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마존을 플레이하면서 상황에 맞는 최적의 세팅과 재미를 추구하기 위해 고민고민을 하다가 지금에 이르렀는데요 한 번 봐주시고 더 좋은 방법이나 방향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릴께요.
1. 듀얼(퓨전)로 육성중입니다.
2. 부유한 세팅은 어렵습니다. 예)지존참도배, 지증속도배등등...
3. 주로 1~2인 위주로 플레이합니다.
현재 90레벨입니다.
먼저 기본적인 스텟입니다.
힘 순수 50 = 노힘으로도 가능하지만 일부 아이템 스왑시에 모너크 사용에 제약이 있어 조금은 투자!
활력 순수 100 = 소집을 활용하지 않기에 더 많이 투자해주고 싶은 마음이지만 최초 200정도에서 점점 내려가며 맞춰보니 한 방 정도만 버티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현재는 생명력이 700~800 정도 입니다. 만약 하드코어를 플레이한다면 이렇게 하진 않겠지만 소프트코어는 굳이 높은 활력이 필요할까...라는 생각입니다.
민첩 = ALL IN, 자벨린을 이용한 근접전의 경우 부족한 체력이 걱정이었지만 다행스럽게도 이쪽에 상당 수 투자를 해준 덕분에 모너크 불사조를 사용하면서도 블럭율75%를 맞출 수 있었습니다.
마력 = 안찍었어요
다음은 아이템부분 입니다.
무기 : 그랜드신뢰 & 천둥일격+불사조
투구 : 유닉다이어뎀(공속주얼작)
갑옷 : 수수께끼
장갑 : 활모드(안수), 자벨린모드(3자벨20공속 매직장갑)
(장갑은 크래프트를 알고나서 도전 중입니다. 2자벨 또는 2패시브, 공속, 듀얼흡수, 강타)
신발 : 유닉배틀부츠
벨트 : 활모드(관통벨트), 자벨린모드+버닝소울 대처(썬더갓)
(자폭하는 꼬마 때문에 유닉미스릴코일도 써봤지만...물리파괴참을 빼지 않는 이상은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 오기전에 활로 처리하는게 좋은 방법인듯합니다. 또한 버그인지 모르겠는데 용병은 자폭공격에 피해를 입지 않는것 같아 보였습니다. 용병으로 처리하는것도...)
목걸이 : 대군주
반지 : 레이븐프로스트+듀얼흡수링(이 부분이 좀 아쉬운게 듀얼링이 강제되는거 같아서...)
용병세팅
무기 : 긍지(어제 처음 제작했는데 데미지가 약해서인지 잘...죽더라구요...사신의종소리나 5막용병으로 교체를 해볼까 합니다. 또한 분명 마이트오오라보다 더 강력한 공격력 증가폭의 오오라인데...큰 체감은 아니어서 고민이기도 합니다.)
갑옷 : 명예의굴레
투구 : 치료
부적들은 거대참의 경우 최대데미지+명중률, 작은참은 저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번개파괴참은 번개속성의 저항적인 이유와 무한의 공간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로 효율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며 물리파괴참은 사용중이긴 하지만 긴가민가 합니다. 부적 부분에 대한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렙업하면서 다발사격에 투자를 해주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1. 그랜드신뢰를 사용하기에 무리한 7프레임을 맞추기보다 8프레임을 맞추고 자벨린과 밸런스를 고려하였습니다.
2. 기존에는 라이트닝퓨리에도 투자를 하여 자벨린 쪽으로 세팅이 기울어져있었는데 시너지 효과가 1%...사용처가 몹이 밀집되어 있는곳이 아니면 효과도 떨어지고 무엇보다 썬더갓 착용시 무료사용이 가능한점이 있어서 투자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부분에서 남는 포인트를 속사에 투자해 주었구요.
3. 기존에 윈드포스를 사용하다가 신뢰로 바꾸면서 느낀점중 가장 큰 부분이 미스샷이 눈에 띌 정도로 확연하게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광신오오라 상시적용도 꽤 체감되었구요. 안개를 사용하고 용병에게 신뢰를 주는것보다 신뢰를 사용하고 2막용병의 20레벨 마이트오오라를 받는것이 더 우수했습니다.
4. 보스몹과 돌가죽 내성등은 차지드 스트라이크, 좁은 던전이나 무의식 사냥시에는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개활지등에서는 속사와 다발사격을 위주로 사냥하고 있습니다.
5. 빠른 캐스팅까지 챙겨주기엔 너무나 부족한 상황이고...건너뛰기를 하지 않는 이상은 텔레포트의 사용빈도가 많지 않기에 다이어뎀 하나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6. 100%관통...현재 관통벨트를 착용하지않아도 1스킬 투자만으로도 7X%대의 관통이 유지가 되는데 굳이 필요한가? 라고 글을 쓰며 생각하는 도중에도 최대데미지등을 올려주네요...썬더갓을 고정으로 쓰고 싶어지다보니 이런생각이 드네요.
7. 부적과 용병세팅, 그 외 투구(대체품)와 목걸이(치명타의 유효성), 한 쪽 듀얼흡수링(다른부분에서의 해결은 어려운지...)등에 대해서도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이 함께하시길 바랄께요(^^)(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