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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지나가던 악게인 별약트리 제가내린 결론입니다

담배너구리
댓글: 23 개
조회: 6675
추천: 25
2017-12-12 14:44:29

 악게 템자랑 게시판만 눈팅하던 악사유저가 왜 이짓을 하고있는지 아시는분 좀 알려주세요...

 광피논란에 다시한번 계산기를 두드렸습니다

 악사 템이나 먹어야하는데 하 그렇습니다

 이전 딜계산 글에서 올린 딜계산 다시한번 보시면


 
무공 MAX damage로 계산(빡침도210 + 회동210 + 유언1940 X 무기피해1.1 + 문장각인 600 = 3154)
극피 (480%)
비전피해 (목걸이20 + 손목20 = 40)
지능 (스탠기준 딜러 대략 4만으로 잡고.... 5만이 넘어가는 괴수들이 매우 많으나 그냥 4만으로 할게요.... 계산편의를 위해 X400으로 하겠습니다. 실제로는 여기 1이 더 붙긴합니다)
운낙 피해증가 30%로 가정  극확이 발동했다는 것을 가정하고 시작합니다.
 
- 법사 자체딜 + 4인팟 합연산 -
무공3154  X  극피5.8  X  비전피해증가1.4  X  주스탯400  X  (운낙스킬피해증가30% + 작살,운수 잘듣독10% 중첩 총20% + 작살움찔25% + 운수팔씨름30% + 운수신념의진언 인나2셋효과 16% + 운수폭장15%) 2.36   X  불새6셋 41  X  끝걸셋효과2  X 회동비전타이밍3  X  유언4.25  X  문장각인2.5  X  대장로5  X  닐푸르7  X  마력증폭1.6  X  대담함1.3  X  마법무기1.2  X  블랙홀30스택 1.9  X  힘의파동30스택 2.2  X  최대비전력173기준(보주14+ 머리14 + 정복자25 + 완벽주의자20) 별약스킬데미지 4200%  42  X  갇힌자 편의상 55%로계산 1.55 = 1502조
 
-4인 파플 곱연산-
눈동자1.85  X  운수결속1.05  = 1.94
 
최종딜 = 1502 X 1.94 = 2913조

 

 

 

 

요기 까지입니다.

이제 제대로 기댓값으로 구해보지요

몇 가지 우리가 알고있고 원하는 사실은

1. 광피의 발동확률은 20%이다.

2. 광피옵션은 무기 장갑 어깨 반지2부위 총 5부위에서 챙길 수 있다.

    광피 세팅을 크게 3개 Group으로 나누어 봅시다.

   1) 기본 정복자 스탯만 가지고 있는경우 (총 광피 50%)

   2) 어깨 장갑 무기에서 챙기는 경우 (총 광피 114%)

   3) 광피20 쌍극 회동, 빡침도를 사용하는 경우 (총 광피 154%)

3. 정예 대과리 위에 운낙이 떨어진다

4. 정예 대과리 위에 운낙이 떨어지는데, 131단 영상을 돌려보니 별약 한방에 평균적으로 10~15마리 몹에게 딜이 박히더라 

5. 그러므로 대략 한번의 운낙 수동발동에 광피 2~3번이 발동된다고 가정합니다. (앞으로 정예에게 이쁘게 광피딜이 다 들어간다고 가정합니다)

5. 우리는 정예를 녹이는게 궁금하다(쫄은 광역스킬 특성상 어짜피 녹습니다...)

   정예에게 얼마의 데미지가 들어가는지 계산해보고싶다

6. 법사의 기본 극확은 64% + 운수 결빙석 10% = 팟플 게이지 타이밍 법사 극확 74% 입니다만

   계산하기 넘나 귀찮아요 극확 보정은 다른 용자분이 해주시길...(그냥 강령 냉기시창 받았다 치고 극확 100으로 계산하고 넘어가렵니다...) 

 

 

1,2 번 그룹의 경우 무공의 평균치는 2840

3번 그룹은 쌍극에 광피이므로 반지 2부위 무공이 날라갑니다. 그래서 무공 평균치는 2525

각 그룹별로 총 데미지 계산식에 들어가는 뒷 연산은 모두 동일하므로 비교하기위해 무공으로만 하겠습니다.

 

 

-1번 그룹-

정예에게 광피 2번 적용 될 경우 2840 + 1420 + 1420 = 5680 (주위 쫄2마리에게 광피가 터져 정예에게 딜이 합해지는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예에게 광피 3번 적용 될 경우 2840 + 1420 + 1420 + 1420 = 7100

 

-2번 그룹-

정예에게 광피 2번 적용 될 경우 2840 + 3238 + 3238 = 6406

정예에게 광피 3번 적용 될 경우 2840 + 3238 + 3238 + 3238 = 9644

 

-3번 그룹-

정예에게 광피 2번 적용 될 경우 2525 + 3889 + 3889 = 10303

정예에게 광피 3번 적용 될 경우 2525 + 3889 + 3889 + 3889 = 14192

 

 

 

광피 챙기세요 두번 챙기세요 모든부위 다당기세요....

