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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꿈) 수도 2.1 포괄적인 상향안 (2) 스킬

김연국
댓글: 1 개
조회: 698
추천: 1
2014-07-16 23:20:37
전체적으로 업데이트 좀 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동안 재밌는 상상하시고
수도 성능에 관해 더욱 욕심내시고 목소리를 내십시요.

모든 스킬과 템은 서로 연계되어 효과가 발생해 세팅과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상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시면 읽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수도 2.1 상향안 (2) 스킬


1. 패시브 스킬


1-1. 수행자의 사명

1) 쌍수 무기 착용시 회피확률15%+회피시 다음 2초동안 공격력 5% 상승. 카운터 어택 개념임.

2) 양손 무기는 공력생성35%증가+ 범위 공격확률 이 20%에서 30%으로 향상.

여기서 주목할 것은 양손무기 사용시 범위 공격확율이 30%로 올라가는 거임.
대봉수도 딜 올리기에 딱임. 그럼 대봉수도는 스텟을 범위 공격력에도 쓸거임. 안쓰는 스텟 살리고 얼마나 좋아.

이 패시브가 수도의 무기 수련 류의 스킬임.


1-2. 조합 공격

서로 다른 공력생성기술 사용시 공격력3초 동안 10%+공력생성2.
예로 주먹기술 두개 쓰면 방당 공력생성이 4 추가 되는거임. 이렇게나 되야 주먹기술 한개 이상쓰지 누가 씀?


1-3. 태섭의 투지

현재 투지 효과 - 12미터 내에 있는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4%씩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이런거 말고 칠면 버프용으로 가자. 무슨 바바도 아니고 수도면 수도다운걸 넣어야지.

"12미터 내에 있는 적 두 마리당 칠면공격의 쿨이 1초에 1초 줄어든다. 최대 1초에 5초 즉 몹 10마리 제한."

몹에 둘러쌓이면 투지가 생겨서 그런지 칠면 자주 쓰는 것임. 단 두마리 이상한테만 효과가 있는거라 단일몹 상대론 꽝.
노랭이나 보스몹 상대시 왜 내가 칠면이랑 투지로 스킬칸 소모했을까 멘붕함.
그 외의 경우엔 칠면 수도 대표 이미지로 말뚝박음. 눈으로 보기에도 멋있고.


1-4. 축지법 - 이속 10% -> 15%. 이거 좀 잘 쓰려면 15는 되야 쓴다.


1-5. 공명의 독경 - 초당 공력회복 지우고,

"진언 활성화시 적이 공격 6% 더 받고, 시전자와 팟원은 26750 방어막 생성, 공속 5%업, 크리 3% 업 된다."

치유진언 써도 저거 발동되고 뭔 진언 쓰던 발동 됨. 진언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거임.


1-6. 득도 - 공력통 150, 초당 공력회복 4. 보조옵으로 공력통 상승 스텟이 붙는 판에 100가지고 뭐하나. 150은 되야지.


1-7. 인도의 빛

"시전자나 팟원이 천숨에 영향을 받으면 즉시 제어 방해 효과가 풀어지며
9초 동안 적 상대로 적의 피통이 60%이하일시 30% 향상된 공격을 퍼붙는다."

이것은 천숨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임.


2. 공격 스킬


2-1. 휘몰이

공력0. 진언처럼 계속 지속. 피해양은 테섭 기준.

스텍이 3 쌓이면 활성이 가능하고 공력소모 50에 범위 15미터, 무기뎀900%의 공력폭팔이 일어남.
그리고 강화는 1로 떨어짐. 내가 볼땐 수도가 우선 필요한건 자체 딜 올리는 것도 좋지만
모션을 안쓰고 딜을 할 수 있는 스킬들이 필요하다. 이런 거 좋잖아. 물론 운율에 영향 받음.

1) 얼음 휘몰이 - 공력폭팔 -> 뎀900%+몹을 3초동안 빙결.
얼음땡이 풀릴시 몹에게서 떨어진 얼음 조각은 악사 부채처럼 주변에 뎀100% 줌.
결론 -> 몹 잔뜩 모아놓고 얼려놓으면 지들끼리 부채 발동에 서로들 파편에 맞아 디짐. 용오름이랑 같이 사용하면 좋겠지.


