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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패치 이후 가장 핫한 세팅은 오공셋의 미끼딜을 활용하는 트리입니다(대균열 1인 수도사 랭킹 기준)
패치 후 뒤늦게 시작해서 아직 부족합니다만 세팅 하면서 느낀점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적어봅니다
하루에 한두시간만 플레이 하고 있기에 대균열은 32단계 클리어 수준에 머물고있네요
1. 오공 왕실작업부터 시작하자
제 경우에는 오공 없이 2~3단 클래식으로 돌다가
오공 + 왕실 효과를 보기 시작 한 순간부터 4단, 5단, 6단, 대균열을 통한 파밍 으로 단숨에 가능했습니다.
사냥속도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차이나기 때문에 오공3부위 갬블을 집중 하시고, 미리 왕실을 구해두시는게 좋아보입니다
* 오공셋은 장갑, 어깨, 투구, 목걸이 총 4부위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장갑, 어깨는 기본으로 쓰구요
투구와 목걸이는 먼저 나와서 쓰시는 분들도 계시고,
취향에 따라 다른 공력소모기 선택을 위해 조 크린, 셰프 등을 추가적으로 활용합니다
2. 오공 세팅 완료 시 스킬트리는?
구원 - 불굴(저항40%) 혹은 날랜 몸놀림(회피율35%)
벗 - 공기의 벗(공력회복) 혹은 불의 벗(데미지증가)
미끼는 그리 넓은 범위로 들어가는 스킬이 아닙니다
따라서 용오름은 공력소모와 동시에 몹을 적절히 몰아주는, 오공셋과 시너지가 아주 좋은 공력소모기입니다.
추가적으로 용오름 대신에 조크린이나 셰프를 대사원과 활용해서 빛파 활용트리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질주로 태극중첩 및 공력소모를 동시에 하는 트리도 있습니다.
* 주 기술로 천지권법을 쓰는 이유는 자체적으로 적중 계수가 높아 발동확률 아이템들과의 시너지가 좋기 때문입니다
룬 선택은 공격속도를 5%씩 3번 중첩시켜주는 삼매경이나, 미리내 미끼와 같은 신성피해인 염화 룬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연속격파 - 선견지명(3타 후 추가데미지 15%), 마비의 파동 - 부서지는 파동(맞은 적 3초간 10%피해 증가)
등을 활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지속스킬은
육감
이타르의횃불
기민성
조화
결속
주도권
등 여러가지가 활용되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단에서의 안정적인 딜을 위한
육감, 조화는 필수적인 방어 지속스킬이라고 보고있습니다.
그리고 쿨감을 선택하는 트리라면 이타르의 횃불을,
반대로 쿨감 포기 후 투구에 자수정을 박고 오길드 등을 통한 강인함 챙기기 세팅도 있기에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후 남는 한칸은 비룡과 미리내 발동이 좀더 용이하게 하는 기민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불지옥 목걸이를 제작한다면 저는 주도권을 추가하고싶네요)
3. 오공 이후 무기선택?
무기는 기본적으로 대봉 중 비룡이 많이 쓰입니다.
그 외에도 인나대봉, 대사원의향불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인나는 대봉 없이도 세트옵션을 받을 부위가 충분한 편이고
대사원의향불은 조크린과 같이 활용한다면 정말 멀리서 안정적인 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만,
빛의파동 공력소모 감소는 고단에서의 소공회를 통한 회복, 미끼딜을 방해하는 요소라고 생각되어서 오히려 비룡이 낫다고 봅니다.
(제가 써보지 못한 무기이기 때문에 혹시 사용해보신 분 있으면 배텍이나 정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룡의 졸업 옵션은
무기공격력
민첩
피해
적생 혹은 소공생
(라말라드니를 통한 홈)
혹은 피해를 지우고 적생과 소공생을 동시에 달아 생존력을 극대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적생 소공생 사용후기>
피해 없이 민활적생 붙은 3400대 비룡과
피해 붙고 민피해소공생 붙은 3600대 비룡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해 보았는데
몹이 밀치지 않고 각종 상태이상에 면역이라면 적생비룡이 압도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해탈도 쿨이고 피가 없어서 무빙을 할때에는 소공생 비룡이 더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었는데
둘다 장단점이 있다보니 선택이 어려웠습니다만
일단 둘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적생이 조금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적생, 소공생 둘다 달린 높은 깡뎀의 비룡을 다시먹고 실험해 보고싶네요
4. 추가적인 세트 방어구, 어떤걸 선택할까요?