게이지 딜러에게 광피는 어떠한 옵션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다만 반지에서 광피찾는게 진짜 하늘에 별따기 입니다. 대강 광피 110은 맞추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글에 제가 댓글로 어깨, 무기, 장갑에서 맞추는 것이 좋아 보인다고 했습니다. 빡침도, 회동 광피맞추는거 진짜 사람할 짓이 못된다는걸 알기에 적은 댓글이었습니다...

 

 

3번 그룹 기준(무공 평균값 2525 / 총 광피 154%) 실제 정예에게만 순수 박히는 딜(눈동자 밟은 상태) 2336조

광피가 아예 안터질 경우 2336조

광피 1번 적용될 경우 5933조

광피 2번 적용될 경우 9530조

광피 3번 적용될 경우 1경 3128조

광피 4번 적용될 경우 1경 6725조

#댓글을 바탕으로 보주에 극피20이 붙을 경우 174% 광피4번 적용시 2경의 딜이 이론상 가능합니다

#집자셋 + 광피 174% + 광피4번의 경우 2경 2611조의 딜이 가능합니다

#131단에 보이는 괴수분들의 경우 갇힌자, 지능으로 인하여 이것보다 더 많은딜이 박힙니다.... 괴물들....

#힘의파동, 블랙홀 계수를 30으로 가정햇기때문에 실제는 이것 보다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실제적인 상황을 생각해 봅시다

1) 작살은 보통 외곽에 쭉 빠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살의 잘듣독, 움찔이 생각보다 발동되는 일이 적습니다) 

2) 어느정도 모이고 난 이후 운수의 팔씨름이 생각보다 발동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3) 이를 다 고려하면 운낙스킬피해증가의 곱연산수치가 1.71로 줄어듭니다.

4) 눈동자를 못밟는 일이 더 많습니다

5) 문장각인, 유언 효과 발동이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수동 운낙 시전 ~ 실제로 떨어지는 이 사이에 빠르게 감전으로 비전력을 회복하고 비전격류를 사용해야 운낙의 딜에 곱연산으로 들어갑니다. 무기 공속 7% + 장갑 7% (or) 단독 증통제 공속증가가 필수적일 것으로 생각되네요)

6) 영상에서 보이는 들쭉 날쭉한 딜의 가장큰 이유가 바로 5번때문으로 생각되네요 (총 4.25 X 2.5 = 10.6배의 딜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1) ~ 5)를 고려하여 3번 그룹의 평균무공 2525를 대입하여 단일 대상딜에게 박히는 데미지를 계산하면 82조

광피를 대략 150%로 잡고 2~3번 정예에게 광피딜이 들어간다고 가정하면  328조~451조의 딜이 들어갑니다.

광피가 안박힐 경우 ~ 2,3번 박히는 경우 (and) 유언, 문장각인 효과X = 82조 ~ 450조 가까이에서 딜이 형성됩니다.

131단 영상을 보면 이 사이에서 딜이 형성되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수동운낙 시전 ~ 딜적용 이 1초사이 빠르게 비전격류를 사용하지 못하면 불박에 비해 한없이 초라해집니다... 양산형 위험이 너무크니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점 주의해 주셔요

 

 

 

 

강령이 만약 시체창으로 꾸준히 극확 20퍼만 올려줄수 있다면(비전회동 타이밍 맞춰 16초에 한번씩)

집자셋 + 지옥불목걸이(발화 극확6퍼 증가)로 인하여

기본법사극확 64 + 발화6 + 운수결빙석10 + 강령20 = 100퍼 극확이 가능합니다.

극확100% + 수동 운낙 시전시 유언, 무장각인 증뎀효과 발동가능

이 2가지 조건만 충족된다면 언제나 불박보다 상당히 우월한 딜이 가능합니다.

정말 행성파괴 상상초월한 8,9천조 ~ 경단위의 딜이 비전회동 타이밍에 한번씩 쭉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간단 요약-

1. 평균적인 기댓값을 구했을 때 불새별약 빌드의 게이지구간 딜은 이미 타클래스가 범접할수 없다(그냥 압도적이다)

2. 131단 영상에서 들쭉날쭉한 딜의 이유는 수동운낙에 유언, 문장각인의 증뎀 발동이 들쭉날쭉하기 때문이다.

3. 자기 역할 100%다하는 컨좋은 4인팟이 구성될 경우(+ 강력이 회동타이밍마다 극확20%를 올려준다는 가정하에) 수동운낙 한방의 딜은 2경도 가뿐이 넘을수 있다.

 

 

 

#여담으로 운수 딜뻥 짱짱맨, 작살 딜뻥 짱짱맨!!

#악사 짱짱맨!!!!

#추가적인 것은 다른분들이 연구좀 해주세요 전 다시 악사로 돌아갑니다 (오늘 하루 몇 번이나 수정의 수정을 거듭했네요)

#131단 영상 하도 봤더니 부기부기맨~~~~ 부기부기맨~~~~~~ 힘들어요 ㅠㅠ

#오리지널 시절 딜서리 법사에 현질 60한건 비밀 (돈부 개객이 극대화반응 돌려놔라. 그거땜에 법사 접었다)

 

Lv13 담배너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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