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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피해최대최소 옵션] 그것을 알려주마!

플레그쉽
댓글: 47 개
조회: 69688
추천: 56
2012-07-01 14:10:44






(추록의 추록 - -;;; 가만보니 피해최대최소옵을 안썼네요 어휴진짜 ;; 그냥 추록에는 수정하겠습니다.

다만 이글 보시면서 '재 뭔소리 하는거여 ;;' 라고 생각되시면.. 3부 추록의 앞부분이라도 꼭 읽어보세요.

앞의 논리를 따라가거든요..)







 3 - 7 피해 최대최소옵




 상당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

정확하게 실체가 밝혀지지 않은 옵션으로서... (모르죠또뭐 어디엔가 팁글이 있을지도 ;; )

항상하는 이야기지만 '별거 아닙니다.'



일단 반지 목걸이에 붙는 해당옵션의 최대값


 * 피해 27 ~ 54

 * 최대피해 27

 * 최소피해 27


이 맥시멈입니다.


(이번 1.03 패치로 인해, 속성이 아닌 기본 '무기 공격력 xxx ~ xxx 옵션' 이 

따로 나누어서 and 옵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보시기에는 최대 8개 옵션이 뜬것처럼 보이실수도 있겠네요. 스텟 and 옵션까지 붙었다면;;;)




간단하게

그냥 무기에 합연산 하시면 됩니다.


[(무기 최소 데미지 + 무기 최대 데미지) / 2 ] x 민첩 x 극대 x 공속 의 공식에



{[(무기 최소 데미지 + 최소피해 or 피해 옵션의 낮은값)                            
       
                             + (무기 최대 데미지 + 최대피해 ot 피해 옵션의 높은값)] / 2 } x 민첩 x 극대 x 공속


이런식으로 데미지 공식에 합연산으로 추가가 되는 형식으로, 딜에 기여를 합니다.




 무기데미지를 구할때 평균값을 사용하므로

피해 xx ~ xx 옵션은 무기데미지를 구하듯이, 두개 더해서 2로 나눈값, 최소피해 최대피해는 그냥 2로 나눈값이

'무기 데미지' 에 '합연산으로 추가' 가 된다고 보시는 것입니다.



 최종데미지 나누기 '무기데미지' 하면 (민첩 x 극대 x 공속)이  구해질 것이고

이 값이 무기데미지 1당 내는 디피 증가량이랑 동일하므로 

해당 옵션의 가치는

서로 독립적이었던 극대와 공속과는 다르게 '나머지 3가지 민첩,극대,공속 에 의해' 가치가 올라갑니다.




가장쉬운 방법은 '무기의 DPS' 로 환산 해보시면 직관적으로 느낌이 오실겁니다.



공속 1.5의 단도를 들었을경우


반지에 최대 20 ~ 34 옵션이 붙었을때

[(20 + 34) / 2] X 1.5 = 40.5 

라고 보시면 되는거고요..


목걸이에 최소피해 21 옵션이 붙었을때

(21 / 2) X 1.5 = 15.75


이런식으로 '무기 DPS의 직접적인 증가' 로서 최종 이해 하시면 됩니다...





정리해 드립니다.


피해최대최소 옵션

같은 DPS의 무기일때 - '무기데미지'가 높으면 효과를 보기가 힘들고, 낮은상태라면 효과가 높다. 

(그 정확한 수치는 '나도 몰러;;; 데미지공식에 합연산 해서 직접 계산하시던지, 엑셀에 대입해보세여... - -;;)



 대충 극피량의 증가와 업치락 뒤치락 하지만 - 딜이 어느정도 나오시는 '좋은 무기' 를 들고 계시는경우 

거의 '있으면 좋은정도' 의 효과. (1000이상의 나머지 민,극,공 얼추 다 높으신경우 - -;;) 

- 극피옵션을 선택하면 극율의 가치도 덩달아 뛰므로, 대부분 경험적으로 '피해'옵션 의 효과를 체감하시기 어려워서 

등한시 되는 것도 있긴합니다.



쉽죠?

알고보면 별거 아니었습니다. 헤헤..




 공격자원들의 최대치는 한정되어 있기때문에 

4가지 자원중 유독 낮은 자원을 (상대적으로 다른자원이 높고) 좀더 신경써서 올려주면 딜이 확 뛰게 됩니다.


공속이 낮으신분들이 '광분' 25% 공속 합연산 버프를 받으시면 미친듯이 딜이 뛰는것도 그런 맥락이지요

(나머지 다 높은데 공속이 상대적으로 낮으므로) 


아무튼;;;

그래서 이 한정적인 자원의 최대옵때문에, 다들 소켓에 루비 안박고 에메랄드 낑궈넣습니다... 

(절대절대 이꼴못보는 블리자드는 언젠가 에메랄드를 하향하던지, 루비를 상향하던지 할겁니다. 

미리 예상되는 일인데 나중에가서 쌍욕하기 있긔없긔?)


옵션 한개의 공격자원인데 에메랄드는 극피 100% 까지 올릴 수 있고, 

루비는 꼴랑 20 ~ 40 피해만 추가시켜주기 때문이지요. 


피해최대최소 옵도 하나의 옵션으로 생성되기때문에, 최대치를 좀 신경써서 봐야합니다. 

최대치가 (필연적인 딜상승에대한 피해 최대최소옵의 효과의 상대적 하락) 약간 기낮때문에;;;




















P.S - 

음....

어제 술먹고 막 디피글 올리고, 방송하고 gx염x을...

제가 그런게 아니고요 ㅠㅠ 술이 시켰어여, 저도 피해자임요.....



아무튼 피해최대최소옵션에 대해 좀 썰풀어 봅니다....

이거 또 검색도 안해보고 하루에 한번씩 질문올라오겠지? 안봐도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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