어, 유지력이 떨어지고, 물리 데미지와 저주, 테러존12렙 선고오라에 취약함-비추천
6. 저항 세팅
우선순위: 라레 75 > 파레 ≥ 포레 > 콜레.
A. 버닝은 사신소서의 최대 위협. 버닝의 번개는 마나 흡수 없음(근접만 흡수), 단순히 데미지가 셈(헬 풀방 기준 약 350 번개뎀
B. 에쉴은 원소 데미지에 상대적으로 취약하므로(자체 저항 25%) 강한 원소뎀으로 에쉴이 깨질 경우, 레지 세팅된 피통으로 받아내야 함
C. 실제로 사신소서를 위험에 빠뜨리는 원소뎀은 번개/화염: 버닝소울, 의회원 히드라 무더기, 카생 봉인몹 베넘로드 불 일점사 등.
D. 피/마나 반반이라 포레(독저) 우선순위는 상대적으로 낮음. 치료뚜껑의 부재로 중독시간관리가 힘들수 있으나, 독 데미지 때문에 활포도 못 빨아 비명횡사하는 경우는 드묾.
6.3 75레지 대비 추가 피해량
70레지: +20%
50레지: +100%
25레지: +200%
0레지: +300%
-50레지: +500%
7. 주요 레지가 부족하다면 (라레·파레)
7.1 스킬참을 빼고 레지참을 넣기. 가성비 15올레, 11라레 무옵 참 등. 어렵더라도 75라레가 최우선
7.2 사신소서는 몹 속에 파고들어 말뚝딜하는 특성상, 스킬참 몇 장을 빼더라도 라레/파레를 챙기는 편이 말뚝딜에 더 유용함
8. 중독 지속 시간 감소(중감)와 챙길 수 있는 부위
8.1 치료뚜껑이 없으므로 중감을 챙기면 좋다. 목걸이(75), 반지·부츠(25)에서 확보 가능. 레지를 다 채운 뒤 고려할 만한 선택 옵션(구하기 어렵고 비쌈)
8.2 위 세팅으로 총 125 중감 확보 가능(헬 패널티 -100 적용 후 25 중감 실적용) (최대 중감 수치는 75%)
8.3 오더가 있을 시 소집 대신 역병(17렙 정화 오라, 저주지속/독지속 단독감소 78%)+중감 방패(세트 클리 방패 75중감 무난)를 들고 다닐 수도 있음(워소드/크리스 등 3칸, 낮은 스탯). 큐브 스왑도 가능.
9. 장비 세팅
9.1 투구: 유닉 다이어뎀(라주얼,라깎 우선)
A. 55 라주얼 하나 빠져도 스킬참 1개 빠진 것과 비슷. 사신소서는 번개 기술 피해 증가와, 고정 라깎이 커서 라주얼빨을 심하게 타지 않음(이와 다르게 자벨마는 라주얼빨 큼)
B. 라주얼 대신 오르트/우움/10올레 40라레 주얼도 무방
9.2 갑옷: 업 구교복(라주얼작, 업글 추천)
A. 구교복의 올레35가 가장 중요, 마피감 13은 에쉴 상태에서 피통 안정성 제공.
B. 업글 시 약 스탯 19 추가 소모. 하지만 소서 전체 방어가 2000 → 3700으로 증가, 헬 풀방 베넘로드 기준 노업 27% 회피 → 업글 38% 회피, 물리공격 회피로 인한 탱킹력 대략+18%
9.3 벨트: 유닉 스웹 벨트 1스킬/20패캐 - 버닝 대항시 썬더갓으로 대채하려는 시도는 비추천(패캐가 망가짐, 위습링 스왑 추천, 11.5에서 추가설명)
9.4 장갑: 뱀파장
A. 핵심 옵션: 적 처치 시 생명력 +10, 힘 +15(나머지는 큰 의미 없음)
B. 에쉴 상태에서의 적 처치 시 생명력+10은 큰 수치이고, 본체 피회복을 해주는 기도오라를 뺼수있음, 그래서 빙결오라 사용가능하게 함
9.5 신발: 레어 레지 부츠(라레 > 파레 > 포레, 이후 달려/중감).
