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신구와 기술 패시브의 궁합
패시브 환기와 대담함은 기본 고정으로 깔고
꼬맹이 빌드냐 끝걸음 빌드냐에 따라 대분류
1) 고단 기갱용 : 불새5 + 크림슨2 + 오길드2 + 끝걸음 + 원소 회동 / 카나이 끝깊보, 집중어깨, 왕실
딸피 에서도 딜 손실은 없으며, 보호막 테크를 타지 않으므로 오길드 효과와 흐리기로 피해 감소. 서릿발 사용.
나머지 패시브 하나는 확고한 의지나 원소조합인데 확고한 의지 선택이 많은 듯하다.
2) 중저단 스피드런, 일균, 현상금 : 불새5 + 크림슨2 + 끝깊보 실착 + 꼬맹이 + (원소 회동 + 황도궁) 또는 집자
/ 카나이 조합은 왕실만 필수 다양
가끔 꼬맹이 꺼지면 끔살각과 딜 손실 때문에 보호막 테크 필수.
그러므로 패시브 수호강화와 스킬 중 마법무기 차단은 꼬맹이 사용시 거의 강제된다.
천둥갑옷과 애쉬나가르의 피칠갑 손목(돌개 세팅 랜슬러 착용시 예외) 까지 사용하면 국민단수인 110단 언저리까진 버틸만하다.
나머지 패시브는 유리대포, 초월적 존재, 흐리기, 확고한 의지, 원소조합 중 하나 선택.
2. 세팅별 소감
1) 불새 에폭 : 인검, 메셔슈미트의 도끼, 황도궁, 신속의 곡옥 사용 등 극재감을 위한 여러 빌드를 사용해본 결과
그냥 유언 들고 카나이 울분 집중어깨 왕실로 했던게 제일 효과적이었다. 워봉 없이도 에폭이 미친듯이 터진다.
광분 효과 안꺼지게 살짝 지나가는 잡몹 밟고 가면서 정예만 찾아 사냥하기엔 이만한게 없었다.
2) 불새 공속 저칼 : 수고에 비해 답답하다. 불새 효과에 광피가 만약 적용된다면 고려해 볼지도
막보용으로 연구되는듯 하다
3) 불새 히드라 : 파열 누르다가 툭 건드리면 바로 제자리에 소환되는 분신과는 달리, 소환할 자리 2군데를 지정해서 클릭클릭하는게 번거롭다.
일균, 현상금, 저단시 티폰 구름밟이 서리 히드라에 비해 좋은 점도 찾기 힘들뿐더러
중고단에서의 성능도 후달리는 애매한 계륵같은 세팅
4) 불새 돌개 : 디아뎀님 공략에 올라온 초보 저단 세팅. 이게 답이었다.
잡몹 모아서 밟아 터뜨리고 정예컷도 빠르다. 파티플 스피드 잡팟에서도 황야야만 뼈창강령 등이 좋아 죽는다.
5) 불새 집자 : 꼬맹이 빌드의 마지막 단계. 회동 타임 생각 없이 쿨마다 분신 소환하며 저칼로 버프 안꺼지게 살짝 긁어주는 요령만 생기면 100~120단 사이 스피드 렙업에 최적화.
6) 불새 분신 : 120단 이상 기갱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