*여기서 밝히지만 수도는 여러 스킬을 연계해서 딜을 내는 형식으로 나아가야 재밌을 것이다.
한마디로 딜 로테이션이 생기는 거고 타 스킬과의 연계성, 요거 이해하면 폭딜 된다.


2) 칼바람 - 공력 폭팔 -> 무기뎀 1200%+맞은 적 하나당 시전 자의 피통1% 채움.

3) 불바람 - 범위 20미터로 업. 공력폭팔 -> 적중한 적은 3초동안 뎀 900%+맞은 적은 5초동안 화염 스킬에 추뎀 15%.

4) 내면의 폭풍 - 공력폭팔 없음. 3 스텍시 초당 공력회복 5.

5) 번개 휘몰이 - 공력폭팔 -> 900% 공격 없음. 대신 생성되있는 돌개바람이 뎀 300%으로 폭팔함.
공속 이빠이 올려서 몹 구석에 몰아넣고 돌개바람 많이 있으면 딜 좋겠지.


2-2. 발차기

디아3 플레이어들이 가장 보고 싶은 것은 흔치않은 노란 숫자임. 바로 크리.
블자는 크리 볼려고 다들 그러는 거 암. 그럼 요걸 이용해야지.
발차기해서 크리 확 떠봐. 아무리 크리 안떠도 확 뜨는 크리 볼려구 이거 쓴다.

현재 소모 공력 30. 공격력 624% 물리 피해임을 뜯어 고치는거임.

-> 30 공력 소모, 도박성의 스킬로 명중율 -30%, 그러나 적중시 극확 100%+극대 100%, 공격력 678%.

이렇게 된다면 발차기 전용 제로 극확 세팅의 수도가 탄생 가능. 극확 자리를 다른 스텟으로 매꿀 수 있는거임.

1) 룬1 - 화염속성 전방 발차기. 기존과 같음.

2) 룬2 - 물리. 빠르게 두번 발차기. 방당 386%. 두번째 발차기는 명중율 100%.

3) 룬3 - 화염. 소용돌이가 꺼지기 직전 범위 15미터로 터짐. 적과의 거리만 잘 맞추면 광딜 됨.

4) 번개 전갈. 기능 변함 없음.

5) 이타르의 손 -> 여래신장. 수게의 어느 분의 아이디어인데 모든 공력을 소모하여 범위 15미터 공격.

하늘에서 이타르의 손이 떨어짐. 적중한 적은 공격점 15미터 밖으로 퍼지고 3초간 빙결. 명중율, 극확, 극대 정상 적용.
데미지 수치는 알아서 하겠지.


2-3. 빛의 파동 -> 공력소모 75. 빛의 파동을 집중시 공력소모75. 공력소모는 냅두자. 이 스킬은 공력폭팔처럼 필살기 개념.

기본 공격력 1068%+280%. 테섭에 종치기 공력 소모 반띵해주는 대봉이 존재.

1) 물리. 빛벽 범위에 안의 몹을 용오름 처럼 한 곳에 모음. 팔씨름 적용. 왜 용오름처럼이냐면 지금 물리수도 병신됐음.
글구 용오름에 물리 속성 없음. 이정도는해야 물리 살아남. 추가타가 아닌 첫 3타에 적중된 적이 몰림.

번개, 신성, 콜드, 물리, 화염 수도 모두 각각 "플레이" 특성이 있어야함. 데미지 1350+280.

2) 화염 -> 뎀 1279%. 맞은 적은 5초동안 화속성 추뎀 20%.
이거 버프용으로 쓸수 있음. 이거랑 화염 휘몰이 공력폭팔(+15%)하고 쓰고 카슈로 발차기 열라 하면 좋음.
화염팟원도 좋음.

3) 신성 -> 공력소모 40을 55로. 신성은 신의 공격.
신한테 처맞은 몹은 넛이 나감. 첫3타에 적중되는 동안 적의 명중율 30% 다운.

4) 얼음 -> 적이 통과할 수 없는 세개의 빛의 기운이 거리 5미터 간격으로 삼각형을 이루고
1초동안 공중에 떠 있음. 이 삼각형 안의 적은 1초동안 갖히는 것임. 1 초 후 각각 주변 적에게 뎀 400%.

