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씨름 : 많은 분들이 아시는 팔씨름입니다. 공중에 몹이 뜰경우에 발동되는 효과가 있으며, 속성피해까지 노려볼수있습니다. 여기서는 진공과의 시너지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안다 뚜껑 : 안다뚜껑은 있으면좋고 없어도 굳이 상관없는 아이템입니다.
위 설명드린 아이템은 있으면 굉장한 도움을 주는 아이템 입니다. 반드시 영혼으로 갈지마시고 남겨서 플레이 해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무기같은 경우 섀퍼의 망치가 아니어도 되며 번개관련 무기라면 좋습니다.
또한 속성피해의 경우 굳이 번피를 몰아서 하실필요없으며 신성이랑 적당히 섞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스킬 셋팅
스킬 설명
주 기술, 정의 - 전격 파열
지속 기술의 둔기전문가의 20% 데미지 상승의 효과를 받기 위해 사용 하였습니다.
보조 기술, 축복받은 망치 - 천둥강타
축망 역시 패시브에 20% 데미지 상승이 있으며 천둥강타룬의 경우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주기에 매우 쓸만합니다.
방어, 눈부신 방패 - 신의 뜻
쿨타임 시간도 짧고 눈뽕으로 적이 공격을 할 수 없으며 20%의 추가 피해를 노릴 수 있습니다.
지원, 규탄 - 진공
팔씨름과의 시너지로 상당하며, 꼭 팔씨름이 아니더라도 하늘의 분노의 데미지를 제대로 꽂기위해 좋습니다.
신념, 하늘의 분노 - 넘치는 분노
범위가 12m 로 증가하여 진공과의 시너지가 좋으며 데미지는 다른 룬에 비해 강력하나, 한마리만 쫒아가는 단점을 규탄 - 진공을 통해 어느정도 커버 가능합니다.
율법, 용기의 율법 - 이루어진 기도
양손 성전사라면 꼭 있어야 하지않을까 하는 율법 입니다. 물론 극피 100% 증가와 더불어 좋은 룬이 많지만 저는 노란구슬(네팔렘 구슬)을 선택 했습니다.
3중첩시 이속 10퍼증가와 적에게 공격 적중시 일정 데미지가 계속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축복받은 망치 - 천둥강타 룬의 전기줄기에도 효과가 발동하며 대부분의 모든 공격에 발동 하는 효과입니다. 대략 1.5배의 딜상승의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양손 성전사에게 가장 취약한 이속을 10% 증가하여 20%로 만들어주는 놀라운 구슬 입니다. (중첩 유지시)
지속 기술
율법의 파급력
공속이 느린 양손의 경우 율법 강화 기본 5초의 시간은 굉장히 짧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파티사냥의 경우 5초로도 충분하지만 솔플의 경우 5초가 짧게 느껴져 넣게 되었습니다.
호화찬란
홈에 보석을 박을경우 힘이 70(레벨에 따라 다름)씩 증가 하는 패시브입니다. 딱히 넣을 만한 패시브가 없어서 넣게 되었습니다. 가능한 부위에 홈이 전부있을경우 나쁘지않은 패시브라 생각됩니다.
둔기 전문가
정의와 축망의 데미지 상승 효과를 보기위해 넣었습니다.
천부의 힘
양손 성전사에게는 없어선 안되는 패시브겠지요.
이상 저의 스펙과 간단한 기술 설명을 드렸습니다.
요약하면, 성전사는 '쿠다ㅜ카다다다ㅜ카두ㅏㄷ카ㅜ두ㅏㅋ두ㅏㅏㅋ두ㅏㅋ다다다ㅏ카닭'
이런식으로 끊임없이 때려야 하는 클래스 인것 같습니다..
자원소모(진노)기술에 비중이 그다지 높지않으며 양손의 경우 진노부족에 딱히 신경을 안쓰셔도 될것 같습니다.
처음엔 진짜 답이 없는 클래스라 생각되었으나 어느정도 적응을 하고 이것저것 써보니 캐릭터의 스타일을 알 것 같습니다.
같은디피, 같은 강인함의 경우 다른클래스는 더 높은 단계를 사냥 가능하겠지만 확장팩에서는 비교가 딱히 필요가 없는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에게 떨어지는 아이템과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여 시너지를 낼까 계속 연구하여 플레이 하는게 가장 좋은듯 합니다.
현 확장팩에서는 '~~가 더 좋아서 이거 해라'의 시스템이 아닌만큼 본인이 직접 플레이해보고 괜찮은데로 하시면 될듯합니다. 오리지날과 확장팩의 가장 큰 차이가 아닌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