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법이 칼깃을 타면 발생하는 효과
<1. 용오름으로 뭉쳐둔 몹이 풀리지 않아서 딜 효율이 올라간다>
용오름으로 뭉쳐진 상태 풀리는데 걸린 시간 : 1.667초, 1.266초, 1.5초, 1.167초 = 평균 1.4초
용오름 시전 후 1.5초가 지나기 전에 서릿발을 시전하면 정예가 풀리지 않은 상태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 딜스킬들은 대부분 범위 공격(석주, 선망, 불박쥐, 개폭, 마인, 서리광선, 메아리, 집속탄, 집중포화 등)이기 때문에
시전 시 여러마리를 동시 타격 할 수 있습니다.
(2마리에 데미지가 들어가면 200%, 3마리에 들어가면 300%의 데미지가 곱연산으로!)
<2. 딜러들의 자원 수급율이 증가한다.>
야만 : 타격하는 몹이 여러마리면 분노가 더 많이 수급됩니다.
(선감요르단 사용 시 선망이 2마리에 들어가면 무한 선망 가능)
부두 : 여러마리의 몹을 동시에 타격하면 그만큼 생구가 떨어질 확률이 올라가고, 생구가 떨어지면 섬뜩한 향연의 효과로 마나가 회복되고, 지능이 증가하여 디피가 증가합니다.
법사 : 극대화 반응 패시브로 스킬들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서 더 자주 스킬을 쓸 수 있고, 비전력이 더 많이 수급됩니다
악사 : 어둠의 추적자 패시브의 효과로 절제가 수급되며, 이 절제를 처벌로 증오로 바꿔서 딜스킬을 더 많이 쓸 수 있게 됩니다. 또 복수 패시브의 효과로 증오, 절제가 회복됩니다.
<3. 정예들이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미리 막을 수 있다.>
화염 사슬, 피반, 감전 등의 항상 작동되는 스킬 외의 벽생성, 빙결, 포격, 비전 등의 스킬은 얼려진 상태에서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정예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면 파티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고, 말뚝으로 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첫 타격 후 스킬 시전까지 걸리는 시간
+말뚝 딜의 효과
악사 : 절제를 어스름에 쓰는 것을 최소화하고 처벌을 더 많이 쓸 수 있어서 증오 스킬을 더 여유롭게 쓸 수 있게됩니다.
특히 연발은 시작 시 20, 집중하는 동안 6의 증오를 소모하는 스킬로 시작시 들어가는 자원이 크므로 자주 무빙하게 되면 자원이 금방 떨어질 수 있습니다.
불박쥐 부두 : 불박쥐는 시작 시 221, 집중하는 동안66의 마나를 소모하는 스킬로 시작 시 들어가는 마나가 크므로 자주 무빙을하게 되면 마나가 금방 떨어지게 되므로, 최대한 말뚝을 하게 해줘야 딜효율이 좋아집니다.
석주 수도 : 5초 동안 폭딜을 하기 위해서 석주를 쭉 눌러야하는데 무빙을하게 되면 1초당 20% 이상의 딜을 손해보게 됩니다.
법사 : 무빙을 하게 되면 마력 증폭 패시브의 딜뻥 효과가 풀리게 됩니다.
실제 서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