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새로운 글을 작성했고 본 글은 잘못된 내용이지만 기록을 위해 일단 그냥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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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PC를 포멧해서 영상으로 녹화할 상황이 아니라 아쉽네요.
필요하다면 영상으로 녹화해서 정확히 분석하고 근거를 남기겠지만,
테섭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고 어차피 버그성 딜이라 생각하기에 일단 그냥 글로만 남겨봅니다.
새로 패치 된 불새 세트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Firebird's Finery 2-Piece Set: When you die, a meteor falls from the sky and revives you. Disintegrate Ignites enemies, causing them to take 3000% weapon damage per second until they die. Disintegrate Ignites enemies, causing them to take 7500% weapon damage per second until they die. When you die, a meteor falls from the sky and revives you. This effect has a 60-second cooldown.
불새 2세트 : 파열이 적에게 불을 붙여 죽을때까지 초당 무기 공격력의 7500% 피해를 줌. 당신이 죽으면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져 부활시킴. 60초 쿨타임
Firebird's Finery 6-Piece Set: Hitting an Ignited enemy with a fire spell other than Disintegrate deals Ignite damage multiplied by Combustion stacks. You gain 4000% increased damage while Ignite is applied to a target. Hitting an Ignited enemy with a non-channeling fire spell deals Ignite damage multiplied by Combustion stacks.
불새 6세트 : 적이 점화된 동안 4000% 증뎀. 점화된 적을 채널링 외의 화염계 스킬로 맞추면 점화된 데미지가 연소스택만큼 곱해짐.
2피스 효과는 기존과 크게 다를게 없고, 문제는 6피스 효과인데요.
Hitting an Ignited enemy with a non-channeling fire spell deals Ignite damage multiplied by Combustion stacks.
이 부분을 잘못 번역하신 것 같습니다.
점화된 적을 채널링 외의 화염계 스킬로 맞추면 점화된 데미지가 연소스택만큼 곱해짐.
이 아니라
채널링 스킬 이외의 스킬로 적을 공격하면 그 (채널링이 아닌) 스킬이 적에게 적중 했을 때 연소 대미지 x 파열 스텍 수 만큼의 1회성 대미지를 줌.
방식으로 해석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제가 주장하는 불새 + 분신 버그딜과 관련해서는..
'적이 점화된 동안 4000% 증뎀' 부분이 중복적용 되는 것이 아니라
점화된 적에게 채널링 스킬 이외의 스킬로 공격할 때 증가하는 대미지를 계산하는 부분에서 분신의 공격에 대해서는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모르지만 더 알아보기 귀찮지만)
버그성으로 뻥튀기 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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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상 -
(1~4 모두 동일한 조건으로 불새 이외의 증댐 요소를 모두 제거하고, 공격력 낮은 무기를 착용하는 등 스펙을 낮춰 실험함)
1. 불새 5피스 착용 상태로 파열로 적을 연소 상태로 만든 후 분신을 소환하면 대미지 증가가 없는 것 같아 보임.
2. 불새 6피스 착용 상태로 몹을 연소 상태로 만들고 + 파열 스텍을 쌓고,
채널링 스킬이 아닌 스킬로 본체가 적을 공격하면 일반적인 대미지를 줌.(본체로는 몹 1마리 잡기 힘든 상황)
3. 불새 6피스 착용 상태로 몹을 연소 상태로 만들지 않고 분신을 소환하면 매우 낮은 대미지를 줌.
몹을 연소 상태로 만들고 + 파열 스텍을 쌓지 않고 분신을 소환하면 매우 낮은 대미지를 줌.
몹을 연소 상태로 만들고 + 파열 스텍을 쌓고 분신을 소환하면 매우 높은 대미지를 줌.
(위 2번과 동일한 스펙으로 본체의 대미지로는 몹을 잡기 매우 힘든 상황)
4. 불새 6피스 착용 + 파열 스텍 쌓은 상태로
몹 2마리 (각 A, B) 를 상대 할 때 A 몹은 연소 상태로, B 몹은 연소 상태가 아닌 상태로 만들고나서
분신을 소환하면, 연소 상태인 A 몹은 순삭이 되는 반면 연소 상태가 아닌 B 몹에게는 매우 낮은 대미지를 줌
입니다.
즉, 불새 2피스 효과인 연소 상태의 몹에게 분신이 공격할 때 6피스 효과로 파열 스텍만큼 대미지가 추가되는데 여기서 무언가 2중 3중?으로 계산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