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새에폭 세팅 요약
1. 아이템 불새6셋 + 끝걸셋 + 고대 파르산 방어자 + 헤르그브라쉬의 속박 + 화합의 반지/알라이즈의 후광 +
유언/워의 마법봉 + 문장각인
2. 카나이 유언/워의 마법봉 + 집중의 어깨걸이 + 알라이즈의 후광/화합의 반지
3. 전설 보석 갇힌 자의 파멸 + 고통받는 자의 파멸 + 태극
4. 스킬 서릿발(사무치는 한기) + 비전 격류(화염 수호물) + 에너지 폭발(연쇄 반응) + 마법 무기(작열) +
순간이동(안전이동) + 얼음 갑옷(결정화)
5. 지속 기술 환기 + 환영술사 + 확고한 의지 + 대담함
아이템 세팅 및 카나이
머리 : 지능 활력 극확 홈(다이아)
가슴 : 지능 활력 에폭피해15%
어깨 : 지능 활력 재감 에폭피해15%
장갑 : 지능 극확 극피 재감
바지 : 지능 활력 방어도
신발 : 지능 활력 방어도 이속
손목 : 화염피해20% 지능 활력 극확
허리띠 : 지능 활력 생명력 방어도
목걸이 : 화염피해20% 극확 극피 홈
반지1(나침도) : 지능 극확 극피 재감 홈
반지2 : 극확 극피 재감(화합의 반지일 경우 정예피해) 홈
무기 : 무공 지능 적생 재감 홈(라말)
보주 : 피해 극확 재감 극비회4 에폭피해15%
전설보석 : 갇힌 자의 파멸 + 고통받는 자의 파멸 + 태극
(※ 볼드 처리는 개인적으로 필수라 생각하는 옵입니다.)
무기에서 유언과 워의 마법봉 / 반지의 화합의 반지와 알라이즈의 후광은 옵션이 더 좋은 것을 착용하고 그 외를 카나이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에폭 세팅은 극재감 세팅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부위에서 재감을 챙겨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킬
에너지 폭발 - 연쇄 반응 스킬이 주딜이기 때문에 이를 기본으로 세팅합니다.
알라이즈의 후광과 파르산을 사용하는 빌드이기 때문에 얼음 갑옷이 필수인데, 그래도 강인함이 조금 애매합니다.
원거리 딜러가 아닌 근접 딜러이기 때문에 강인함은 챙길 수 있으면 가급적 많이 챙겨주는 게 좋아서
얼음 갑옷(결정화) / 순간이동(안전 통행) / 비전 격류(화염 수호물) 을 사용합니다.
불새 6세트 효과를 보기위해 3가지 화염기술이 필요한데, 파열(광증폭)은 주딜에 증뎀을 주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강인함을 더 챙겨줄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비전 격류(화염 수호물)을 사용해서 강인함을 더해줍니다.
불새 스택을 쌓기 위해서 마법 무기(작열)을 넣고, 남은 한 자리 스킬은 서릿발(사무치는 한기)를 통해 딜 증가를 꾀합니다.
재감을 최대한 땡기는 세팅이기에 지속 기술에서 환기를 챙겨주시고, 환영술사를 통해 순간이동을 자주 쓸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보편적인 운낙 세팅에 비해 딜이 부족하기에 대담함을, 딜과 강인함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는 확고한 의지를 사용합니다.
플레이 방식 및 운영딜 넣는 방식은
유언-문장각인을 사용하는 탈운낙과 비슷합니다.
비전 격류(화염 수호물)을 계속 사용하여 문장각인 효과를 발동시켜
에너지 폭발(연쇄 반응)을 발생시키고, 또한 수동으로 직접
에너지 폭발(연쇄 반응) 계속 사용해줍니다.