5) 번개 -> 총 1709% 공격력. 내가 번개 석주의 매커니즘은 극찬함. 고심한 티가 팍팍 남. 박수 짝짝!


2-4. 새로운 스킬 - 기공탄

1-1) 폭풍 질주 삭제

현재 확팩 수도사에게 "폭풍질주"의 존재의의란 법사에게 텔레포트 외 흡사한 스킬이 존재하는 맥락과 같으며
바바에게는 "질주"외 이속업 스킬을, 악사에겐 도약, 성전에겐 말타기 으랴 외의 흡사한 스킬이 존재하는,
참으로 쓸데없고 ㅈ같으며 블자가 얼마나 성의없이 수도사 구상을 했는지 고발하는 스킬임.

도대체가 나참, 진격타가 버젓히 존재하는데 누가 폭풍질주를 쓰는지 조금만 생각해도 깨는 바가 있을 터인데
블자는 분명 수도 유저 우습게 봄. 안그럼 이런 ㅄ짓 할 수 없음.

그동안 몇몇 깨인 수도대인분들께서 고귀한 도전과 연구 정신을 발휘해 질주세팅을 탄생시켰지만
그 결과는 초저단용.....(죄송합니다 꾸벅).
기동성이 진격타보다 크게 뛰어난 것도 아니고 딜은 ㅈ도 안되고 타 스킬과의 연계 특수성은 잠깐의 눈길끌기용이니

그냥 이 스킬 삭제하고 딴거 넣는게 좋음. 구조 바꾼다는데 기대 안됨.

1-2) 수도사, 즉 스님 - 무술 쓰는 직업

앞서 본인이 어쎄신, 어쎄신 운운했는데 친히 상향안을 읽어주는 분들께 윤활한
아이디어 전달을 위해 이용한 단어임. 현재 수도에겐 이동거리와 폭딜의 상관성의 개념은 이미 잡혀있는 상태임.
단 블자가 하도 ㅄ이라 그 조건을 개극악으로 만들어 놔서 수도가 이모양 이꼴인 거임. 딜도 안되고. 수도 참 암담함.

난 그 조건을 크게 낮추고 몇몇 스킬을 뜯어 고쳐서 ㅇㅇ이러하다란 형식의 플레이 스타일을 제시하는 것임.
그동안 내 겜인생동안 게임상의 수도사란 개념은 디아3에서 첨 접했음.
여태 기사, 목사삘 힐러, 위자드 등 흔한 것들과는 다르게 진언을 이용해서 순간 자신을 포함한 팟원을 버프시키고
그 때 당시의 천둥-천둥 개념은 아주 신선했음. 뭐 그게 내가 수도사를 선택한 이유가 아님.

모든 클래스 중 여수도사가 그나마 인간답게 생겨서임ㅋ

옛날엔 신념 진언을 활성시 3초동안 몹이 48%의 추가 공격력을 받는 거였고 이게 대세였음.
현재 26%임. 아오 이렇게 정리하니깐 수도유저로써 꼴 받음. 수도 오리때에 비해 완전 개너프 당한거임.

암튼,

나중에서 판타지쪽 콘텐츠를 보니깐 판타지 세계관의 수도사는 자신을 버프시켜서 공격하고 팟원 힐도 하고 보호도
하고 여러 무술로 적들 뻥지게 하는 그런 직업임. 지금 수도사랑 은근 맞아 떨어짐.

이 시점에서 열분께서 무술을 쓰는 직업을 의식 한구석에 띄어놓고 단어 하나 읽어 줬으면 함.

기공탄.

다들 그랬겠지만 나도 어렸을때 중국산 무술 영화랑 만화 엄청 봤음. 별 희한한 기술에 기술명은 남자를 타오르게 하는
그런 거 있음. 그 중 분명 남자라면 훅하고 질질거릴 기술이 기공탄임. 타 기술에 비해 현란한 몸놀림과 정반대로
손가락 끝에 기를 작게 합축시켜 튕겨 적의 머리에 구멍을 뚫는 이런거. 짱짱 멋있음.

디아블로3의 수도사도 무술인임. 기공탄 쓰는거 왜 안됨? 멋있지 않음? 역시 양키넘들 동양쪽으론 모르는게 많은것 같음.