A. 크랩 마나 부츠는 라·파·포 + 중감 + 30달려를 동시에 챙길수없음 가격도 높음
B. 스캐럽 부츠는 올마나세팅 가성비용. 본 세팅에서 독저는 2~3순위
9.6 목걸이: 2소서/2번개 + 20패캐 + 올레지(추가로 75중감,라레 추천)
A. 단일 저항보다 올레지가 밸런스 좋음. 다른 부위 레지가 부족하면 올레지+라레, 치료뚜껑 부재 보완은 올레지+중감 추천
B. 2소서 vs 2부분 스킬 차이는 크지 않음, 2번개 크랩 목걸이 가성비 고려 가능
9.7 반지1: 조던 or 위습 링(번개%흡수+20매찬-바알런에서 추가 번개 대응력 확보용)
반지2: 10패캐 레지 링(라레·올레·파레/포레, 추가로 중감 25 가능).
9.8 무기: 사이드 무한(라깎 55맥스, 가성비 54깎)
A. 가능한 룩 (사이드=사신, 불즈·폴액스=젖소, 헬버드=카우킹, 트라이던트=3지창, 농민 소서, 브랜디스탁=피뢰침/대나무?)
B. 브랜디스탁 무한은 공속이 좋아 사신트랩씬과 공유 가능
9.9 스왑: 소집 + 그림쉴드(각성의 벽) 또는 소집봉
A. 소집+그림쉴드: 가장 무난. 바알런 플라잉 시 번개레지 보충(오르트/토파즈) 가능. 이미 75라레면 로룬으로 최대 라레 +5(=80) → 번개 데미지 20% 추가 감소 효과, 다만 보통은 조던을 위습으로 스왑이 간편하고 추천
B. 소집봉: 에쉴 레벨을 소집+그림쉴드 대비 +2 더 올릴 수 있어, 그만큼 온기에 더 투자 가능(필수까진 아님)
스왑2(오더 바바 있을 때): 역병+중감 방패 또는 기억봉.
A. 역병 17 정화 오라(저주지속/독지속 단독감소 78% + 중감 방패(세트 클리 방패가 무난함-75중감) 저주·독 상황 시 스왑 대응.B. 기억봉: +9 에쉴 확보 가능, 4칸 막대기 베이스 추천.
10. 용병 세팅
10.1 오라: 액트2 신성한 빙결(뱀파장 세팅으로 기도 오라를 대체, 3.3.F 참조)
10.2 무기: 통찰(엘리트 베이스, 16명상 이상) 17 명상 오라 = 마나 재생 +700%. 사신소서의 총 마나 재생의 약 80% 담당
10.3 갑옷: 어스름(명굴로 피흡을 챙길 수도 있으나 필수 아님-용병 자연 치유+활포로 버팀, 명굴/어스름은 취향이라고 봄, 10.3 추가설명)
피격 시 15% 확률로 시야 흐리기(3레벨) 원거리에 있는 적이 공격을 멈추고 가만히 서 있게 만듬
10.4 투구: 착란-치료뚜껑을 대체, 어스름보다 훨씬 강력한 디버프(가장 중요).
