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용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세팅] [극쿨감 대지셋 셋팅, 공략]

linearity
댓글: 83 개
조회: 67555
추천: 69
2014-06-17 00:48:40

 

추천 감사합니다.

 

전투격노 대신 대지강타를 넣은 짧은 영상 하나 추가했습니다.

 

격노한광전사->대지의 힘 패시브 변경했고, 도약은 사신강림, 손목은 팔씨름 써서 대지강타로 팔씨름 효과 이용

 

-----------------------------------------------------------

극쿨감 대지셋 야만 셋팅글 입니다.

 

논쟁도 많고 말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괜찮은 셋팅 같아 올려봅니다. 쪽지 주시는 분들도 많고..

 

아마 마지막 공략글이 될 것 같습니다.

 

극쿨감이란 60% 이상의 쿨감을 맞추는 셋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쿨감 수치는 덧셈이 아니라 곱연산이어서, 맞추어도 점점 효율이 떨어지는 로그함수의 그래프 모양을 가집니다.

 

더욱이 주무기, 목걸이에도 쿨감을 뽑으려면 매우 큰 손해를 감내해야 하죠..

 

왜 쿨감 셋팅을 하느냐에 정답은 없고, 쿨감 셋팅이 정답도 아닙니다.

 

쿨감 셋팅을 한다고 클리어타임이 빨라지느냐.. 꼭 그렇다고는 못하겠네요..

 

태클도 무섭고.. 판단은 본인들에게 맡기겠습니다.

 

다만.. 도약 후 대기 시간이 주니.. 플레이가 재밌고 쾌적합니다. 이건 확실해요..

 

팔씨름과 낮은 강인함 관련 문제로 극쿨감은 피통이 출렁거린다. 불안하다는 인식이 좀 심어진 것 같네요..

 

아래 파르산+사신강림 동영상 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쿨감 셋팅해보니 나름 괜찮아 올려봅니다.

 

1. 쿨감 셋팅의 이유(장점만..)

 

- 선조의 귀환 이용 : 60% 이상 쿨감 셋팅+불카토스의 은총 시 플레이의 대부분의 시간동안 선조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화염선조는 몸빵, 딜이 우수하며 무엇보다 지진이 깔린 곳에서 몹들과 싸워주면서 몹을 장판위에 홀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쿨감 셋팅으로 인해 떨어진 딜을 선조님들이 보충해줍니다.

 

- 광전사 변신 : 광전사 자주 쓸 수 있죠..

 

- 고통감내의 패시브 : 62% 쿨감+ 카시우스 6초 벨트의 경우 고감을 패시브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도약이 빠름 : 대지셋 할때 제일 성질 나는게 3중 장판 깔았는데 몹이 밖으로 도망갈때죠...

                      이 스트레스를 약간 줄일 수 있습니다. 3번 깔고 지진 깔면 3초만 있으면 또 뜁니다 ㅋ

                     세번 뛰고 지진 깔고 40% 쿨감이어도 5초 정도는 놀아야 합니다. 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레코르나 불멸셋과는 달리 지진셋은 쿨감이 딜량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빠른 도약은 딜량 상승과 이어지며 , 무엇보다 플레이를 재밌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 고블린 잡기가 좋음 : 해보시면 압니다. 선조와 빠른 도약 때문에 고블린은 거의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걷지 않아도 됨 :  그냥 도약 뛰세요.. 금방 쿨 옵니다..

 

 

2. 쿨감 셋팅의 종류

 

극쿨감 셋팅하신분들은 많겠지만 야바위이님이 65% 괜찮다 해서 저도 해봤습니다.

 

65% 쿨감 : 전부위 쿨감입니다. 보른+크림슨 모두 사용이며, 보른 무기를 제외한 주무기까지 쿨감셋팅

               (주무기, 보조무기, 정복자, 뚜껑보석, 어깨,장갑, 쌍반지, 목걸이, 크림슨, 보른)

                이 상태는 주무기를 쿨감 태수로 할 경우 정피60+화피40 상태입니다.
                깡뎀 좋은 쿨감 무기를 쓸 경우 정피30+화피40 상태

 

 

62% 쿨감 : 10% 한부위가 빠진 셋팅입니다. 여기서 종류가 많이 갈립니다. 65% 쿨감에 비해 가져갈 수 있는 이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부위 자유셋팅으로 가져갈 수 있는 이득은 편하게 잉걸불의 경우로 화피 20으로 잡겠습니다. 

잉걸불의 경우 화피가 주옵이고, 얀씨의 경우 기술피해 25%가 보조옵입니다. 따라서 강인함은 당연히 얀씨 셋팅이 좋고, 화피 20%보다는 얀씨가 딜도 더 좋습니다.

 

 - 크림슨을 빼는 경우 : 허리+1부위 자유 셋팅 (여기서 1부위는 잉걸불, 얀씨 바지 등등입니다.)

                             ->카시우스 또는 찰라닉 이용 + 화피 20 이득

 

 - 보른을 빼는 경우 : 무기 1자루(단 쿨감이 붙어야함)+1부위 자유셋팅

                             -> 옵 좋은 보조무기 사용가능+화피 20 이득

 

 - 주무기의 쿨감을 빼는 경우 : 가장 범용적으로 이용하는 태수 또는 산키스 사용 가능.

                             -> 정피30 또는 화피20 이득 또는 힘 750 이득

 

 - 목걸이의 쿨감을 빼는 경우 : 화피 20 이득

 

다 괜찮고 장단점이 있습니다.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65%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고, 50 후반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크림슨을 빼고 62% 셋팅했습니다.

