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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테섭 불새 효과 + 분신 테스트 결과

아이콘 하아아악
댓글: 5 개
조회: 3841
추천: 2
2021-03-10 15:46:32

 잘 모르고 뛰어들었다가 일이 커졌네요.

 그루거 님의 '[PTR] 패치후에 불새 간단 확인(http://www.inven.co.kr/board/diablo3/2738/604527)' 내용을 보고 시작할 걸 그랬네요.

(아래 글은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만 정리하고 일단 그냥 두겠습니다.)

 불새 6세트 효과의 'Hitting an Ignited enemy with a non-channeling fire spell deals Ignite damage multiplied by Combustion stacks.' 이 부분을 정확히 이해하자면

 '연소 상태의 적에게 채널링 이외의 화염 스킬을 적중시키면 연소 대미지(1 도트 해당) x 파열 스택 수 만큼의 1회성 대미지를 추가로 발생시킴(연소 대미지 자체를 변화시키는 것은 아님)'
 - 연소 상태인 대상에게만 추가 대미지가 발생하고 연소 상태가 아닌 대상에게는 발생하지 않음 -

 으로 정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

 확인 결과 분신 자체 딜에 버그성이 있는 것이 아니라 '분신들이 시전하는 (채널링이 아닌) 화염 스킬에도 위 대미지가 발생함.'

 이었습니다.

 (분신이 발생시키는 추가 대미지는 본체보다 높은 대미지를 주는 것으로 보이고 이것에 관여하는 요소들을 검증할 필요가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버그라고 칭하기도 애매하고, 설계 미스라고 하기도 좀 애매하고 그렇네요.
 예전 정전기 수도 등의 경우에 비추어 봤을 때 분신에는 추가 대미지를 발생하지 않도록 하지 않을까 싶네요.


( 정치질을 해보자면?) 제가 봤던 영상들에서 버그라고 생각했던 이유는 
  영상 올리신 분들이 분신을 소환 한 후 본체가 채널링이 아닌 화염 스킬을 적중시키는 빈도가 매우 적었던 반면 
  분신들이 달려들어서 화염스킬을 다다닥 사용하니 불새 6세트에 의한 추가대미지 발생이 급증해서 
  단시간에 폭딜을 넣게 된 것을 제가 착각한 것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내용 확인을 위해 실제 사냥 상황을 놓고 다시 검증하면 좋겠지만 일단 오늘 테스트 하고 공부하고 정리한 것만해도 좀 벅차네요.


--------------------------------------------------------

관련 내용 테스트 했던 자료 정리된 부분까지 남겨봅니다.


- 영상 0초~30초 - 

1. 실험 조건 
  (1) 불세 5세트 or 6세트 (다른 증댐요소 전혀 없음)
  (2) 무기 272~273 무기 공격력 (평균 272.5, 기본 도끼에 루비) / 초당 1.20 공격 횟수
  (3) 지능 9900 (기본 100%에 + 9900% 적용되므로 10000%(=100배) 대미지를 줌
  (4) 극확 5% / 극피 50% (케릭터 기본 값)
  (5) 공격속도 증가 10% (초당 공격횟수 1.32) 


2. 사용 스킬 (패시브 제외)
  파열-광증폭 
  전기충격-불줄기 (무공 274%)
  힘의파동-열기의 파도(무공 475%)
  에너지 폭발-연쇄반응(무공 520%)
  분신-강한 빛 (시전자가 사용했을 때의 10% 대미지)
  얼음갑옷-으스스한 기운(몸빵 용)

- 실험 영상 -





3. 검증 내용 (극대화가 터지지 않은 경우를 기본으로 함)

