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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ptr) 마날드링과 탈비르 연구2

섹시한효민이
댓글: 11 개
조회: 6196
추천: 13
2016-11-27 20:35:07

어제에 이어 오늘도 탈비르와 마날드링의 연구자료를 올려보겠습니다


1편을 요약 정리하자면

 

마날드링은 오직 패시브 마비의 효과에 의해서만 발동 된다

 

15% 확률로 마비의 효과를 받은 스킬을 시전 할 수 있고 이 효과를 받은 기술은 매 히트마다 마날드의 효과를 발동시킨다

 

가장 효과적인 스킬은 마인의 레이저로 공속이 타격 횟수와 발동 빈도에 영향을 미친다

 

차선책으로 살아있는 번개 또한 효과적이나 대균에서의 사용 여부는 미지수 허나 일균이나 큐브에서 효율적일 가능성

 

마비는 적중계수와는 관련이 없다(1편에서 담은 내용은 아니지만 햇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어 언급합니다)

 

이정도로 정리하면 되겠습니다

 

오늘 2편에서 다눌 주제는 공속과 마인 레이저의 효율이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실험 방법은 템을 좀 뺴고 데미지를 약하게 해서 마라목걸이 끼고 고13단 그홈을 상대로 각 마인의 공속을 다르게하여

 

각 공속마다 마비 발동시 몇 회의 마날드 데미지가 들어가는지 하나씩 새어보았습니다

 

그 결과 흥미로운 점이 있습니다

 

우선 각 공속 별 틱당 프레임과 초당 틱수입니다


실험에 적용 된 구간은 빨간색으로 표시했습니다


속도계수 3 (60프레임을 1초로 기준 한 자료입니다)


공속범위              틱당프레임        초당틱
0.58824~0.60606        33        1.81818
0.60607~0.62500        32        1.87500
0.62500~0.64516        31        1.93548
0.64517~0.66666        30        2.00000
0.66667~0.68965        29        2.06897
0.68966~0.71428        28        2.14286
0.71429~0.74074        27        2.22222
0.74075~0.76923        26        2.30769
0.76924~0.80000        25        2.40000
0.80001~0.83333        24        2.50000
0.83334~0.86956        23        2.60870
0.86957~0.90909        22        2.72727
0.90910~0.95238        21        2.85714
0.95239~1.00000        20        3.00000
1.00001~1.05263        19        3.15789
1.05264~1.11111        18        3.33333
1.11112~1.17647        17        3.52941
1.17648~1.25000        16        3.75000
1.25001~1.33333        15        4.00000
1.33334~1.42857        14        4.28571
1.42858~1.53846        13        4.61538
1.53847~1.66666        12        5.00000
1.66667~1.81818        11        5.45455
1.81819~2.00000        10        6.00000
2.00001~2.22222        9        6.66667
2.22223~2.50000        8        7.50000
2.50001~2.85714        7        8.57143
2.85715~3.33333        6        10.00000
3.33334~4.00000        5        12.00000
4.00000~5.00000        4        15.00000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l=574773#csidx48e718157050228beedcf324a8a8a83 


아래는 실험 영상입니다


공속 1.53847~1.66666 구간      틱당 12프레임      초당 5.00000틱

 

이 공속 구간에서 마비 발동 한번 당 마날드링 효과 데미지는 8회 들어갔습니다

 

 

 

 

공속 2.22223~2.50000       틱당 8프레임      초당 7.50000틱

 

이 공속 구간의 경우 마비 한번 발동 당 마날드 데미지가 12회 들어 갔습니다

 

 

 

공속 2.85715~3.33333     틱당 6프레임      초당 10.00000틱

영상 시작 후 초반 10초까지만 해당 공속 구간입니다

 

해당 공속 구간에서는 마비 발동 당 마날드 데미지가 16회 들어 갔습니다

 

 

정리해 보자면

 

 

공속 1.53847~1.66666       틱당 12프레임    초당 5.00000틱  / 마비 한번 당 마날드 8회 발동

공속 2.22223~2.50000       틱당 8프레임      초당 7.50000틱 / 마비 한번 당 마날드 12회 발동

공속 2.85715~3.33333       틱당 6프레임      초당 10.00000틱 / 마비 한번 당 마날드 16회 발동

 

이렇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주 흥미로운 점을 발견 한 것인데

 

바로 마날드 데미지의 갯수가 초당 틱수에 정확하게 1.6배로 비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구간에 정확하게 적용되는지는 실험 해보지 못했지만

 

초당 틱수가 비교적 깔끔하게 떨어지며 실험해보기 쉬운 공속 3개 구간에서 모두 같은 결과가 나온 것이죠

 

즉 마인의 레이저는 1.6초간을 한번의 스킬 사용으로 인식 되며

 

마날드는 1.6초간  그 해당 공속구간의 초당 프레임 마다 데미지를 준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탈비르세팅의 경우 비르셋에 의해 공속 버프를 상당히 많이 받을 수 있는데요

 

공속 2.8~3.3구간은 딱히 공속 세팅을 하지 않고 마인의 더블 스택만으로도 접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1.4의 도검을 쓴다는 가정하에 맥스 구간인 4.0 공속에 도달 하기 위해서는 186%의 공속 증가가 필요합니다

 

정복자 10%와 탈라샤갑옷의 7% 황도궁반지의 7%를 제외하면

 

162의 마인 스택 이상일 때 마날드 링은 최대의 효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 합니다

 

오늘은 마인레이저의 마날드 타격 횟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남은 건 마비의 발동 빈도와 공속의 상관 관계라 생각 되네요

 

만일 오늘의 실험대로 라면 1.6초마다 고정적으로 마비 발동의 판가름이 나는 것이라면 공속은 마비 발동에는 영향이

 

없다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실질적으로는 공속이 빠를 수록 자주 마비가 발동함을 체감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미스터리까지 풀린다면 마날드링을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도 실험 많이해서 색다른 뉴매타를 만들어주시면 좋겠네요

 



Lv71 섹시한효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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