이는 유언과 문장각인의 고유효과 증뎀을 받기 위함입니다. 또한 헤르그브라쉬의 속박(허리띠)의 고유효과로 인해 비전격류로 인한 비전력 부족 현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불새 세트를 이용하기에 정예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불새 6셋 효과를 최대로 받기 위해 정예를 찾아다니고 정예에 불을 붙여 불새 스택 20을 쌓습니다. 이 때 정예만 공격하는 것이 아닌 정예를 끌고 다니면서 잡몹과 같이 정예를 공격합니다. 정예만 잡아서 불새 20스택이 초기화되면 잡몹을 잡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정예를 끌고가는 드리블을 하면서 잡몹을 최대한 같이 잡아줍니다. 노란 정예 무리 같은 경우에 정예말고 하수인들도 불붙이면 불새 스택 20이 유지되기 때문에 정예만 잡고 하수인을 끌고 다니면서 다음 정예를 만나기 전까지 잡몹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세팅보다도 더욱 썩숲, 영전과 같은 드리블이 가능한 맵이 아주아주 좋습니다. 병영 걸리면 그냥 답 없다고 보구요...
알라이즈의 후광을 사용하는 세팅이기 때문에 원거리 몹에 취약합니다. 그렇기에 원거리 몹이 나온 맵은 최대한 거르고 근접 공격 몹이 있는 맵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알라이즈와 파르산 효과를 받아야하므로 몹이 밀집된 곳으로 다이브해서 서릿발을 발동시켜 파르산 효과를 받아 뎀감을 챙깁시다.
또한 막보도 매우 가립니다. 바닥에 장판을 까는 막보들은 그냥 포기하시는 게 편합니다. 막보에서 쫄을 왕창 뽑는 하멜린이나 색스트리스 같은 것들이 아닌 이상은 파르산 효과도 제대로 받을 수 없고, 장판은 알라이즈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기 때문에 생존기인 불새 2셋효과가 바로 터지고, 그 후에 또 장판 맞아서 골로가게 됩니다. 고로 게이지 잘 밀어놓고 장판 까는 막보를 만난 경우는 '아, x같네.' 라고 생각하시고 리방을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요약하자면, 문장각인 효과를 통해 발동하는 자동에폭과 직접 발동시키는 수동에폭을 다 써주며, 유언과 문장각인의 증뎀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비전격류를 사용합니다. 파르산 효과를 발동시키기 위해 몹이 몰려있는 곳에 다이브 하며, 정예를 드리블 하면서 잡몹도 같이 잡아줍니다. 이렇게 게이지를 밀면서 막보가 잘 뜨길 기원하고 막보가 장판을 까는 놈이면 욕하면서 리방하시면 되는 세팅입니다...?
마치면서...
물론 이 세팅은 탈운낙에 비해서 까다롭고 딜도 덜 나오고 강인함도 적은 세팅입니다. 또한 불새운낙(소나기나 별약)에 비해서 딜도 매우 약한 세팅입니다. 하지만 정형화된 세팅에서 조금은 눈을 돌려보고자 하시는 분들께 감히 추천드려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게 했던 세팅이기에 공유해보았습니다.
시즌 말이기에 기경을 달리시는 분들이 다수겠지만, 시즌 말이라서 똑같은 세팅이 지겨워서 새로운 세팅을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올려봅니다. 저도 지난 시즌에는 색다른 경험을 하기위해 불새에폭도 해보고, 델세르돌개도 해보고, 비르비격도 해보고 했습니다만... 그 시간에 기경이나 더 할걸 이란 후회 없이 아~ 재밌었다~ 는 감상이 엄청 컸습니다. 다른 네팔렘분들도 기존에 즐기시던 것과는 달리 색다른 경험으로 새로운 재미를 즐기시길 바라면서 마칩니다.
※ 해당 세팅은 해외 네팔렘인 Cratic님의 세팅을 참고했습니다.
※ 해당 세팅으로 지난 12시즌에 정렙 1500대로 105단까지는 가능했습니다. 그 이상은 도전해봅시다...?
※ 플레이 영상은 찍어놓은게 없어서 글로만 작성한 점은 너그러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플레이 영상을 스탠에서 찍어서 추가했습니다. 손이 허접한거도 있고 넉넉한 단수인 100단이라 느긋하게 하다보니
플레이가 좀 조잡하니 너그러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