이제 비룡 + 오공3에 대한 설명을 마쳤으니 나머지 방어구 세팅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죠.
* 인나3부위(상의, 허리, 하의) : 4진언의 활용으로 강인함,회복력,추가피해 3박자를 고루 갖춘 안정적인 세팅
* 인나2부위(상의, 하의) + 한밤 : 강인함 하락, 하지만 공속과 극피의 보충
* 인나2부위(상의, 허리) + 도굴꾼 : 주도권, 기민함 등의 지속스킬을 선택하고 단일딜을 높이는 좋은 선택
* 인나2부위(허리, 하의) + 오길드2부위(상의, 손목) : 근/원피감7% 정피감15%에 지속적인 정예피해15% 추가
태극 중첩에 용이한 인나3셋옵을 버리기는 어렵다고 생각되어서 인나2부위를 기본으로 짜 보았습니다.
저는 1,2,4를 써보았고 하의 도굴꾼을 써보지는 못했지만 대균열 랭커분들 보면서 확인했습니다.
간혹 인나 포기 후 블랙손과 오길드를 활용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손목
종수도 분들은 셰프, 사신까지 활용하면서 빠른 공력 수급고 소모로 사냥하시는 것을 보았구요
대균열 빠른 이동을 위해 왈체치언
팔씨름 + 용오름 콤보로 파티플,솔플 모두 높은 추가피해를 얻는 방법
오길드 세팅을 통한 안정적인 딜링 등...
손목의 선택은 다양하지만
옵션은 획일화 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피, 민, 활, 극확 , 단저(중요), 근원피감 등이 이상적으로 붙어있어야 합니다.
신발(수정)
수도 신발은 어떤 트리를 가도 3대장이 정해져있습니다
빙벽,환영,볼품
이 3가지는 어떤 세트옵션으로도 가질 수 없는 어마어마한 단일옵을 가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환영과 볼품을 써 보았고 빙벽은 써 보지 못했지만, 대균열 돌 시 사망하는 큰 원인중 하나는
해탈 쿨일시 터지는 빙결과 이어지는 정예의 몽둥이질입니다. 좋은 빙벽이 있으신 분은 써보시길 추천합니다.
5. 악세서리
2.1 패치 이후 많은 악세를 선택하게 한다고 블리자드는 말했지만
여전히 답정너 왕실, 꼭 큐브런으로 파밍 거치시길 바랍니다.
다른 한쪽으로는
* 요르단(가장 정석적인 딜뻥반지. 2.1 이후 부족한 속피와 정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화합(솔플시 그 어떤 반지도 이길 수 없는 넘사벽)
* 뉘우치는 방의 가락지(추가적인 공력회복을 통해 -> 미끼딜)
* 나침도 + 모험가의 서약 * 끝없는 걸음 세트(2셋옵션 : 활력 +250, 극대화피해 50%증가)
**새로 하나 추가합니다. 마날드 치유 반지
기본적으로 5 옵션인데다가 민첩,극확,극피,초공회2~3, 홈, 단저 이런식으로 옵션이 가능한데
혹시 구하신다면 버리지 말고 써보시길 권장합니다(물론 솔플 제외 파플시)
목걸이는 고단 갈수록 감전이 그 어떤 정예속성보다 두려운 존재입니다.
제피리아가 1순위로 좋다고 보시면 되고 나머지 면역목걸이는 종류별로 잘 챙기시는게 필요하겠습니다.
요즘 핫한 불지옥 목걸이도 옵션 잘 뜨시면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저는 손가락도 느리고 세팅도 잘 안된 캐릭 들고 사냥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머리속으로 어떤게 좋을까 짜 보는건 좋아해서
랭커들 아이템, 스킬 구경하면서 알게 된 정보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른 좋은 의견 있으시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