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시간에 걸쳐 길게 작성하던 글이 이미지 삭제하려고 딜리트를 누른다는게 백스페이스가 눌러져서 한방에
다 날리고 다시 씁니다. 인벤엔 왜 자동저장 기능이 없는거!!!!!!!!
따라서 복잡한 수식을 넣었던 본 글에서, 어차피 수식을 전부 검토하며 보실분이 거의 없단걸 알기에 과감히
거의 삭제(사실은 귀찮..)하여 결과만 씁니다.
극확과 극피의 비율은 1 : 10이 가장 좋다. - 정복자 포인트 공격탭의 극확과 극피를 나누어 준다.
100이란 평타(극대가 아닌 일반)데미지를 가진 스킬을 쓴다고 가정했을때 극대+극피를 포함한 스킬의
기대데미지 E는 (자신의 극확=X , 극피=Y 로 놓자면)
E = X/100 * (100+Y) + ( 1 - X/100 ) * 100
= 100 + XY/100
즉, 극확*극피가 최대가 될 때, 가장 높은 데미지 기대값을 갖습니다.

극확은 포인트당 0.1%, 극피는 포인트당 1%의 계수만큼 증가합니다.
최대한의 공격력을 내기 위해 극확*극피가 최대가 되기 위해선 극확 : 극피 = 1 : 10 이 되도록,
(극피스탯이 극확의 10배) 세팅을 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렸을 시에 친절하게 공격력의 변화량을 친절하게 알려주므로, 공격력만을 위한
세팅이라면 템을 공격력+ 가 되도록 전부 입은 후에 정복자포인트의 공격탭에서 극확과 극피의 비율이 1:10 에
가까워 지도록 포인트를 넣어 주면 됩니다.

<이렇게 이쁘게>
여기까지는 예전부터 나돌던 정보이며 중복일 수도..(팁게엔 없더군요) 근데 정복자 포인트 공격탭에 존재하는
공격 속도(포인트당+0.2%)를 올릴 수 있는데 공속의 증가율은 정확히 DPS의 증가율과 같은 결과가 쉽게 나오지만
포인트당 극확(0.1%)과 극피(1%)의 증가량과 DPS의 증가량과의 관계는 수식이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그래서 공속, 극확과 극피에 어느 비율로 포인트를 넣어야 최대의 공격력이 나오게 할지는
다음과 같이 포인트를 주시면 됩니다. (계산과정은.... 날려버려서)
1. 극확과 극피가 낮다면(20, 200 이하) 공속에 포인트를 몰아 주는것이 가장 공격력 상승폭이 크다.
2. 극확과 극피의 비율이 1:10에서 많이 벗어 낫다면 1:10에 가깝게 한쪽에 포인트를 올인
3. 극확과 극피를 한쪽으로 몰아 정확히 1:10으로 맞추어 주었다면 남은 포인트를 1:10(수치상),
1:1(포인트비) 똑같이 극확:극피에 나누어서 주느냐, 공속에다 주느냐가 문제인데,
공속이 극확의 3/4 이하라면 공속에,
공속이 극확과 비슷하거나 더 높다면 극확, 극피에 똑같이 나누어서
주시면 가장 높은 공격력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공속에 따른 자원수급과 스킬사용빈도, 속성데미지로 인한 실제 공격력은 고려하지 않은 수치상 공격력)
요약하자면
1. 극확과 극피는 서로 1:10 비율일때 최대 효율을 갖는다.
cf) 이상적으로 세팅했을시 아이템의 극확5%와 극피50% 옵션은 '거의 같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낸다.
2. 템이 안좋다면 정복자 포인트는 공속에.
3. 극확과 극피를 1:10으로 맞추었다면 남은 포인트는 공속이 많이 낮다면 공속에 주는것이 가장 좋고,
극확과 큰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극확과 극피에 똑같이 나누어 준다.
검토 후 지적같은 답글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