 

고통감내 패시브 한번 해보고 싶었거든요.. 이속 좋아하시는 분들은 찰라닉 벨트 쓰시면 40% 이속 무한 유지 됩니다.

 

제가 많은 것을 포기하고 62% 맞춘이유는 무한고감 때문이었습니다.

 

경험상 2~3초가 비면.. 고감으로 익숙해진 플레이 때문에 고감 쿨 동안 급사가 너무 잘나더라구요..

 

아래 아이템, 스킬은 크림슨을 제외한 62% 셋팅에 대한 글입니다.

 

62% 셋팅 시 스킬들의 쿨타임입니다.

보시다시피 고감-참는게약이다 쿨이 6.35초 네요.. 6초 카시우스가 있으면 쿨은 0.35초..

 

 

3. 아이템

 

다른 부위야 그렇다 치고 가장 골치 아픈 것이 주무기 입니다.

 

크림슨을 빼려면 주무기에 쿨감 10을 붙여야 하는데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

 

주무기는 공속이 느린 무기가 좋아 보통 태수 사용하시는데 태수에 쿨감 붙이기가 어렵죠..

 

힘 750을 포기하는게 뼈아프지만 힘 750보단 정피30이 효율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태수가 없는 경우 힘을 빼고 쿨감을 붙인 초토화 사용 추천합니다.

 

태수도 무공이 하급이라면, 무공 높은 초토화가 정예상대로 딜량이 비슷합니다.

 

태수와 초토화(기본 공속 같음)를 비교해서 실험한 결과 아래의 중하급태수와 최상급 무공 쿨감 초토화 비교 시 정예 상대로 거의 동일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2000이 넘는 쿨감 태수라면 태수 사용하시고, 그 이하라면 초토화가 나은 듯 합니다.

 

강인함이 부족한 경우 장갑의 극피대신 활력 붙이시길 추천합니다.

 

사실 이 셋팅 보다는 얀씨바지를 쓰고 싶었는데.. 대지셋 어깨 옵이 너무 안좋아서 쓸 수가 없었습니다.

 

대지셋 힘활쿨감지진 옵 가지고 계신분은 잉걸불 대신 얀씨바지가 훨씬 좋습니다.

 

야만게시판 인증글에 지진뎀 계산기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압니다.

 

제 경우에 얀씨의 기술피해 25%=화피15%+지진15% 의 효율이 나옵니다.

 

 

 

 

4. 스킬

 

저의 경우는 고감+파르산 믿고 올공 패시브 했으나, 정복자 렙도 있고..

 

본인 캐릭터에 맞춰서 미신, 철갑못으로 변경해서 쓰시면 됩니다.

 

제 캐릭터 기준으로 고통감내-참는게 약이다 때문에 전투격노 사용시 7만 정도 회복, 지진 사용 시 17만 정도 피가 찹니다. 현재 피통이 34만인데.. 지진은 거의 포션이죠.. 그냥 전투격노만 누르고 있어도 왠만해선 버텨집니다.

 

한방에 죽지만 않는다면...(이게 중요) 체력은 금방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엔 팔씨름도 애용 중입니다. 좀더 극딜을 원하시는 분들은 팔씨름도 괜찮습니다.

 

도약공격-안전착지 룬도 좋다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도약으로 들어가다 자꾸 죽으시는 경우, 안전착지 룬도 좋습니다.

 

 

 

5. 스펙

 

강인함 500만으로 6단이 되냐 안되냐로 논쟁이 있었는데.. 개인마다 기준이 다른 것 같습니다.

 

아래 파르산 셋팅 동영상 보시고 판단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개인 경험과 취향이 제일 중요하겠죠..

 

강인함 부족하시면 다이아+방어 패시브 쓰시면 됩니다.

 

얀씨바지를 셋팅하실 경우 활력 500까지 이득을 볼 수 있고, 강인함은 당연히 올라갑니다.

 

정복자렙이 딸려 강인함이 부족하거나, 쿨감8,지진 15% 대지 어깨가 없으신 경우에도 얀씨바지가 있으시다면

 

얀씨바지(힘활저항)+대지어깨(힘 활 저항 또는 생퍼 + 쿨감 8%)라면 비슷한 뎀지로 강인함 많이 올릴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려듯이 얀씨바지의 기술피해 25%는 화피15%+지진15% 정도의 효율을 보입니다.

 

 

 

셋팅이 변경되어 한장 추가합니다. 얀씨셋팅이며, 이동중 스펙.. 무기는 힘빼고 쿨감 붙인 초토화입니다.

 

인게임내에서의 스펙도 올려봅니다. 올공격 패시브를 한 이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변신+격광+얀씨+광란25중첩 상황이고, 쿨감으로 광전사 쿨이 14초 상태이므로, 20/34=58%

 

이론적으론 전체 게임의 58%의 시간동안 아래의 스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광란만 잘 유지된다면..

 

 

 

6. 동영상

 

- 사신강림+파르산 셋팅입니다. 고블린 떼가 찬조 출연했네요.

   몇분 컷은 맵에 따라 좌지우지가 많이 되므로, 그냥 걸리는 맵에서 찍었습니다.

   고블린 떼 만난것 중 제일 많이 잡은거 같네요 ㅋ

 

 

- 이건 재미로 보시면 될듯 합니다. 팔씨름+아리앗의 부름 셋팅

 

 

Lv28 linearit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