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패치] 개발 관련 최근 주요 소식(공식)

아이콘 대시
댓글: 38 개
조회: 18339
추천: 28
2013-07-23 19:40:09
디아블로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해외 팬사이트와 디아블로 III 개발팀과의 인터뷰 소식이 최근 있었는데요. 인터뷰에서 다뤄진 주요 내용을 한국의 플레이어 여러분에게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래는 인터뷰에서 질문에 대한 답변 형식으로 개발팀이 언급한 사항 중 주목할만한 내용들입니다.

아이템 관련 개선 사항만이 담긴 개별 패치는 없을 것이며, 현재 시점에선 1.0.9 패치도 계획되어 있진 않습니다. 이보다는 시스템 개선 사항 또는 직업별 변경 점 등과 함께 아이템 관련 개선 사항이 게임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무한 던전과 같은 방식에 대해서는 개발팀에서 검토를 해왔고, 더 나아가 내부적으로 테스트가 가능할 만큼 개발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가 게임에 더해질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개발팀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지속적으로 강해지는 적에 맞서 자신의 캐릭터들을 시험해보고 싶어한다는 점을 알고 있고, 이러한 욕구를 만족시켜줄 다양한 시스템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복자 시스템을 확장하는 방안 역시 진지하게 검토 중이며, 일부 아이디어는 현재 방법적인 면을 찾고 있거나 개발 단계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예로, 같은 계정 내의 캐릭터에 있는 정복자 레벨 보너스를 떼내어서 계정 모두에 함께 적용되게 하는 방안이나, 기존의 정복자 레벨 보너스와 맞물린 능력치 배분에서 몇 가지를 통합하는 방안, 그리고 궁극적으로 정복자 최고 레벨을 상향하는 방안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이 게임에 적용될 경우엔 물론 모두 일괄 소급해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베타 단계에 잠시 선보이기도 했던 아이템 변화와 관련된 능력을 지닌 점술사가 다시 게임에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점술사를 통해 어떠한 것이 제공될지는 아직 최종 결정이 나지 않았지만, 개발팀에서는 아이템에 속성을 추가하거나, 특정 능력치를 다른 능력치로 변경하거나, 기존 능력치를 무작위로 재부여 하는 것 등에 대해 검토하고 있습니다.

계정 귀속 아이템이 앞으로 더욱 많아질 전망입니다. 개발팀에서는 게임 내 경제에서 아이템의 비중이 감소될 수 있도록, 아이템 귀속을 게임 시스템과 결합하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설 아이템이 재미있는 흥미로운 효과를 지녔지만, 초당공격력(DPS)이나 유효생명력(EHP)와 같은 실용적인 능력치 측면에서는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장난감처럼 여겨질 수 있다는 문제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팀에서는 전설 아이템 시스템 개선과 관련해 전설 아이템의 실제 능력과 시각적 능력을 함께 만족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피, 2013년 7월 23일 18시 33분 KST

Lv67 대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