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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습격 악사 대미지 정보

아이콘 아삭사과
댓글: 22 개
조회: 4319
추천: 13
2022-04-26 15:40:15
리뉴얼 된 습격 악사 대미지 계산과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를 본 적이 없는 것 같아 간단히 실험해 보고 결과 정리해봅니다.

보다 정확한/자세한 정보 아시는 분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1.  습격악사 메카니즘

(1) 자동쇠뇌를 설치하면 (원래는 자동쇠뇌 기본 평타를 사용하지만) 
    습격 4세트 이상을 착용하면 자동쇠뇌가 원소화살, 회전표창, 투검, 다발사격, 확산탄 중 
    스킬 칸에 올라와 있는 스킬을 주기적으로, 자동으로 시전함.(본체가 직접 공격하지 않더라도)
    - 동시에 여러 스킬이 올라와 있으면 위 열거 순으로 후순위 스킬을 사용
       ( 예) 원소화살+표창+투검 을 올려두면 투검을 사용, 원소+투검+확산탄을 올려두면 확산탄을 사용 )

     - 이 자동 공격의 경우 (여러 스킬을 올려두더라도) 본체가 무슨 스킬을 시전 중인지와 관계없이
        우선순위에 따라 정해진 스킬만 주기적으로 사용함.
       ( 투검 + 다발을 스킬칸에 올려두고 투검만 사용하더라도 자동 공격 타아밍에는 쇠뇌가 다발을 발사함)  

      - 대체로 자동쇠뇌 설치 위치에서 가까운 몹을 공격함.
        : 몹이 많은 위치 근처에 자동쇠뇌를 몰아서 설치하는 전략이 좋음. 
          혹은  자동 쇠뇌를 동일 위치에 여러개 설치하고 몬스터 무리를 자동쇠뇌 위치로 유인하는 방삭으로 사냥.
          (제이의 복수 전설 보석 증댐은 본체와 몬스터와의 거리로 계산하고, 자쇠위치는 관련없음)

       - 본체가 타겟팅 하는 몹을 강제 공격하는 것이 아님
         : 개인적으로 스킬을 허공에 쏘는 한이 있더라도 몹을 이쁘게 모으는데 도움이 된다면 
           특정 몹을 타겟팅 하려고 애쓰기 보다는 몹을 더 이쁘게 모으기 위한 동작을 하는 것을 추천함.
       ( 정예 때리려고 정예한테 마우스 올려두고 계속 스킬만 쓰기보다는 무빙샷으로 몹을 계속 모으면서 사냥을...)

(2) 습격 4피스 이상 착용 후 본체가 원소화살, 회전표창, 투검, 다발사격, 확산탄 을 사용하면
    - 자동쇠뇌가 본체의 공격과 동일한 타이밍에 (본체의 공속 만큼) 해당 스킬을 사용함.
      위 자동 공격 우선순위와 관계없이 본체가 공격하면 해당 스킬을 무조건 사용
       ( 예) 표창 + 확산탄을 스킬칸에 올려놓고 표창을 사용하면 본체가 표창을 사용하면 수동 공격 때는 
              자동쇠뇌가 표창을 사용함)


2. 습격 악사 대미지 계산 
 - 본체의 공격력과 자동쇠뇌의 공격력이 각각 계산됨. 
   결론적으로 쇠뇌를 5개 깔고 + 쇠뇌 스킬 증가 옵션이 많으면 
   본체가 직접 공격하는 대미지는 상대적으로 미미해짐.

 - 자동쇠뇌의 대미지를 계산 할 때에는 무기 공격력의 평균값 1가지의 값으로 계산됨.(민댐,맥댐이 존재하지 않음)

(1)  본체의 대미지
    - 민첩요소 x 무기 공격력 x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피해 요소) x 자동쇠뇌 갯수(0개 = 1, 1개 = 121배, 2개 = 241배 ....  5개 = 601배) x 단독연산 그룹(전설보석, 늑대 동료, 매복 등)  
      x [ 스킬피해 1(다발, 확산...) + 디버프 그룹(서사시, 팔씨름,태극 등) ] 
      x 전설 아이템 증댐(만곡궁, 포격수의 배낭, 만티코어, 망자의 유산 등)

(2) 자동쇠뇌의  1기의 대미지
    - 민첩요소 x 무기 공격력 평균 x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피해 요소) x 자동쇠뇌 갯수(0개 = 1배, 1개 = 121배, 2개 = 241배 ....  5개 = 601배) x 단독연산 그룹(전설보석, 늑대 동료, 매복 등)  
     x 강제자 
     x [ 스킬피해 1 (다발, 확산...) + 디버프 그룹(서사시, 팔씨름,태극 등) ] 
     x 스킬피해 2 : 자동쇠뇌 스킬피해(단독) 
     x 전설 아이템 증댐(만곡궁, 포격수의 배낭, 만티코어, 망자의 유산 등)

=> 일반적으로 소환물의 대미지를 계산할 때에는 공속 요소가 반영되어 최종값이 결정되지만 자동쇠뇌의 대미지에는 공속 요소가 반영되지 않음.
    하지만, 본체의 공속에 영향받아 수동 공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공속 옵션이 무쓸모 옵션은 아님.

=> 결론 : 습격 악사에서 본체 vs 자동쇠뇌 대미지를 비교해보면
      : 자쇠 1개당 대미지를 계산 할 때에 본체의 대미지 x  강제자 x 자동 쇠뇌 스킬 피해로 계산되어 
        본체 1명의 대미지 보다 자동쇠뇌 1개가 더 큰 대미지를 줌.(그런 자쇠가 5개임)


(추가 확인이 필요한 부분) 3. 냉김 암영탄 VS 화염 화력강화 : 확산탄은 기본으로 좁은 범위에 폭발하는 대미지 + 4개의 수류탄 대미지를 줍니다.
(1) 냉기 암영탄 + 탄도학 지속스킬 : 650% 범위 대미지 + 450% 유도탄 3개(탄도학 900%)
  - 1마리 소수 상대 대미지(혹은 완전 산개한 적 상대) : 650% + 2700% = 3350% (유도탄이 주력)

(2) 화염 화력강화 : 850% 범위 대미지 + 250% 수류탄 4개
  - 1마리 소수 상대 대미지(혹은 완전 산개한 적 상대) : 850% + 1000% = 1850%

=> 1마리   소수의 몹 상대로는  암영탄이 훨씬 높은 대미지를 줍니다.
     몹을 뭉치기 힘든 메아리 악몽 플레이나 몹이 모이기 전에 죽는 단수 낮은 곳에서 플레이 할 때는 화력강화 룬보다 냉기 암영탄을 이용한 플레이가 더 편하고 강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좁은 범위에 몹을 이쁘게 모아놓고 사냥하는 기록 경신 수준의 플레이에서 몹이 똘똘 뭉쳐 있어야 화력강화 룬을 사용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비슷한 의미로 몹을 이쁘게 모아서 사냥하는 수준이 아니면 (중저단 이하 플레이) 대부분의 경우 화력강화 습격보다 다발 습격이 더 나은 대미지를 줍니다.)

 * 포격수의 배낭에는 (마법부여하는 옵션으로) 자쇠 스킬피해가 100%까지 붙기 때문에 (다른 화살통은 불가)
   포격수의 배낭을 직접 착용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 자동쇠뇌의 공격으로도 사냥의 전율 패시브 효과가 발동합니다.

* 잘못된 내용이나 확인/검증이 필요한 부분 말씀해주시면 다시 영상으로 찍어 자료를 만들거나 해서 공유하겠습니다.

Lv88 아삭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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