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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휘몰이 데미지에 대한 실험 종결편

아이콘 가리나무
댓글: 78 개
조회: 18464
추천: 68
2012-10-24 03:05:16

1시간 여 동안 작성한 것이 첨부파일 잘못 넣어 날라갔네요. ㅜㅜ

힘들어서 다시 자세히 못 적겠습니다. 그냥 영상과 결과만 간단히 언급할게요.

 

전 실험 글에서 실험이 오류가 많고 결론이 맞지 않다고 반론을 하시는 분들 계셔서 제대로 해봤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l=219859

 

개인적으로 지기님께 이 글을 공지로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__)

  

- 휘몰이는 켜는 순간 적용 무기의 총 DPS 에 기반하여 데미지가 결정된다. (수정)

- 한번 적용된 휘몰이 데미지는 어떤 형태로든 지속되는 동안은 그대로 적용된다.

 

사용한 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류라고 말씀 하셨던 민첩, 극피는 모두 배제했습니다.

인나허리 신성데미지 영향 안 받으려 무속성으로 가장 비슷한 데미지를 구했습니다.

무기 디피 0.1 차이 / 총 디피 2.6 차이를 심각한 오류라고 하지 말아 주세요. ㅜㅜ

 

1. 한손단도 노버프 휘몰이 


총타격수 80 / 평균데미지 2,090.98 / 총DPS 22,739.18 / 총DPS대비 18.39%

 

불바람이니 15%가 적용되어야 하지만 실험 진행한 곳이 지옥이라 몬스터 레벨이 낮아 데미지가 더 들어갔습니다.

 

2. 양손철퇴 노버프 휘몰이

 

총타격수 94 / 평균데미지 1,985.55 / 총DPS 22,741.77 / 총DPS대비 17.46%

 

무기데미지가 높은 양손무기의 휘몰이 데미지가 더 나오는 것이 아니다. 총 DPS 가 같다면 데미지는 같다.

 

3. 단도 눈뻥 후 휘몰이 켜는 형태를 반복한 경우 (지속 시키지 않고 새롭게 계속 발동한 경우)

  

총타격수 54 / 평균데미지 3,037.74 / 총DPS 34,784.72 / 총DPS대비 17.47%

 

4. 단도 눈뻥 후 휘몰이를 켜고 계속 지속시킨 경우 

 

총타격수 77 / 평균데미지 3,101.01 / 총DPS 34,784.72 / 총DPS대비 17.83%

 

일단 발동 후에는 어떤 형태든 지속이 되면 처음 발동 데미지가 유지된다. 

 

5. 철퇴 눈뻥 후 휘몰이를 켜고 계속 지속시킨 경우

 

총타격수 92 / 평균데미지 2,483.35 / 총DPS 29,372.97 / 총DPS대비 16.91%

 

눈뻥 효과는 공속 빠른 무기가 더 크고 따라서 눈뻥 후 휘몰이 데미지는 공속 빠른 무기가 더 높다. 

 

6. 단도 힐뻥 후 휘몰이를 켜는 경우

 

총타격수 39 / 평균데미지 2,549.24 / 총DPS 26,150.06 / 총DPS대비 19.5%

 

총DPS대비 비율이 높은 것은 아마 타격횟수가 적어 그런 것 같습니다. 좀 더 진행하면 18% 정도에 수렴할듯...

 

7. 단도 광분신단 버프 후 휘몰이를 켜는 경우 

 

총타격수 53 / 평균데미지 2,765.48 / 총DPS 28,002.88 / 총DPS대비 19.75%

 

광신 찾느라고 1시간 30분을 헤맸습니다. ㅜㅜ

 

힐뻥이든 공속뻥이든 상관없이 휘몰이를 켜는 순간 총 DPS 에 따라 휘몰이 데미지는 결정된다. 

 

그런데 ononred 님이 올리신 비룡의 동영상을 보면...

비룡 공속 버프 후 휘몰이의 경우는 노버프 휘몰이의 경우와 데미지가 비슷했습니다.


제 주장과 반대되고 저도 이해가 안되는 경우인데...

아마 이것은 비룡의 공속버프는 다른 적용방식이 있거나...

휘몰이엔 적용안되는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분명해 진 것 같습니다.

휘몰이 툴팁이 "무기데미지의 ~%" 라고 되어 있어서...

무기 데미지가 높은 양손무기가 더 데미지가 잘 나온다고 믿고 계셨던 분들은...

 

툴팁에 "~초 동안 무기데미지의 ~%" 형태로 적혀 있으면...

"발동 순간의 적용 무기 총 DPS" 에 따른다는 것을 이해하셨기 바랍니다.

--> 쌍수의 경우 한쪽 무기에 기반하여 적용됩니다. 왼쪽, 오른쪽 적용되는 원리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영상에 나오는 휘몰이 데미지를 기록한 엑셀파일을 첨부합니다. 참고하세요.


=======================================================


쌍수 공속 혜택인 15%는 휘몰이 데미지에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쌍수 휘몰이는 동일 디피 검방이나 양손보다 적게 나온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제발 근거 없이 어디서 주워 들은걸로 주장 하지 마세요...)


급히 쌍수로 대충 찍어 봤습니다. 쌍수와 양손 동일 디피 만들어 비교는 정말 힘드니...

그냥 위의 조건과 동일하게 진행했으며 총디피 대비 휘몰이 데미지가 비슷하게 나온다면.,..

결국 쌍수 공속 15%도 포함된 "발동 순간의 적용 무기 총 DPS" 에 기반한다는 게 증명되는 거겠죠?



총타격수 63 / 평균 틱당 데미지 6,221.19 / 총DPS 56,203.34 / 총DPS대비 22.14%

여기서 앞서 쌍수의 경우 왼손 오른손 무기 중 적용되는 무기의 총 DPS 에 따른다고 봐야 하니...
강한 쪽 무기의 데미지가 들어 간 것으로 보입니다. 
강한 쪽 무기 데미지를 총 DPS 로 계산하면 59,127 이 되며 
이 경우 총DPS대비 초당 휘몰이 데미지는 21.04% 가 됩니다.

위의 모든 실험 결과 보다 총 DPS 대비 적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나오네요?
쌍수도 총 DPS 에 따르는게 맞다는 방증이 되지 않나 합니다. 더이상 이견을 달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쌍수에 사용한 무기와 스탯창은 다음과 같습니다.



Lv32 가리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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