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를 사랑하시는 네팔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훈련조교입니다.
저는 PTR을 며칠동안 법사로 해봤고요. 미리 그 경험을 말씀드립니다.
한마디로 역대급 개 사기 시즌입니다.
저는 공격력 +20%, 극대화시 비전력회복, 현상금 2배, 군중제어 효과 면역 이런거 보면서 이번 시즌엔 좋은 효과가 많구나 했는데,
막상 해보니까, "AC 능력 물약사용시 무작위신단/수정탑 효과 얻습니다. "가 엄청난 사기 능력입니다.
제가 PTR 1천랩에 140단을 아주 쉽게 깼으니까, 2천랩이면 150단 충분합니다. 손이 늦으신 분도 2500랩이면 충분해요. 지금까지 시즌은 150단 갈려면 원시 템을 맞추거나 정랩을 올려야만 하는 지루한 구간이 있었는데 이젠 그런 게 없어진 거죠. 140단을 깨려면 1천랩이 필요한 것도 아니에요. 계속 단수 올리다 보니까 1천랩이 된거죠.. 뭐. 재미 붙여서 템 장난하다보니까 PTR 끝났네요.. 아아아.
정리하면 이번 시즌은 니가 하고 싶은거 마음껏 거 해. 이런 느낌이었어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도관 2개 먹고 대균열을 깰 수가 있어요. 물약으로 최소 한번, 나오는 수정탑에서 한번 정도.
도관 2개 나오면 150단 못 깰 수가 없죠. 그리고 이 경우는 매우 흔하게 나옵니다. 물약 쿨타임이 워낙 빠르니까요.
그래서 플레이 할때도 대균 시작하자 마자 물약부터 먹고 시작합니다. '좋은거 뭐 하나 떠라' 하면서 말이죠. 아 다음에 오는 시즌은 체력이 만땅이어도 물약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방어 20% 올려주는 이런 물약이 좋겠죠.
게다가 이번 시즌은 재단 효과 때문에 기본 이속이 +50%라서 넓은 맵 나오면 도관으로 빠르게 잘 지집니다.
법사의 경우엔 탈별약이 제일 무난한 것 같습니다.
재단 트리는 일단 AC까찌 빨리 가야합니다. 이건 대균, 일균, 현상금, 공포의 영역까지 다 포함되는 강력크한 버프라서 빠트릴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는 두번째로는 극대화시 비전력회복까지 가는게 제일 나아보입니다. 별약쓰려면 비전력이 부족하거든요.
용병세팅은 장갑이 신단의 지속시간을 10분으로 늘려주는 숭배의 장갑이 필수가 되었어요. 넓은 맵에서는 신단도 잘 나오면 좋거든요. 대신 대균열 시에는 층이 바뀔때마다 사라집니다. 이건 예전에 대균열 꼼수 플레이로 대균열을 열고, 대균에서 나온 후 미리 봐둔 신단 다 먹고 대균열을 했던 적이 있어서 이거 막기 위해 했던 패치였죠. 그래도 대균만 돌게 아니라서 이거 있어야 합니다.
나중에 시간나면 자세히 올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