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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악마사냥꾼을 통한 소환블로3의 문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벌처로휘저어
댓글: 11 개
조회: 3163
추천: 4
2014-10-16 21:10:16

 

안녕하세요..ㅎㅎ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오늘은 악마사냥꾼을 통해 바라본 디아블로3에 문제점을 살펴보겠습니다...

 

필자가 피시방에서 디아 공개방 파티플레이를 하고 있을때 였습니다...

저는 악마사냥꾼을 하지 않고 있었지만... 디아를 예전에 접은 친구가 제가 하는걸 보더니 이말을 꺼냅니다...

 

" 야~~ 니 파티 악사는 왜 딜 안하고 노냐????"

 

뜬금없지만 이말을 듣고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요즘 소환블로라고들 하지요....

 

어쩌다가 디아블로3가 소환블로3가 되었을까요???

 

특히 악사유저들은 나도 딜하고싶다...내가 이럴려고 악사키운지 아냐!! 등 요즘 말들이 많은편입니다.

 

그래서 유저들은 악마사냥꾼의 자동쇠뇌가 문제다 너프해라등 오로지 자동쇠뇌에 문제가 포커스가 맞쳐져있는데요?...

 

물론 자동쇠뇌 자체도 현시점으로는 문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허나 오직 자동쇠뇌에만 문제가 있는것일까요??

 

필자는 좀더 다른각도에서 이문제를 살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일단 유저들이 말하는 자동쇠뇌 너프는 여러가지 말들이 많습니다..

 

자동쇠뇌가 노딜레이로 증오소모기술을 쓰는게 사기다!! 자동쇠뇌 자체에 증오를 줘서 난사를 못하게 해라!!

자동쇠뇌가 소환물 취급당하니 자동쇠뇌도 부셔지게 하자!!

그냥 데미지만 너프하자!! 에라이 모르겠다 그냥 너프시켜라!! 자동쇠뇌를 왜너프함? 다른클래스 그냥 상향해라!!

 

어찌되었든 유저들의 말씀대로 자동쇠뇌가 직.간접적으로 너프되었다고 칩니다.

 

하지만 여기서 확실히 말씀드릴수 있는건...제작자들은 습격자세트와 연관이 있는 자동쇠뇌를 아예 못쓰게 한다거나

하지는 않는다는것이겠고 유저들 또한 그건 원하지 않는다는것이겠지요...

 

어찌되었든 자동쇠뇌가 너프되어서 악사님들소원대로? 이제 나도 딜 넣을수 있겠다해서 딜을 넣을려고 하는데...

자동쇠뇌가 말을합니다...

 

자동쇠뇌:????????????????????

악마사냥꾼:왜???????

자동쇠뇌:모하는짓임??????

악마사냥꾼:너 너프되서... 나도 딜줄려고....

자동쇠뇌:너 어짜피 평타질도 섞어야하고... 딜안나오잖아???활쏘지말고 그냥 나를 도와주는게 어때???

악마사냥꾼:??????????????

자동쇠뇌:그 있잖아 버프같은거나 나한테 넣어줘 죽표같은거....많잖아....

악마사냥꾼:......

자동쇠뇌:나한테 버프나좀 ... 부탁좀하자 너프되서 나힘들다...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화살에서 활을 꺼낼려다 다시 집어넣는 모습이 필자로써는 그려지는데요??

먼 뚱딴지같은 소리를하냐고 반문하실수도 있을겁니다^^

 

옆집 상위랭커님들의 마을로 한번 놀러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악마사냥꾼은 상황이 다를수도 있겠다만... 타클래스의 흔히 말하는 고수님들의 세팅을 보면 주기술(평타)들이

들어가 있지않으며 한가지 고급스킬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것이 눈에 보입니다.  래더에 규탄성전을 특히나 예를들면

규탄은 모션이 없는스킬로써 평타와 조합을 할수 있는기술임에도 불구하고 

평타의 딜을포기하고 눈부신방패나 심판으로 규탄의 딜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즉. 이런 예들을 들어 봤을시에 악마사냥꾼 또한 역시 굶주린화살 같은 평타기술을 쓰기보다 너프된 자동쇠뇌에 오히려 더딜을 집중하는 시스템으로 변질될수 있다.... 라는 뜻입니다...즉 자동쇠뇌를 유저들 생각대로 너프시킨다해서 본체 딜악사가 되지는않고 단순히 너프된 소환악사로 전환될수도 있다라는 소리겠습니다. 물론 악마사냥꾼은 버프스킬이 약한편이긴하지만 이렇게될 변수또한 충분히 존재합니다....

 

즉 단순히 자동쇠뇌 너프만으로는 소환블로가 해결되지는 않을수도 있다....라는 소리입니다!!

 

해결방법은 없는것인가.

 

1.주기술(평타)을 개편 시킨다....

 

전에 제가 주기술을 개편 시켜야한다 라는 글을 쓴적이 있었습니다...

 

제작자들이 들은것인걸까요? 이번에 주기술에 상향이 있기는 있었는데... 단순성 ... 도굴꾼바지...

 

그냥 머 주기술 그냥 딜 상향이 다 더군요...그래봣자 평타인데요..머... 어찌되었든...

 

왠 뚱딴지 같이 자동쇠뇌에서 평타로 넘어가냐고 생각을 하실겁니다 ...

악사님들 본인들이 딜좀 하고싶다고 하셨죠? 하지만 본인들이 딜을 할려면 평타라는 속성이 현재로썬 들어갈수밖엔

없는데요....

 

하지만 이약한 평타기술을 자동쇠뇌 눈치보면서? 쓰기는 몬가 어려움이 현재 많은건 사실입니다.

