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를 키우는 여러 유저분들 모두 득템하시고 재미있게 디아3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불지옥 전에는 인벤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나름대로 할 만한 수준이었고 적당히 스트레스 받는 수준이였으니까요. 하지만 불지옥을 들어오면서 많이 좌절도하고 도움도 받고 싶어서 곁눈질 했습니다. 지금부터 쓰려고 하는 내용은 액3 진행 하면서 느낀 자잘한 팁입니다. 물론 다른 분들이 이미 작성하신 내용과 같을 수 있습니다.
도대체 스킬과 아이템 및 스텟은 어느 정도가 되야할까요?
다른 분들 나름대로 노하우도 있고 하실텐데. 정답이 없지만 무작정 하시고 싶은 분은 따라하셔도 되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사람들이 이렇게 하세요 하는 비젼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1부에는 스킬편을 2부에서는 아이템 및 스텟에 관해 쓰려합니다.
스킬편입니다.
주 스킬 - 천둥주먹(천둥소리)
장점 : 치고 빠지기에 특화된 스킬, 보물 고블린을 끝까지 추적하여 내가 죽더라도 아이템은 획득할 수 있게 해주는 강점이 있음
단점 : 칼끝 딜(시프트를 누른 상태에서 최대한 타격범위에서 때리는 것)은 포기해야 됨. 다른 기술에 비해 보조 효과가 없음.(회피를 늘려준다던가, 방어력을 올려준다던가)
보조스킬 - 휘몰이(칼바람)
장점 : 지속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고 내 무기 공격력이 올라가면 같이 데미지가 상승하는 기술
단점 : 공력소모가 심함.(죽고 부활해서 바로 싸울시 공력이 없어 써먹지도 못하고 죽을 수 있음)
1번- 눈부신섬광(믿음의 빛)
장점 : 실명과 데미지증가로 인해 짧은 시간 극딜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
단점 : 쿨 타임을 고려해가며 써야하는 스킬. 챔피언 이상의 몬스터에게는 짧은 실명 시간.
2번 - 신념의진언(위압) -> 가장 민감한 부분이자 액3를 헤매고 있던 저에게 희망을 심어준 기술
장점 : 데미지 극대화를 통한 빠른 사냥과 불가능을 가능케 해주는 기술
단점 : 장비 수준이 일정수준 되어야 빛을 발할 수 있음(제 기준에 액1~2: 1만 후반~2만 초반, 액3: 2만 후반) / 회피의 진언을 쓸 수 없다는 점(불지옥액1~액3 동안 내 스킬 창을 꾸준히 지켰던 고마운 스킬 )
3번기술 - 평안(승천)
장점 : 무적 4초. 설명이 필요 없음, 공격/방어 모든 움직임에 기본이 되는 스킬. 챔피언 몹과의 전투는 평안으로 시작해서 평안으로 끝난다고 할 수 있음.
단점 : 쿨 타임 돌아가는 시간이 길게만 느껴짐.
4번기술 - 천상의숨결(불같은 노여움)
장점 : 힐을 통한 지속적인 생명력회복과 데미지 상승버프. 적은 공력사용과 긴 버프시간으로 항상 유지할 수 있음.
단점 : 생각보다 힐량이 적음.
패시브 - 주도권, 만물의 조화, 초월 또는 이타르의 횃불
전투 시 마인드 : 공격이 최고의 방어입니다. 모든 스킬은 공격적인 마인드에서 시작됩니다.주 스킬의 순간 이동룬은 무빙이 더러운 원거리 몹을 죽이기 위함입니다. 무빙은 평안 쿨타임을 기다리기 위함입니다. 공력생성은 신념을 한번이라도 더 돌려서 데미지 극대화를 하기 위한 것이고요.
스킬 사용은 기본적으로 공력이 있으면 신념과 천상의 숨결은 유지하세요. 챔피언 몹과 만나면 챔피언 몹에 천둥으로 바로 붙어서 때리면서 공력을 수급하시고 휘몰이 유지 후 섬광은 쿨마다, 신념은 공력이 될 때마다 돌려주세요. 만약 아프다고 생각되면 평안을 써주시고 2~3초 극딜 후 바로 빠지셔야 됩니다. 조금 더 때리려다가 죽을 수 있습니다. 조급함을 버려야됩니다.
팁1 : 융해몹은 방문앞에서 잡아야 편합니다. 방문 앞에서 한 마리 잡고 터지기 때문에 다음 방문 앞으로 이동해서 잡습니다. 방문 앞에서 잡으면 융해의 타격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팁2 : 정말 어려운 몹은 패스합니다. 단 어느 정도 불가능한 몹도 웨이 앞이나 입구로 데려가면 잡을 수 있습니다. 입구와 웨이를 왔다갔다 하면서 평안 타이밍에 극딜 하고 빠지고 하면 됩니다.
팁3 : 디아블로 설정 창에 가보면 키세팅이 있습니다. 그 중 이동이라는 키를 정할 수 있는데 저는 보통 a로 설정합니다. 바닥이 더럽거나(신성모독자) 혹은 몹에 갇혀서 무빙이 힘든 경우 사용합니다. 캐릭이 스스로 좁은 통로나 바닥을 피합니다.
팁4 : 평안은 정말 위험하다고 할 때 쓰시고 평안 타이밍에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셔야합니다. 얼마 전까지 카오스를 하다 보니 흡수에 대한 열망이 있어 몹이 빙결을 쓰면 터질때쯤 평안을 돌렸습니다. 그럴 필요 없이 완벽히 얼었으면 그때 평안을 쓰세요. 간혹 빙결도 회피가 떠서 안 걸릴 때가 있습니다.
2부에서는 제 스펙도 공개하려 합니다. 더운 여름날 모든 유저분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