3-1 불새 6세트 효과를 제외한 기본 대미지

 (0) 2세트 효과 연소 딜 (영상 1:17) : 초당 2043598, 2043728 (이론상 272.5 x 100 x 7500%(75배) = 2043750)
 (1) 전기충격 대미지(영상 47초) : 74678,74608 (이론상 무공 272.5 x 100(지능) x 2.74(스킬%) = 74665 계산값)
 (2) 에너지 폭발(영상 1:19) : 141669 (이론 272.5 x 100 x 5.2 = 141700)
 (3) 힘의파동(영상 1:36) : 129366 (이론 272.5 x 100 x 4.75 = 129437.5)
 (4) 분신 
     - 전기충격(영상 1:48) : 7453 (본체의 1/10)
     - 힘의 파동(영상 1:49) : 12920 (본체의 1/10)
     - 에너지 폭발(영상 2:02) : 14144



3-2-1 불세 6세트 착용 후 연소 상태의 적 없음
 (0) 
 (1) 전기충격 대미지(영상 2:34) : 74670, 74547 (이론상 무공 272.5 x 100(지능) x 2.74(스킬%) = 74665)
 (2) 에너지 폭발(영상 2:39) : 141781 (이론 272.5 x 100 x 5.2 = 141700 )
 (3) 힘의파동(영상 3:05) : 129657, 129659 (이론 272.5 x 100 x 4.75 = 129437.5 )
 (4) 분신 
     - 전기충격(영상 2:47) : 7453 (본체의 1/10)
     - 힘의 파동(영상 2:48) : 12920 (본체의 1/10)
     - 에너지 폭발(영상 2:51) : 14144



3-2-2 불세 6세트 착용 후 연소 상태의 적 1마리 + 연소 아닌 적 1마리 / 파열 0스텍

 (0-0) 2세트 효과 연소 딜 (영상 3:28) : 초당 83842704, 83795240 (파열 스텍 0) (* 극대화가 터진 경우 더 높은 값)
                                         (이론상 272.5 x 100 x 7500%(75배) x 41(불세 6세트) = 83793750)
 
 (1) 전기충격 대미지(영상 3:54 ) : 3059387, 3064215 (이론상 무공 272.5 x 100(지능) x 2.74(스킬%) x 41 = 3061265 계산값)
 (2) 에너지 폭발(영상 4:26) : 5804832 (파열 0) (이론 272.5 x 100 x 5.2 x 41 = 5809700 )
 (3) 힘의파동(영상 4:36) : 5303489, 5315459 (이론 272.5 x 100 x 4.75 x 41 = 5306937.5 )
 (4) 분신 
     - 전기충격(영상 ) : 305565, 305565 (본체의 1/10)
     - 힘의 파동(영상 4:48) :  52970 (본체의 1/10)
     - 에너지 폭발(영상 ) : 



3-2-3 불세 6세트 착용 후 연소 상태의 적 1마리 + 연소 아닌 적 1마리 / 파열 0~100스텍
 (0) 2세트 효과 연소 딜 (영상 ) : 초당  (이론상 272.5 x 100 x 7500%(75배) = )

 (1) 파열 100 스텍 + 에너지 폭발 (영상 5:12) : 8374132736 대미지 수치 관찰 됨 (연소 딜 100배?)
     - 에너지 폭발 : 5818910, 5807994 (3-2-2 상황과 별 차이 없음)
 
      => 에너지 폭발 이후(파열 100) (영상 5:13) : 8387803648 (10자리 숫자, 연소 딜 100배?)  
         에너지 폭발 3회 타격마다 10자리 숫자 대미지 발생

      => 이후 연소딜은 8자리 숫자 (파열 100 스텍 상태이지만 추가 증가 없음)
 
      => 힘의 파동 사용 시 (영상 5:16) : 83776944 연소 기본딜 + 8310669312(10자리) 대미지 1회 이후 연소딜 변동없음
          
      => 전기 충격 사용 (영상 5:25) : 3057332(전기 충격) / 7,623,107,072(91스텍) / 83,806,144(연소 딜)


   (2) 분신 소환 (5:32) 
        (2-1) 분신 전기 충격 사용 : 7,718,488,576 관찰, 529720 관찰
        (2-2) 파열 82스텍 : 10,290,181,056 관찰



Lv89 하아아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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