2) 다섯가지의 룬

25미터 원거리 공격. 방당 무기뎀 350%. 공격점 범위 5미터 = 점사 수준임.
모션 속도는 방당 주먹공격 공속의 2배.
총 4회를 차지 할 수 있으며 방당 차지하는데 1초 걸림.
근데 차지가 막 되는게 아님. 총의 탄창 같은거임.
꼭 기공탄을 4회 날려야만 8초 후부터 차지가 시작됨.
공력소모 0. 오히려 방당 공력생성 7.

꽤나 전략적인 면을 염두에 두며 써야하는 스킬임.

이 기술은 적을 견제, 상태이상 효과 부여, 원거리 공격, 마무으리 공격 스킬임.

딜수도 플레이어분들은 몹을 한참 타작할때 이때 내빼어야지 아님 죽을 것 같은 "순간"에 항상 직면한다고 자신함.
그 순간에 수도에겐 초이스는 두 가지임. 물약빨고 딜부심 부리다가 디지던가 아님
그 장소를 탈출해서 후의 일을 도모하던가.

근데 죽을 뻔하다가 도망갔는데 공력없어서 또 죽을 뻔한 일 많을꺼임. 근데 도망은 가기 싫음.
이런 때 기공탄 쓰면 좋은거임.

정리해서,

기공탄 네발 충전 해놓고 몹한테 달려들어 막 말뚝딜이니 뭐니 하다가 죽을 것 같으면 뒤로 내빼서
거리 벌려놓고 기공탄 폼나게 네발 펑펑펑펑 날리는 거임. 간지 짱임. 그리고 다시 몹한테 달려들어 닥공.
이게 또 공력회복을 해주고 룬 효과땜시 다음 행동을 아주 전략적으로 해야함.

자, 기공탄 다섯가지 룬 ㄱㄱ

2-1) 번개 기공탄, 일명 번개탄

기공탄 한방이 몹에게 적중시 다음 8초동안 몹의 공격속도 -10%, 이동속도 -10%, 모든 공격에 추가 뎀 받기 5%.
한몹에 기공탄 네발 박으면 공속-40%, 이속-40%, 추뎀20%임.
기공탄을 네마리의 몹에게 따로 따로 박을 수 있음.
노랑정예 무리 만났는데 노랑이만 점사하던가 폭장 걸려있는 몹에 점사하던가
아님 네마리 각각 공탄 박아서 추뎀 5% 띄워놓고 광범위 공력소모 스킬 쓰던가.

2-2) 물리 기공탄 1

요건 도발성 기공탄으로써 정예몹에게 아주 바람직한 상태이상을 일으킴.
요거 박힌 정예몹은 방당 다음 2초동안 이속+10%, 공속+10%, 공격력 5% 올라감.
네방 다 맞으면 5초동안 이속+40%, 공속+40%임, 공격력 20% 올라감.
대신 정예는 기공탄의 상태이상이 적용되있는 동안 정예 전용 스킬을 쓰지 않고 오직 기본 공격만 씀.
이 기공탄은 수도의 회피와 좋은 상성임. 기본 공격이니깐 회피되니깐. 대신 못 피하면 대략 안좋음.

수도 유저는 정예몹 조우시 우선 기공탄 네발 날려서 회피진언 활성화 해 놓고 신나게 맞짱 뜰 수 있고
수도끼리 옹기종기 모여서 기공탄 갖고 정예들 우롱하던가.

단 정예몹은 6초 이상 스킬을 안쓰지 않음. 이 5초가 지나면 아무리 기공탄 날려도 스킬 씀.
한마리에 쓰던가 그 이상을 하던가 수도 플레이어는 생각 잘해서 자신에게나 팟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야 함.

2-3) 화염 기공탄

다른 룬처럼 거리 25미터가 아닌 15미터임.
요 룬은 타 룬처럼 기공탄이 단발로 안나가고 꼭 네발 차지 후에 네발을 전부 쓰는 공격임.
맞은 적은 노랑 정예몹이든 무거운 정예몹이든 무조건 연속격파처럼 공중에 붕뜨고 공중에서 네번 펑펑펑펑 터짐.
공중에 뜨는 효과는 연속격파의 에어본과 같은 종류라 몹은 뎀 안받음. 이 기공탄엔 받고.

