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노칼데로 135단을 클리어 하는 영상(https://www.inven.co.kr/board/diablo3/2738/606186)을 올려 드렸는데, 이번에 모든 부위를 130단 전설보석으로 칼데산 작업을 마무리 했더니, 정랩이 약 2600이 되더군요. (아 여기서 착각이 있었네요. 2260랩인데 제가 실수해서 2600으로 썼네요. 댓글에 법사 하위님이 뭐라 하시던데 매의눈이시네요. 댓글로 농담한 거에 대해선 사과드립니다..)
기경을 해봤는데 단수가 쭉쭉 오르는 거에요. 오우야 얼마까지 오르는 거야? 그래서 더 이상은 좀 힘들어 보인다 하는 단계까진 올려봤습니다.
1. 참고영상
참고로 145단이면 지난 시즌에 정랩 4천에 원시 아이템들로 도배를 하고, 대균열석 백개쯤 녹여서 겨우 깼거든요.
몇번인가 실패는 했는데 세번, 네번 정도 쯤에 성공했네요. 다섯번인가? 어쨌든 열번은 넘지 않아요. 지금은 대균열석 여유가 없어서 기경에 그렇게 도전하기 힘들어요. 어쨌든 이 정도로 이번 시즌의 무형아이템이 사기입니다.
물론 디아블로3에선 마법사는 존재 자체가 사기죠. 저는 디아블로3를 안할때면 하스스톤도 가끔씩 하는데 거기서도 마법사는 항상 사기에요.
2. 스킬 및 아이템 세팅
(1) 스킬 세팅 : 시즌 23의 불새분신 법사의 스킬세팅과 동일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2) 아이템 세팅
일단 기경에 쓰인 무형아이템 망울입니다. 145단이면 일단 아프거든요. 시즌 처음에는 망울이 안나와서 참 고생했는데, 결국 한 상자 쯤 파밍하니까 괜찮은게 나오긴 하네요. 망울은 확실히 밸런스가 좋아요. 깡뎀은 괜찮은데, 패시브가 조금 불만입니다. 그래도 도움은 되요. 이제는 정랩이 이천도 넘었으니 쐐기검으로 나중에 비교도 할겸해서 테스트 할 생각입니다.
전체적인 아이템 세팅입니다. 카나이에 태테가 쓰였군요. 아프시면 집중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하코도 아닌데 뭐, 아프면 한두번 정도는 쿨하게 죽어주자.'라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저는 태테를 씁니다. 세번 이상 죽으면 그건 태테로 가면 안되는 단계겠죠.
(3) 상세 스탯
모든 부위에 대해서 칼데산 작업을 마친 상태로 지능이 2만6천 정도 나오네요. 이 정도면 지능 4만정도는 정랩 좀 올리면 될 겁니다.
3. 향후 계획
1% 보업으로 사용하는 전설보석들(갇힌자와 태극)을 150단까지 완성시키고 현상금 좀 더 해서 나침도 재련에 도전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