타격 시 11%: 18레벨 혼란(적들이 서로 공격)
피격 시 6%: 14레벨 정신폭발(마블) 기절 or 전향으로 어그로 분산
피격 시 14%: 13레벨 공포-즉시 도망감
피격 시 1%: 착란 변신 — 외형만 폭발 잼민이로 변함(큰 불이익 없음, 귀요미)
11. 운용 가이드와 특정 몹 대응
11.1 기본 로테이션: 1. 스태틱 2~3회(풀방 일수록) → 2. 텔포로 파고들기 → 3. 노바 연타
11.2 강한 적/오라몹: 겉에서부터 깎으면서 진입(광신·위세 오라 활쟁이, 양손도끼 황소, 양손검 해골, 폭발 잼민이, 마나번 유령)
11.3 버닝몹: 에쉴이 꺼져도 피통만으로 대응. 무리해서 재시전하지 않음(에쉴에 의해 마나 바닥-텔포 불가로 오히려 위험)
11.4 폭발 잼민이: 텔포로 용병을 붙이고, 본체는 걸어 나와서 거리 유지-노바로 마무리(용병 디버프로 어그로 분산, 몹의 본체 추격 방지)
11.5 버닝과 잼민이 혼재시: 에쉴이 꺼지면 활포로 다시 켜면서 겉에서 부터 노바로 깍고 들어가면서, 용병 디버프를 적극 활용해야함
11.6 성채 4층에서 버닝과 망각의 기사가 저항감소 저주를 사용시 : 이 경우는 이세팅의 약점, 로레 상태에서 에쉴이 꺠지면 위험하므로 활포로 에쉴을 유지하며 조심히
11.7 포탈/웨이 진입 전 습관
무조건 에쉴 켜고 타기 포탈 입구/웨이 주변은 피통이 낮은 사신소서에게 종종 위험. (하코에서 성채 웨이에서 오더 받고 바알런 진행 중, 어그로 끌린 버닝에 풀템 사신소서가 사망하는 장면 목격 사례 있음.)
12. 런방에서의 안정성과 운용팁
12.1 디아런방에서 화염대응과 운용팁
A. 다혈질 부츠(핫스퍼)로 최대 화염저항 90 달성 후, 망각의 기사 10레벨 저항감소(−55) 대비 화염저항 +55 추가 확보 권장. 스탯창에 화염저항에 마우스 올리면 총 저항수치가 나옴, 245수치면 매우 안정적
B. 디아런은 파레만 챙겨도 대체로 무난
C. 파티 딜러가 충분하면, 사신소서는 서브딜 + 스태틱 + 염력(텔키)으로 미리 봉인(씰)까기 역할이 효율적.
12.2 바알런에서의 위습링의 %흡수로 인한 안정성 확보, 위습링 흡수 20%기준
A. 1위습시 단독으로 40퍼 뎀감효과, 쌍위습시 80퍼 뎀감효과, 1위습에서 쌍위습으로 갈기에 단독으로 3배 튼튼
B. 뱀파장을 마수로 바꾸고 쌍 위습도 가능하지만, 그 과정에서 1패캐 레지링의 부재로 라레가 떨어짐, 라레 75 유지+쌍 위습이면 실질 라레 95 효과
C. 라레 75 상태에서 1조던-1위습 교체 시 최대 라레 85 효과
D. 0레지 + 쌍 위습 시, 이상적 상황에서 실질 번개저항 80 체감
E. 플라잉 시 그림쉴드에 오르트/토파즈로 라레 보충 가능. 로룬으로 최대 라레 +5(80%) 확보 가능하지만(20% 추가 감소 체감) 보통은 위습 스왑으로 충분함
F. 버닝 대비 썬더갓은 1스킬·20패캐를 포기해야 하고 +20 흡수는 8인방 평균 버닝 350뎀 상대로 의미가 작음. 최대저항 +10%를 이용하려면 실제 라레 85를 맞춰야 하므로 세팅 난이도가 높음
12.3 테러 탈방런 : 전기풍뎅이가 에쉴을 잘 깎아먹으나, 75라레만으로 충분(혹시나 몹의 선고오라가 보일시, 에쉴상태로 대응)
12.4 테러 카우런 : 저항이 크게 필요없고, 있다면 카우킹의 번개강화 조심, 용병의 디버프로 소가 바보됨
13. 보급형 세팅(빙결오라만 없음)
