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사항은 카나이에서 집중의 어깨걸이(이하 집중) 대신 태스커와테오(이하 태테)로 변경했습니다.
145단을 깰려고 하니까 집중은 딜이 너무 부족해서 모험을 했습니다. 집중을 낀채 도관없이 145단을 끝까지 깨면 25분이 넘더라구요. 이건 도관이 뜬다고 해도 제 계산으로는 거의 불가능한 시간이거든요. 제 계산으로는 25분 정도의 클리어 시간이면, 도관으로 정예를 약 5마리 정도는 잡아줘야 기경을 할 수 있어요. 이건 말이 안되잖아요.
집중과 태테의 딜을 비교 계산하면
기준데미지 : 100 딜/초
집중 : 125 딜 / 1회 x 1회 / 1초 = 125딜 /초
태테 : 100 딜 / 1회 x 1.5 회/초 = 150딜 /초
집중과 비교시 : 제 계산으로는, 테태는 20% 추가딜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계산값을 테스트 해보기 위해 테태를 낀 상태에서,145단을 도관과 능력 수정탑없이 깨보면 약 23분 걸려요. 2,3분정도 단축시켜주더라구요. 대신 엄청 아프긴 해요.
문제는 강인함인데, 강인함은 그냥 운에 맡겼습니다. 그래서인가? 영상에서도 보면 한번 죽어요. ㅋㅋ
# 상세스탯 : 다른 분들과 비교하면 제가 정랩에 비해 지능이 상당히 높은 편이더라구요. 전 모든부위에 대해 145단 칼데산 작했습니다.(숫자는 일부로 딱 맞췄습니다.) 전 심심하면 142단을 자주 도니까 이 정도야 뭐. 정복자는 모두가 지능입니다. 기경을 할 때는 이속이나 비전력에 정복자 스탯을 주지 않습니다.
이중 오길드 손목은 원시고대로 제작을 해놓은게 있는데, 적생을 맞추기가 어려워서 일부러 고대 아이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생없으면 저 죽습니다. 반지는 유감스럽게도 피해옵션이 없어요. 나침도도 원소회동도 그냥 지능 극확, 극피입니다. 그래서 지능이 높은건가?
대신 목걸이 만큼은 제가 자랑하는 거죠. 필드에서 득한 유일한 대박이죠.
초보 법사님들이 보기엔 제 정랩을 보면 깜짝 놀라겠지만, 아마 145단 이상을 깬 법사중에 제일 낮은 정랩이 저일겁니다. 대신 플레이 시간은 길어요. 겜 돌리는게 아니라 디아 핼퍼 설정한다고 창변경하다가 '유튜브에서 이거나 볼까?'해서 이것 저것 보느라 디아 켜 놓은 걸 깜빡 깜빡 해요.
# 참고 영상
# 전설보석 : 태극과 갇힌자는 모두 150단 짜리입니다. 1% 보업으로 만든거죠. 심심해서 고받자하고 제이도 150단으로 만들었어요. 물론 1% 보업으로요. 기타 칼데산용 보석은 좀 남아요. 템이 안나오네요.
# 기록 경신을 위한 팁
1. 맵고르기 : 기경을 하려면 개방형 맵 & 첫번째 수정탑에서 도관이 뜨는게 베스트 입니다. 도관으로 게이지를 빨리 밀고 다음 수정탑을 받은 상태에서 또 게이지를 미는거죠. 베스트는 도관(최소 3정예) - 보호막(최소 2정예) - 능력(보스용으로 저는 게이지 99%에 클릭합니다.) 순입니다. 집중 수정탑도 마법의 재사용시간을 줄여주기때문에 크림슨 세트를 착용한 우리에겐 딜이 플러스 되긴 합니다만, 지속 시간이 너무 짧아서 1정예 이상을 잡기는 어렵더라구요.
도관으로 최소한 3정예를 밀어야 하므로 개방형 맵으로 뽑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첫 수정탑은 도관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첫 수정탑으로 보호막이면 조금 더 해보고, 다른 수정탑 나오면 그냥 다시 맵을 뽑으셔야 합니다.
참 쉽죠? 대균열석 백개쯤 녹이시면 아마 충분히 될겁니다.
2. 정예 패스
정예 중에는 속성이 까다로워서 잡기 어려운 게 있어요.
밀치기가 가장 힘들고 빙결, 소용돌이, 시공의구멍, 악몽, 환영술사, 비전강화, 거한, 보호막 등도 까다롭습니다.
이렇게 까다로운 속성 중에 두가지 이상을 달고 나오면 그냥 패스하는게 제 요령입니다.
그리고 원거리 몹은 웬만하면 잡지 않습니다. 이유는 아파서가 아니라 정예가 도망가기 때문입니다.
# 초보 법사님들을 위한 기초 팁
1. 딜 요령은? : 말뚝딜입니다. 파열 꾹 누르고 절대 움직이시면 안됩니다.
2. 눈동자 반지 밟아? : 당연히 밟아야죠. 대신 눈반이 멀리 있으면 대담함이 발동이 안되니까 그때는 알아서 판단합니다.
3. 순간이동으로 쑥쑥 움직이는데 정예 출현을 어떻게 확인 하지? 메시지로 합니다.
초보 법사님들은 이거 모르시는 분 많아요.
이건 눈으로 확인하는게 아니라 채팅창을 전체창으로 세팅하고 모든 커뮤니티에서 나옵니다. 그러면 정예가 출현할때마다 "훈련조교님이 누구 누구랑 전투를 시작했습니다." 하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걸 늘 확인하면 지나치는 정예가 없어질겁니다. 그리고 파랑 정예를 잡은 경우에도 내가 다 잡았는 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메시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4. 비전강화 너무 아픈데?
비전강화를 꼭 잡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예에다 분신을 딱 붙여서 소환시키고 저는 멀리서 딜을 합니다. 그러면 비전파수기는 제가 있는 쪽에 소환이 됩니다. 일단 하나 두개 정도는 이런식으로 버티고 다시 정예쪽에 분신 소환하고 비전파수기가 없는 곳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이렇게 한바퀴쯤 돌아주면 됩니다. 아주 좁은 공간에서는 비전강화 잡기 어렵습니다.
5. 회동타임 맞춰야 함?
당연하죠. 기경을 위해서는 습관을 꼭 들이셔야 합니다. 번개 비전 냉기 화염 순이므로 번개와 냉기 6시 타임에 소환을 합니다. 그러면 소환 1초 뒤부터 유언의 폭딜이 나옵니다. 회동타임 맞추는 요령은 번개와 냉기가 모두 흰색 계열이므로 그냥 하안색에서는 6시에 소환한다 생각하면 됩니다. 실수로 약간 빨라지거나 늦어지는 건 어쩔수 없습니다.
# 그 외 : 궁금해서 이번 시즌에서 득한 원시 아이템들을 모두 모아봤습니다. : 상자로 4개 약간 넘더군요. 저는 딴 직업을 잘 안키워서 보관함이 좀 비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