공중에 뜬 몹은 땅에 떨어지고 바로 3초 스턴.
이게 화염 수도의 유일한 스턴기임.
막 공격하다가 죽을 것 같으면 이거 쓰고 다음 행동을 생각해야함.

2-4) 물리 기공탄 2

기공탄의 임펙트 범위가 15로 늘어남.


2-5) 얼음 기공탄

기공탄 한발당 상대 몹에 들어가는 모든 공격은 3초동안 극확 5%추가가 적용된 공격 받음. 한몹에 극확이 중복안됨.
무조건 5% 끝. 16초동안 극확5% 늘리고 싶으면
한발 쓰고 4초후 한발. 또 4초 후 한발. 수도사끼리 같은 룬은 중복 안됨.

한방당 몹의 이속이 20% 떨어짐. 네발 다 들어가면 몹 5초동안 얼음.
수도 플레이어는 얼리느냐 극확5% 늘리느냐 선택의 기로에 놓임.


2-5. 폭장

바보인 수도에게 주었던 폭장을 뺏어간 현재의 태섭 상황, 수도 병신 그자체임. 참 딱함.
고단으로 올라갈수록 폭장은 효과가 떨어짐. 그럼 좋게 맹글면 되지. 병신이면 노멀로 만들면 됨. 참 간단함.

우선 도트뎀 상향과 더불어 특수 효과를 추가해야함.

첫번째로 폭장 폭발뎀을 극확에 영향 받는 거시기가 아닌 시전자의 DPS 기반이여서 폭발뎀이 일정해야 함.
뭔 말이냐면 수도 휘몰이와 오딘의 번개 데미지는 DPS 기반이라 뎀이 일정함. 폭발뎀도 이렇게 구조를 변경해야함.
몹이 죽을시라는 극악의 조건이 붙는데 이것마저 극확땜시 뎀이 오르락내리락하는거 좆나 좆같음. 욕 죄송.
우선 블자는 폭발 뎀을 일정하게 수정 좀 가해주어야 함. 다음,

도트뎀 향상은 물론이고 특수 효과를 추가해서 참 쓰기 좋게 만들어야 함. 폭장 한방당 공력소모가 50인데 좀 잘해야 함.

룬 효과 감.

1) 물리

도트뎀이 현재 1200인데 블자는 물리 수도 괴롭히지 못해 안달났음.
물리에게 남은건 물리 빛파인데 이거 상향해준다고 물리 살아나지 못함.

그러면 차라리 도트뎀을 확올리고 폭팔뎀 없애고 특수 효과 붙이는게 조음.

1-1) 폭장걸린 몹은 20% 뎀 추가로 받는다. 기존과 동일.

1-2) 도트뎀 1200->4200. 여전히 9초 동안.

1-3) 폭팔뎀 2770 -> 0 빵.

1-4) 폭팔된 적 하나당 시전자의 피통 5% 회복. 피 모잘라면 잡몹 터트리면 됨.


2) 화염 폭장

2-1) 도트뎀 1875->2175.


3) 콜드

3-1) 폭발뎀 6350 -> 7150.

3-2) 폭장 지속시간 9초에서 -> 5초. 5초가 지나면 몹이 죽던 말던 그 몹한테서 반경 20미터로 빙결이 발생하여
주변 적을 3초간 얼림. 콜드 폭장엔 도트뎀이 없으니 적이 죽기 바로 전에 폭장 발라도 됨.
근데 그러면 뭐하러 9초씩이나 시간을 주나. 차라리 5초가 지나면 적이 죽지 않더라도 특수효과 발동하는것이
폭장을 쓸 이유가 추가됨. 단 폭발뎀은 빙결효과 없음.


4) 번개

4-1) 도트뎀 1200->1475

4-2) 현재 폭장 한번 시전시 적하나가 더 걸리는데 두 적 사이에 전류가 흐르고 두넘다 도트뎀 1.3배. 세넘이면 1.4배. 네넘 1.5. 다섯넘 1.6. 여섯넘 1.7. 폭장이 한넘에만 걸리면 도트뎀 1475 그대로.

