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용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고급강좌) 제압-압도적우세의 비밀

휴먼케인
댓글: 13 개
조회: 19651
추천: 8
2012-07-02 13:21:56


요즘 그홈 잡을 때 많이들 쓰신다. 적생 달고 그홈 잡을 때 제압 쓰면 피가 순식간에 쭉 찬다.

적생 1000 인 나는 딸피에서 만피까지 0.5초도 안걸리는 것 같다.

조금 더 아는 분들은 적생 달고 나서 장판 위로 올라가신다.

( 적생만 적당하다면 챔피언이 까는 바닥 위로 올라가면 오히려 피가 찬다. 기가 막힐 노릇 

  본인은 2막에서 신성모독까지도 피하지 않는다.

  3막은 신성모독은 조금씩 피해야 함. 하지만 3막에서도 융해, 독장판은 밟고 싸우는 게 유리할 때가 많음

  하지만 적생 1500쯤 넘어가면 신성모독도 피할 필요 없을 듯. )

비전강화는 도트대미지가 아니라 한방 대미지가 엄청나게 들어오기 때문에 거의 소용이 없다.

또한 이 반사 대미지가 꽤 크기 때문에 댐지 딜에 꽤 도움이 된다.
 
 
불지옥 액3에서 독장판과 신성모독을 깔고 싸우는 모습
- 이 전에 2만 생명 회복 되는 거 보고 스샷 눌렀는데 찍힌 건 7962 ;;
- 신성모독이 여러번 중첩되지 않는 한 굳이 피할 필요를 못 느낄 때도 있다.
 
 


조금만 더 생각해보자.

이런 도트 대미지에 순식간에 피가 차는 이유는 이게 바로 이 `반사 대미지`에 `적중 판정`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적중판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적중시 생명력 흡수` 옵션이 먹히는 것이다.
 
적중 판정은 몹이 커서 잘 보이는 그홈을 기준으로 한다면 약 1초에 약 50번이 이루어진다.
 
 
그홈에게 쓰면 이렇게 수도 없이 적중 판정 비가 내리게 된다.
- 스샷에는 24000 정도의 피 회복량이 보인다. 
 


자, 적생을 달고 제압-압도적 우세 룬을 쓰면 다음과 같은 잇점이 있다. ( 적생 1000의 경우 )

1. 원거리든, 근거리든 맞을 때 마다 댐지 1000씩 감소되는 효과 ( 신성방패 30% 짜리를 하나 더 차고 있는 효과 ㄷㄷ )

2. 바닥위에 올라가면 대미지를 입는 게 아니라 오히려 순식간에 많이 일어나는 적생 효과로 인해 피가 차는 경우가많음

  - 적생의 수치가 높을 수록 바닥이 반가워지게 됨. ( 오히려 본능적으로 올라가게 됨 ㅋㅋ 바닥 까는 정예 참 쉬워짐 )

3. 공격하는 몹들에게 상당히 큰 피해를 줌. ( 작은 피해지만 계속 누적시키면 상당히 큼 )



여기서 `적중 판정`을 응용해보자.

여기에 바바에게 좋은 적중이 있다. `적중시 빙결`. 하지만 바바들은 잘 쓰지 않는다.

낮은 확률 때문에 잘 걸리지도 않고 , 일반몹이 2초, 챔피언은 0.5초 정도로 , 특히 챔피언이 너무 짧다.

그런데, 1초에 수십번씩 적중 판정이 일어나는 장판 위로 올라선다면?

그 장판을 깐 몹은 빙결 확률 때문에 ( 4%~5% 정도의 빙결 벨트만 차고 있어도 ) 움직임이 상당히 더뎌진다.

압도적 우세 4초 중에 2초 이상은 얼어 있다고 보면 된다.


대미지 주는 모션까지 포함하면 4초 동안은 몹에게서 물리공격은 거의 받지 않는다. 야호!!!! ( 그홈 포함 )

그홈에게서 틱당 ( 0.5초에 ) 1.8만~ 2.5만 정도의 생명력 회복을 볼 수 있는데

이를 계산해보면 1초에 약 50번 정도의 도트 대미지를 주면서 `적중` 판정을 받아내는 것.

그러니 4% 빙결 벨트라도 수많은 적중 때문에 몹이 잠깐 잠깐 계속 얼지 않을 수 없다.

 
 
 
 

 

융해 깔면서 도망가는 몹? 일부러 융해 위에서 쫓아가시길.

몹이 멈칫거리며 도망가질 못한다.. 또한 님 피가 순식간에 찬다. 드리블 하다 피 없으면 제압 발동 후 장판으로 ㄱㄱ.


또한!! 제압 발동시에는 물론이고 그 4초 안에 보복 같은 광역 스킬을 쓸 때도 빙결 확률이 적용되며

어떤 몹에게서든 맞을 때 마다 빙결 확률이 적용된다. 님이 직접 타격 안해도 말이다.
 
( 원거리 몹에게도 빙결 확률이 적용되지는 않는 듯 보인다 )

제압, 압도적우세 룬은 모든 타격을 받을 때 피해를 반사하기 때문이며 그때마다 적생이 들어가니
 
일종의 방패 역할을 한다. 그 피해 반사에 적중 판결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효율로 따지면 적생 1000은 방피율33%, 방피량 3000짜리 방어 방패를 든 것과 같다. 4초로 짧긴 하지만 ^^


여기에 극대 수치가 높으면 15초인 제압 발동 시간이 랜덤하게 줄어드는데

극대 44% 정도인 내가 실험해본 결과 광전사의 극대확률 10%까지 더해서 극대 확률이 60%가 넘어가면
 
장판 등을 밟고 있으면 보통 제압이 끝난 후 3~4초 정도면 재 사용이 가능하다.

이 시간만 보복이나 물약 등으로 버틴 후에 다시 제압 발동! 예~압~
 
( 견디는 시간에는 고감,보복,물약,도약 등으로 버티면 된다 )




그러니까 제압을 잘 써먹기 위해서는 세가지 전제 조건이 필요함.

1. 극대화 확률 수치가 높으면 빠르게 재 사용 가능. ( 격노,광전사,무자비,무달 등 각종 버프 후 60% 권장 )

2. 적생이 필요함. ( 안타깝게도 생명%흡수는 거의 적용이 안됨. 여기서 나는 생명%를 버림 )
    ( 액3 융해 기준으로 600~700 정도 되면 피가 줄지도 늘어나지도 않을 것으로 보임 )
 
3. 빙결 벨트나 빙결 방패가 필요함. 당연히 수치 높은 것이 좋음. ( 필수는 아니나 추천함. 적중시 기절도 좋음 )



한번 싸구려 매직템이라도 사서 그홈에게 달려가 보길. 신세경임 ㅎㅎ



그 외에도 `적중 판정`을 이용해서 `적중시 실명`, `적중시 기절` 등에 응용할 수도 있음.

응용은 무제한이므로 님들 알아서. (( 학살바바에 응용된 바 있음. `장어구이`님 글 검색 ))



이 기술은 수도사 못지 않은 질긴 생명력을 보장해주며, 말뚝 딜을 하면서 탱킹을 하고 싶은 사람에겐 필수.
 
단, 비전은 대미지가 너무 심하게 들어오니 그냥 피합시다 ㅠㅠ



Lv36 휴먼케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