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시아서버에서 수도승으로 육성중인 karu입니다.
지금 액트1,2에서 3으로 넘어갈 수 있는지 확인 하고 싶을 때마다 필드를 나가는 수고를 덜고자.
서버점검때마다 잠깐씩 만든 수도승 전용 시뮬레이터입니다.
자신의 케릭창에 있는 방어도,회피율,방막율,방막수치,만피량 및 다른 버프에 따른,
최종 저항율, 최종 방어율, 총 피해율, 방막이 비적용된 피해량, 최종 회피율이 계산되어집니다.
실제적으로 방막과 회피는 확률적으로 적용되어져서,
회피를 하거나 방패막이를 성공하거나, 실패를한 확률적인 모형을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

--사용법--
사용하시는 분들은 노란색 제목줄을 가진 박스에 수치를 넣으면 아래에 결과를 자동적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박스에 넣는 수치는 버프가 없는 상태의 케릭창의 수치들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결과값--
-고정 결과(녹색)-
실제 저항율: 케릭창의 저항수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나오는 저항율입니다.
실제 방어율: 케릭창의 방어도수치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나오는 방어율입니다.
총 피해율:(1- 실제 저항률) X (1-실제 방어율), 총 데미지에 대한 들어오는 피해량 입니다.
방막 비적용 피해량: 방막을 계산하지 않은 입력하신 데이미지에 대한 피해량 입니다.
-확률 결과(파랑)-
No.: 그냥 관측치 넘버링입니다.
방막 방어량: 방막의 최대, 최소수치를 확률적으로 적용한 실제 방어량입니다.
방막 적용 피해량: 회피율을 배제하고, 방막율을 적용한 실제 피해량입니다.
실제 피해량: 회피율을 적용한 실제 피해량입니다.
-회피율을 배제한 피해량(살색)-
평균 피해량: 평균적으로 방막율을 적용한 최종 피해량의 평균입니다.
최대 피해량: 방막율을 적용한 최종 피해량의 최대값입니다.
최소 피해량: 방막율을 적용한 최종 피해량의 최소값입니다.
아래 그래프는 그 피해량값을 가지고 그린 그래프 입니다.
*방막이 효과가 좋으면 이 그래프가 크게 요동치겠죠
-모든 수치를 적용한 최종적으로 버틸 수 있는 피격회수(보라)-
최대 피격회수: 1000번의 확률적인 계산에 따른 최대로 버틸수 있는 피격 회수 입니다.
(확률적인 값이므로 그 이상의 횟수를 버틸 수 도 있습니다.)
최소 피격회수: 1000번의 확률적인 계산에 따른 최소로 버틸수 있는 피격 회수 입니다.
(확률적인 값이므로 그 이하의 횟수를 버틸 수 도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피격 회수를 가지고 만든 그래프입니다.
*이 그래프의 점들이 안정적으로 분포 되어 있고 그 수치가 높은 편이라면,
그 수도승의 탱은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주의점***********
다른 시트의 값들은 만지지 말아주세요, 계산을 위해 만들어진 값들입니다.
결과창은 확률적인 값이므로 같은 스펙이라도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p.s.많은 수도승분들이 도움될만한 글을 쓸 수 있는 도움될만한 자료였길 바랍니다.
틀리거나 부족한 점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팁게에 올렸으나 수도게에 더 절실할 자료 같아서 다시 한번 더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