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템 착용 : 디아 6~7방 평균 대미지 7500 라이트닝 마스터 518%
최소 착용 : 디아 11방 평균 대미지 3800 (목걸이3, 반지2, 번개참 7스킬 제거) 라이트닝 마스터 374%
풀템 착용하고 뇌우 사용 후 <최소 착용>한 상태 : 디아 8방 라이트닝 마스터 374%
최소 착용하고 뇌우 사용 후 <풀템 착용>한 상태 : 디아 9방 라이트닝 마스터 518%
스킬 사용할 때 기준으로 뇌우가 유지되는 것 같다는... 실험 결과를 보여주고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킬 사용할 때 뇌우 데미지가 100이면 장비를 바꿔도 데미지 100이 유지되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정확히 데미지 100이 유지되지는 않고 80% 정도만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스킬 사용할 때 뇌우 데미지가 100이면, 장비를 바꾼 후에 뇌우 데미지는 80 정도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풀템 착용하고 뇌우 사용 후 <최소 착용>한 상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만일 이 차이가... 라이트닝 마스터리에 있다고 하면 전체적으로 이해가 가는 것 같습니다.
뇌우 자체는 스킬을 사용할 때의 레벨로 적용이 되고, 실제로 뇌우 데미지가 들어갈 때는 뇌우 데미지가 들어갈 때의 라이트닝 마스터리에 영향을 받는다고 하면 위 실험 결과가 전체적으로 이해가 됩니다.
실험 결과로부터 개인적으로 추론한 내용
1. 뇌우는 시전 시점의 레벨로 유지된다. (= 스왑무기의 뇌우는 유옵이다.)
2. 뇌우는 실제로 대미지가 들어가는 시점의 라이트닝 마스터리 레벨의 적용을 받는다.
예전에 간단한 실험으로 스왑무기의 뇌우는 무옵이다라고 혼자 결론을 내렸었는데... 이번에 다시 실험해보길 잘 한 것 같네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실험 결과이니 참고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