13.1 크랩 20패캐 목걸이를 마라 목걸이 대채함으로서 세팅난이도를 낮춤과 저항확보
13.2 뱀파장을 마수로 교체하여 105 패캐 완성
13.3. 뱀파장을 쓰지 않으므로 본체 피 회복을 적처생이 아닌, 용병의 빙결오라를 기도오라로 대체
13.4 기도 오라로 용병 피 관리가 되므로, 명굴 대신 어스름 사용 가능
14. 추가 설명
14.1 치료뚜껑 대신 착란뚜껑
A. 앰플·디크리·로레 등을 주력으로 쓰는 바바/질딘/활아마/독넥 등은 메인 저주가 착란에 덮일 수 있어 비추천.
B. 치료 대신 착란 시, 몬스터 저주에 취약해질 수 있음(가능 빌드: 흐리기 위주 암살자, 팔라딘의 정화 오라 스왑)
C. 역병 로레를 핵심으로 쓰는 빌드는 착란이 로레를 지워버려 어려움(역병 사용하되 로레 비중이 낮다면 가능)
D. 에쉴은 저주에 큰 영향이 적으므로, 에쉴 폭활소서에게 착란 추천
14.2 명굴 대신 어스름
A. 저주를 사용하지 않는 1티어 사냥 캐릭은 용병 피흡이 필수적이지 않아, 명굴 대신 어스름 가능 & 추천
B. 액2 기도 오라 용병을 쓰는 사냥 2티어 캐릭에도 추천(모자씬·자벨마·사신소서·폭활소서·불소서·해머딘·피스딘 등)
14.3 용병 vs 본체 생존(개인적 생각)
A. 본체 생존이 항상 우선. 용병은 죽으면 살리면 되지만, 하코는 끝이고 소코도 시체 주워도 경험치 2.5%가 날아감
B. 명굴 피흡 + 기도 오라가 있어도, 액5 요부 일점사·앰플 마이트 황소·파낙 활쟁이·바알 디크리+둘리 일점사에 활포를 줘도 용병은 버티기 어려움
C. 오히려 본체가 위험할 때 용병의 디버프(착란·어스름)가 터져 본체가 살고, 덩달아 용병도 살아남는 케이스 다수(이건 직접 해보면 느낌이 옴)
D. 하코 고수들은 이미 착란/어스름을 잘 활용 중. 하코에서 날고 기어도 차징 양손검 해골·활쟁이·버닝·요부 일점사엔 녹을 수 있음, 그에 대응한 세팅이 본 빌드의 핵심
14.4 마나 재생 아이템 vs 온기 vs 통찰(17 명상)
A. 가능한 마나 재생 아이템: 크랩 목걸이 +10%, 마수 +25%, 크랩 마나 부츠 +10%(비추천)
B. 온기 12레벨 = +162%(이후 1포인트당 +12%).C. 용병, 통찰 17레벨 = +700%로 총 마나 재생의 약 80% 담당
C. 나머지는 온기가 커버. 아이템으로 올리는 마나 재생 %는 체감이 작음
14.5 테러존에서의 몹의 선고오라
A: 일반 사냥에서 몹의 선고오라가 있다면, 그것의 레벨은 11레벨이며 사신소서 무한의 12렙 선고보다 낮으니, 사신소서 본체에는 영향이 없다, 물론 용병은 몹의 선고오라에 걸린다.
B. 테러존에서 일부 스킬들은 몹 레벨의 영향을 받는다. 93렙 이상의 테러존에서는 몹이 12렙 선고오라를 들고 나올수 있다. 선고레벨이 동일한 경우, 서로 디버프 효과를 주므로, 테러존에서 강한 원소데미지 적이 선고오라를 들고 나올시 에쉴에 의지해야한다.
15. 글을 마치며
이 세팅은 세팅 난이도가 조금 있습니다. 레지가 빠듯하지만, 라레 75만 맞춰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본 세팅의 요소들이 서로 얽혀 있어, 몇 개를 빼고 따라 하면 어딘가 균형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처음엔 그대로 따라오시길 권합니다.
글재주가 없어 설명이 주절주절 길기만 한 건 아닐까 걱정입니다.
지피티에게 목록 목차화 중복방지를 도움받았습니다.
디아2 정보는 지피티에게 물어보지 않음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아닙니다 제미나이 써보니 지피티가 천사에요 당일 구독하고 당일 구취함
거의 모든 데이터의 기준은 멕스롤 디아2 플래너를 기준으로 합니다.
처음 인벤 게시한글을 수정합니다. 그떄는 잔말말고 에어컨 파워냉방으로 틀어 였는데
지금은 장마내요.
잔말말고 제습기 파워제습으로 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