4-3) 폭장 폭팔은 주변 몹 스턴 3초.


5) 신성

5-1) 도트뎀 1475.

5-2) 폭팔한 적 하나당 공력회복 10->폭장 들어간 몹의 갯수에 따라 9초동안 폭장외 공력소모 스킬에 자감 10% 효과.
다섯넘한테 폭장걸면 자감 50% 효과. 폭장이 공력소모 50이니깐 잘 쓰면 조음.


2. 보조 스킬


2-1. 내면 - 룬 좀 바꿔야 함.

1) 성지 - 내면 지속시간 8초, 내면 크기 1.5배로 향상, 적이 내면 안으로 못들어옴.

2) 천상의 안식처 - 내면안의 시전자와 팟원의 초생, 적생 50% 상승되어 동작.

3) 보호의 사원 - 제어 방해는 인빛이 채갔음. 내면이 적의 물리와 신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공격력을 반띵.

4) 관여 - 내면이 사라질 때 내면 범위의 신성속성 1200% 폭팔이 일어남.

5) 금단의 궁전 - "내면 안의 적이 공격 20% 더 받고 이속 80% 다운." 너프임.

수도 둘이서 진언이랑 내면 딴거 쓰면 조음.


2-2. 천숨 - 이거 범위를 20미터로 늘림.

1) 신성 공격 805% 이정돈 되야 쓰지.

2) 회복양이 기존것의 1.5 배.

3) 팟원과 시전자 모두 9초동안 공격력 10% 상승.

4) 팟원과 시전자 모두 5초동안 자감 30% 효과.

5) 시전자와 팟원의 이속이 4초동안 30% 늘어나며 모든 공격에 5% 뎀 덜 받음.

수도가 페슈 머리만 있으면 그냥 무한 힐러임.


3-3. 용오름 - 딜수도 살려도

타 직업의 용오름 비스무리 것들과 완벽히 차별화되는 성능이어여지 안그러면 가뜩 잉여된 수도,
팟에 절대 못 낌. 딜도 안되고. 딜수도도 쓸만하 스킬이 되어야 함.

용오름이 반경 25 ->30미터 안의 18마리의 몹을 당기고 당겨진 몹들은 2초동안 이동불가.
쿨6초.
공력소모 50.
뎀 900%.

1) 번개 용오름

1-1) 당겨진 몹들은 1초 스턴 후, 2초후 다시 1초 스턴, 2초 후 다시 1초 스턴. 6초동안 총3회 스턴. 중복불가.

1-2) 당겨진 몹들은 번개 속성의 공격에 기존 2배의 공격점의 공격으로 판정 받음. 예로 석주 공격점 범위가 5라고 하면 10되는 것임. 범위 작은 공격해도 더 많은 숫자의 몹들이 공격 받은 것임.

2) 신성용오름

2-1) 범위30 ->40.

2-2) 신성한 기운에 뻥진 정예들은 스킬 쓸 턴에 기본 공격 1회 함. 단 3초 동안 1회만 발동함.

3) 콜드

3-1) 당겨진 몹이 2(테섭, 2에서 1.5로 하향된 상태. 병신 블자 그래봤자 용오름 난무하면 파랑정예 무한 얼음땡되는거
파악 못하는 척함. 모를리가 없지.)초동안 빙결.

3-2) 2초 빙결 후 3초 동안 이속, 공속 다운. 이거랑 마비의 파동 같이 쓰면 짱 좋음.

3-3) 용오름에 공격 받은 적들은 빙결 후 3초동안 극확10% 적용된 공격 받음.

4) 화염

4-1) 쿨 없어지고 공력소모 60.

4-2) 3초동안 900% 화염뎀.

4-3) 불붙은 몹은 주변적에게 3초동안 180% 뎀. 서로에게 화염 뎀 주는 것임.

5) 신성용오름2

5-1) 당겨진 몹들은 다음 2초동안 모든 공격에 뎀15% 더 받음.

5-2) 이 적들을 공격한 팟원은 2초동안 공격 수치의 1.5%를 힐로 받음. 피흡3% 효과. 딜 높음 = 피 팍팍 참.

5-3) 2초 지난후 당겨진 몹들은 시전자 중심 반경 25미터 원 밖으로 튕겨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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