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왑텔포 극민첩, 관통벨트, 라뎀마/ 앰플마라도 아트마 껴야한다고 하면 선생님 말씀이 맞습니다.)
전부 노스왑 68패캐/멀티 8프 / 속사 2프입니다. 노아트마 라뎀마 하면서 총 라뎀 맥뎀기준 2166(앰플활), 2206(쉐도우 신뢰 다뎀라증뎀 제외), 2280(그랜드 신뢰 +2지속맥+1라다작)
우선 자벨마하면서 있었던 아뮬이 레지가 좋아 이걸 활용하면 라뎀참/원소참을 더 많이 깔수 있게 하는 점(큐브 ,횃 , 애니 이후 33칸중 , 레지 이득으로 인한 라뎀참 3장~4장만 더껴도 라뎀은 거의 10%정도 올라갑니다.)
앰플활 아트마 하더라도 일반 죽을 몹은 앰플과 상관없이 죽기 때문에 죽고 나서 앰플도는 모습이 많아 ,중복 앰플은 개인 기준으로는 체감으로 별로였다는 점
라뎀기반으로 앰플마를 하더라도 물파참과 맥어레참이 안되어 앰플이 주가 아닌 마지막 내성처리라는 느낌이 강하여 아트마는 배제했습니다. (아트마 대신 원소참을 더 끼는게 낫다고 생각)
맥어레참 없이 물파참을 끼게 되는 경우 데미지 기대값은 낮은데 몸빵이 정말로 헬게이트 열리고(걷는 비율이 더 많은 느린 패캐보다 빠른 노스왑 68패캐시 몹을 안보고 텔하기 때문에 몸빵 더 중요) 참의 자리로 라뎀이나 보조 원소뎀이 낮아지며 물리 내성이 아닌 이상 패널티 이기 때문에 본래의 취지에서 어긋나는 느낌이었습니다.
또 8인방 성채나 3인방 액트 5공역만 되더라도 물파참 세팅시 주요몹인 물리내성과 라이트닝 내성이 높은 버닝소울에게는 효율이 낮고 , 요부의 빨콩의 경우에도 물리 공격이라 앰플 걸린 상태로 맞으면 정말 위험하고 , 걷는 비중이 없고 노스왑 텔포기준이기에 텔떨어지며 마주치게 되는 광신과 마이티등을 받은 미친소에게는 말그대로 한대 맞으면 하늘나라 가는것이라 안끼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3인방 공역 수정동굴 파낙 미친소한테 1800피까지 한대맞고 죽어서 죽을때마다 피를 조금씩 올립니다)
앰플활/그랜드 신뢰/쉐도우 신뢰 총 3가지 셋팅을 해봤습니다
(일반몹은 모두 광패목을 끼고 바알 쫄부터 큐브속 아트마와스왑 바알은 텔포 안타고 멍때리고 앰플유지하며 잘잡았다고 생각하는 것만 따졌을때입니다.)
1. 앰플활은 6인방까지는 전천후 무난히 사냥하며 8인방도 돌긴 하지만 이 활과 세팅은 저인방은 화력과 옵션을 활용할 기회가 줄어들어 메리트가 적고 8인방은 다소 버거우며 빠른 패캐를 통한 기동과 패시브 마법의 지원, 물리와 라뎀의 조화 멀티 몇발에 잡몹부터 쓰러지고 나머지 몹 남을때 속사쓰며 앰플도는 이상적인 모습은 6인방 성채에서 정점 최고 밸런스 좋은 느낌입니다. (준보스 돌가죽 기도한번 하고 속사 갈기면 앰플터짐) 바알 기준 좀 답답한 느낌이 있습니다, 반대로 바알쫄부터 아트마로 스왑하는데 가장 안정적인 앰플지원으로 바알쫄은 제일 잘 잡습니다. 하지만 패키지가 신뢰 대비해서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되살아난자, 용병 광신오라, 다른몹에게는 효율이 낮지만 라뎀마의 크로스 카운터격인 다인방 버닝소울 저격용 파뎀지참 4장급 신뢰의 파이어데미지 +120
(3인방 기준 속사로 바알을 잡을 경우 소요화살 25~30발->30발 이내)
2. 그랜드 신뢰 (2지속맥+1라다쥬얼) 주로하는 3인 방에서는 내성타는 몹을 상대로 살짝 더딤이 느껴지나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그보다 다른 몹을 눈에 띄게 잡고 바알은 제일 잘잡아요 (3인방 기준 속사 소요화살 15~22발->20발 내외, 바알쫄은 쌍앰플 지원하는 앰플활보다 느림), 또 신뢰 특유의 무한디코이 같은 되살아난자가 의외로 앰플활 대비 큰 메리트입니다.
