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팔라유저들로부터 오히려 미움을 많이 받으시는 것 같던데 하실말씀은?
A : 만약 템 이것저것 입력해서 질딘의 성능이 얼마다 라고 나오는 프로그램이나 웹이 있었다면
애초에 만들지 않았을거에요. 프로그램을 만든 궁극적인 이유는 디아유저로서 호기심이 첫번째입니다.
그리고, 수천짜리 자동차 사기전에 미리 전문업체 수십 주고 불러서 침수차인지 엔진에 이상이 없는지 미리 살펴보고 구입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전문업체들은 다 사기꾼인가요?
게다가 전 올해 댓가를 요구한 적도 없고 오히려 궁금해하시는 템 그냥 분석해드린다고 했네요.
근데 그런 생각은 해요.
공포영화를 볼 때 괴물의 모습이 확실히 무언지 모를 때는 재밌다가
괴물의 모습이 후반부에 다 드러나고 환하게 비춰지면 그때부턴 공포감이 줄어들거나 재미가 반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히 고뇌와 풀스, 극증의 경계가 무엇인지 우위가 어떻게 되는지
누구도 확실하게 선을 그어주는 사람이 없을 때 오히려 게임은 재밌을지도 모르죠.
저는 그 모호함을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그리 그냥 템들 분석하는게 재밌는 사람입니다. 그게 제가 디아를 하는 방식이기도 하구요.
제가 남들 재미를 지켜주기 위해서 게임을 해야 할 필요는 없잖아요?
계산식 안 밝히는 근자감 넘치는 밉상으로 찍혀서 비추날리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래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하고 유익한 정보라고 생각하고 쓰는 것도 있습니다.
선플 달아주신 소수 몇 분들 감사해요 그리고 컵라몬님 무기 사거리 정리한 거 참고 잘했습니다.
Q : 디아블로 맥스롤 모르세요?
A : 대표적으로 제가 연구하는 목적을 해석 못하시는 분들의 질문입니다.
맥스롤은 인게임 스테이터스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구요.
제 프로그램은 인게임 스테이터스로 표기 안 되는
실제 질딘전에서 쓰이는 요소들을 수치화해서 오차를 극한까지 줄여서 비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맥스롤에서 선혈기수의 15강타가 실제 질딘전에서 평균 몇 피를 빼는지 나와있나요?
맥스롤에서 고뇌의 포이즌노바가 실제 질딘전에서 평균 몇 피를 빼는지 나와있나요?
그 상대가 포레참 1개 가지고 있을 때는요? 2개 가지고 있을 때는요? 각각 계산해주나요?
맥스롤에서 횃불의 확률 스킬 발동이 실제 질딘전에서 평균 몇 피를 빼는지 나와있나요?
어레 27000일때의 25강타가 실제로 빼는 피와 어레 23000일때 25강타가 실제로 빼는 피의 차이를 맥스롤에서 구할 수 있나요?
맥스롤에선 방깍옵션이 실제로 어레로 환산되서 표기가 되나요?
맥스롤에선 상대가 2만딮일때 3만딮일때 내 공격성공률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그래서 전투력이 어떻게 변하는지 계산해주나요?
맥스롤에선 내가 2만딮에 2만어레일때 1000어레와 1000딮중 어느 것이 더 질딘전 승률을 높여주는지 계산해주나요?
맥스롤에선 오더 후 내 피와 디펜이 어떻게 변하는지 계산해주나요?
맥스롤에선 상악이 실제로 물리데미지로 환산했을 때 얼마의 가치가 있는지 알 수 있나요?
맥스롤에선 인내 칠링아머가 실제로 질딘전에서 어느정도의 디펜스 효과가 있는지 수치로 알려주나요?
맥스롤에선 데미지감소 옵션이 실제로 몇 피 증가의 효과가 있는지 계산해주나요?
맥스롤에선 불사조 피흡옵션이 실제로 질딘전에서 몇피증가의 효과가 있는지 계산해주나요?
맥스롤에선 22레벨 화염폭풍이 40퍼센트로 발동되었을 때 한 게임당 평균 상대에게 몇 피를 주는지 계산해주나요?
맥스롤에선 3%피흡옵션이 실제 공격력과 피를 어느 정도 올리는 것과 같은지 계산해주나요?
제 프로그램으로 모두 가능한 것들입니다.
저런 것들 하나하나 전부 수식화해서 계산값을 만드느라 다른 분이 다루기 힘들다고 한겁니다.
실제 질딘전의 상황에 이론적으로 완벽에 가까운 비교를 해보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겁니다.
측정 점수 : 274.5
계산결과가 너무 처참합니다. 400넘는 증뎀에 40치타가 있어서
현으로 수십만원이상은 할려나요? 저도 첨에는 340이상은 될거라 생각했는데
너무 낮아서 계산식에 빠뜨린게 없나 3번 점검을 했네요. 결론은 저 점수가 맞습니다.
질딘전에서 273.1추뎀 붙은 고뇌와 동급입니다.
다음은 모두가 아는 비운의 룬워드 죽숨입니다. 한 번 측정값을 공개하기 전에
점수를 예상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근사치로 맞추었다면 게임에 양감을 가지신 분으로 인정합니다.
측정 점수 : 244.5
음 뭐랄까 그래도 대우 받아왔던 올으뜸 유닉 무기들의 민낯을 공개하는 것 같아 설레기도 하네요
갠적으로 분석하면서 매력적인 치타에 극증무기보다 더 결과가 궁금했던 무기였습니다.
측정값은 바로!
측정 점수 : 290.7
질딘전에 쓰이는 유닉 무기들이 정말 많았지만 대부분 강타옵션이나 스테틱 옵션 때문에
제 프로그램이 분석할 수 없는 무기들이 많아서 가리고 가린 무기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룬 지배자 에틴엑스를 보게 되었고,
최대공속을 위해 옵션은 증속주얼 3개에 로룬1개를 박았습니다.
80공속을 맞추느라 공속주얼을 꽤 많이 할애했고(투구에도 1개) 덕분에 점수는 기대이하로 나왔네요.
측정 점수 : 243.9
마지막은 대망의 퀵로로 에틴엑스입니다.
놀랍게도,
측정 점수 : 397.4
입니다. 결국 만땅 고뇌는 넘지 못했네요.
단, 이 친구는 스탯형 퀵로로 방어구,악세(스탯링,칠흑,대군주)를 꼈을 때 시너지가 좋습니다.
위에서 측정한 풀스옵이 아닌 모든 무기들은 부족한 어레로 인해 엔젤릭과 조합했을 때 측정값이 높게 나왔고,
그 값을 측정점수로 하였습니다.
또한, 만약에 에틴엑스의 사거리가 버석고뇌와 같은 3이었다면
그 측정점수는 400을 살짝 초과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그런 무기는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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