 

예전에 주기술 개편의 글을 필자는 올린적이 있어서 길게 쓰지는 않겠습니다. 위에 악마사냥꾼에 대해 글을 썻으니 굶주린화살을 예로 들을까합니다.^^

 

현재:굶주린화살(증오생성3):마력이 깃든 화살을 발사합니다 무기공격력의 155%피해를 주고 35%확률로 관통합니다.

(자동쇠뇌가 악사한테 욕할만 하네요 ㅎㅎ)

 

개편:굶주린화살(최대증오의10%):마력이 깃든 화살을 발사합니다.  무공의 155%피해를 주고 35%확률로 관통합니다.

       굶주린화살을 발사할때마다 악마사냥꾼의 공격력이 10%증가합니다. (최대5중첩,30초간 지속됩니다  

       서로 다른 주기술로 중첩.추가 되지는 않습니다)       

 

 @(최대증오의10%)의 뜻은 최대증오가100일 경우에는 10의증오가 최대증오가200일 경우에는 20의 증오를 생성

이 수치는 임의적입니다..!!

 

 

저정도는 되야 자동쇠뇌가 악사한테 딜해도 된다라고 허락해주지 않을까요??-_- 굶주린 화살의 데미지는 비록 약하지만 개편된 굶주린화살이 굶주린화살뿐만 아니라 악마사냥꾼의 데미지를 올려주므로 자연스레 자동쇠뇌도 같이 데미지가 올라가네요 버프된 증오생성으로 확산탄도 처벌 너프전 만큼 쓸수도 있겠네요. 과히 환상적이네요...

 

 

성전사도 평타를 위처럼개편된다면  규탄소환만 하며 강강술래 안해도 될듯싶고 휠윈드야만 또한 손목의 압박에서 조금은 자유로울듯 싶구요!!수도사 마법사 부두술사도 마찬가지구요!!

 

즉, 굶주린화살 같은 주기술이 보조기술과 쿨타임 공격기술을 돕는 버프형기술로 재개편되면 어느정도 소환블로에서 탈출될수도 있겠네요 

 

2. 세트아이템을 너프 혹은 개편시킨다?

 

여러분들이 싫어하는 너프입니다... 필자는 욕먹더래도 과감하게 쓰겠습니다...너프말만 하면 댓글로 온갖 태클들이

 

오지만 꿋꿋이 참고 쓰겠습니다 ...

 

세트아이템이 소환블로랑 무슨 상관이냐고 반문하시는 유저들 많을것입니다...

 

예전에 비치부두가 최강시절때 비치부두 사기다 너프해야 한다등 비치부두에 말들이 많았던거 기억하실겁니다.

 

그러자 유저들이 너프는 그만해라 타클라스 상향해 주면 되지않냐 너프지겹다 제이윌슨 다시왔냐등 말들이 많자...

 

유저들의 눈치가 보였는지 사기적인 비치를 너프하지 않고 이번패치에서는 다른클래스의 세트를

 

비치수준으로 상향 시켜버렸죠 그것도 뒤에 0 하나붙엿져,, 300이면 3000...참 단순합니다 이사람들 ㅎㅎ

 

그리고 상향된 만큼 몬스터들도 상향시켰죠!! (고로 상향해 달라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여러분들!!)

 

자!! 뚱딴지 같지만 소환블로의 수도사를 부르겠습니다...    수도승 나와라!!!!

 

수도사:왜 불러 나를!! 나 자동쇠뇌 안쓰는데 왜에 야아아아아아  너프 얘기하지마 수도사 너프할게 어디있다구  야아!!

 

수도사 유저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당신들이 딜하는 겁니까? 손오공이 딜하는 겁니까?

당신이 손오공을 소환하는겁니까? 손오공이 당신을 소환하는겁니까?

당신이 손오공세트를 입은겁니까? 손오공이 당신을 입은겁니까?..

지금 나는 뭔말을 하는겁니까??...

 

어찌됬든...가끔 햇깔리시지 않으신지요? 가끔 이런환청 들리지않나요??

 

손오공:야 이 수도새끼들아 빨랑빨랑 주먹질하란말야 빨랑 공력이나 채워 빨리 빠져가지고!! 후딱후딱 주먹질 못하냐

           딜도 안나오는 새꺄!!! 빨리 주먹질하라구!!! 느려터져가지고!!

 

그냥 내자신이  내가 손오공회사에 공력채우는 기계로 느껴지실때 없으신지요??

 

마법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마법을 쓰긴하는데 내가 죽이는 느낌은 들지도 않고~~~

때리지도 않는데 애들이 왜 죽는지도 모르겠고 -_-ㅋ~~~

그냥 마법 임팩트는 있는데~~~ 머가 다는건지도 쎈지 모르겠고~~~

 

즉 세트효과가 보조가 아닌 세트템에 완전 의지해야만 하는게 현재 디아블로의 문제가 되겠습니다.

 

이게 소환블로랑 무슨상관이냐고요??

 

저는 서민이라 이런 디피가 안나와서 모르겠으나 요즘 억때 데미지도 나온다면서요?

 

허나...이 디피가 내가 직접 몬스터를 후둘껴 패서 이런숫자가 나와야 재미있는게 아닐까요??

 

이건 머 세트가 지가 알아서 딜 준답니다... 너는 나의 노예 하랍니다.....

 

제작자가 이런말을 했었더랬죠

 

앞으로 전설보석을 다양화 상향시킬것이다...

 

이제 세트에 이어 전설보석의 노예가 되는건 아닐까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유저들은 더이상 소환 당하는걸 원치 않습니다...내자신이... 내케릭터가 주인공이기를 원합니다..

 

 

이상 소환블로3에 관한 글을 마치게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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