하지만 8인방 성채부터는 1라다쥬얼과 무공준영이로 잡히는 몹 잘안잡히는 몹 갈라집니다-> 스킬목 +스웹+ 신뢰 5스킬로 인하여 스킬이 널럴하여 빙결을 찍고 빙결화살로 커버하나 귀찮습니다, 8인방 성채 3층에서 요부 +물리내성 소+언데드 조합이면 빙결화살 쏘며 억지로 돌라고 하면 돌수는 있지만 남보여주기용이 아닌 실제 유저라면 이건 아니다 싶습니다. 그래서 8인방 성채만 안간다면 적당한 인원수의 방이라면 접근과 다른 세팅도 쉽고 가장 무난하고 물리 데미지도 제법 시원시원하고 괜찮다고 봅니다. -> 인원수 많아지는 성채급에서는 내성에 약해짐
-> 깨알같은 라다쥬얼 하나가 라뎀을 증폭 시키며 밸런스도 안깍아 먹고 , 나름 물파참 정도의 데미지 기대값을 만들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시원시원하다가 아주 살짝 막혔다가 템포가 묘하게 있어서 재미도 있습니다.
3. 쉐도우 신뢰 (그리폰 다뎀 지속맥작)
저인방에서 효율은 무난합니다. 방인원수가 적을수록 물리뎀을 올리는것이 짱이라 1인방 패왕은 긍지, 이후 난이도 깨려면 내성 지우기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8인방 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2200정도의 라뎀을 15프로 증폭시키고 , 무공과 함께 추가로 20깍을 하기에 무난하게 내성안타고 전체적으로 몹에게 늘 노화 묻어있다고 느낌이 듭니다. (프레임 낮춘 메츄리 신뢰로 노화 묻은 상태 정도일듯하네요) 다인방~풀방 성채 잡몹은 내성을 잘 못느껴 이게 가장 효율적이고 좋았습니다. ->인원수 많은방 올라운드 성향에 좋다고 생각함
앰플옵이 없더라도 내성이 부담스럽지 않으며, 현재는 신뢰 세팅이라 빙결화살도 찍혀있어서 빙결화살을 쓰는것보다 안쓰는것이 데미지와 프레임상 이득입니다(요부 몰린곳에 한발씩 빙결화살 떨궈서 얼리는 용도)
하지만 물리뎀이 앞에 두활보다 낮고 앰플활의 앰플지원이나 그랜드의 깡댐등의 폭발력보단 높은 저점 낮은 고점의 형태의 세팅입니다(살짝 노잼임). 3인방 바알 같은 경우 앰플활보다 늦으며 (30발 ~35발정도 쌍앰플도 안걸리는 경우 안걸리지만 이 셋팅의 경우 안걸리기 시작하면 바알 상대로는 딜이 약하여 앰플 안걸리는 경우 답답함) 앞선 두 활보다 물리뎀이 낮기 때문에 흡이 밀리는 느낌이 체감됩니다.-> 메추리 신뢰로는 물리 데미지가 너무 낮아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