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글은 대지, 레코르, 불멸에 보른이나 크림슨을 추가로 사용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사실 패시브가 쓰시는분들 마다 다른데.. 제 기준으로 비교하겠습니다.
피의갈증(고정), 무자비(거의 고정)에 방어패시브1+분노생성패시브1 또는 방어패시브2
피의갈증 안쓰시는 분들 죄송합니다. 다만 참는게 약이다의 고감에만 의지한 플레이는 다소 불안정한 면이 있어
이렇게 가정하겠습니다.
1. 고감(무쇠 살갗)의 패시브화를 위한 쿨감
아래 그림과 같이 54.3퍼입니다. 여기에 6초 추가 카시우스 벨트면 현자타임은 0.7초..
형제님들 0.7초는 애교로 참아줍시다.. 설마 0.7초 사이에 죽겠어요...
< 1번 셋팅 >

2. 왜 딜을 포기하면서 까지 54퍼를 맞추는가..
위와 같이 무쇠살갗으로 한 후 넘락키를 이용해 동꼽합시다.
이제 미신을 빼고 공격패시브를 쓸 수 있습니다. 보석에 다이아도 전부 루비로 바꿉시다..
미신 대신 불카토스 은총 패시브를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1번 셋팅 : 광전사 지속 20초에 쿨 21초.. 전체 플레이 타임의 48.7%는 광전사 상태..
아래 2번 셋팅은 보른 무기+보른 1부위를 쓰시는 분의 예입니다. 1번 셋팅은 1번 셋팅에 비해 장갑, 쌍반지에 쿨감이 들어갔습니다.
잃는 것은 반지 1 극확 6 , 반지2 극피 50 , 장갑의 활력 700 또는 극피 50정도 되겠네요..
고감으로 단단해졌으니.. 강인함 활력 700은 퉁칩시다 ㅎㅎ 죄송합니다.
2번 셋팅: 광전사 지속 20초에 쿨 50초.. 전체 플레이 타임의 28.5%는 광전사 상태..
광전사 뎀뻥 50% 생각하고 20%의 시간을 더 사용하게 되었으니 대충 따지면 공격력 10퍼 증가 효과입니다
다이아 3개 쓰시던분들 기준 루비로 변경하면 힘760+방어도 증가
정리하면 쿨감 41 -> 54로 변경할 경우
- 얻는 것 : 전체딜 10% 증가효과 + 힘760 + 광전사 변신 자주해서 신남 + 방어도 + 도약, 돌진 쿨감 등등
- 잃는 것 : 극확 6 , 극피 50, 활력 700 또는 극피 50
<2번 셋팅>

3. 고통감내-참는게 약이다의 패시브를 위한 쿨감..
아래 3번 셋팅과 같이 풀쿨감입니다.. 6초 카시우스와 함께라면.. 현자타임은 0.3초.. 좀비가 되었네요..
무기를 쌍으로 다 쿨감이 어렵다면.. 1번 셋팅에서 목걸이만 추가하게 되면 쿨감은 58%에 현자타임은 1.6초입니다.
고감 현자타임 0.3초 셋팅 시
- 얻는 것 : 좀비 바바 탄생.... 솔직히 이젠 안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피의 갈증 당연히 필요없죠..
무달로 변경한다고 가정하면 공격력 7%
- 잃는 것 : 목걸이 속피20 + 무기 힘 750 또는 속피 20
고감 현자타임 1.6초 셋팅 시
-얻는 것 : 준 좀비바바 탄생, 피의 갈증을 무달로 한다고 가정하면 공격력 7%
-잃는 것 : 목걸이 속피20
< 3번 셋팅 >

선택은 여러분에게...
사실 공격이 두려워 쿨감의 장점은 보수적으로 기재했습니다.
위의 내용 말고도 쿨감을 올릴 시 장점은 더 있어요..
개인적으로 밸런스를 깨지 않으면서 피의 갈증을 쓴 1번 셋팅은 괜찮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