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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번역] 각종 실험 내지는 테스트시의 조언

korjaeho
댓글: 4 개
조회: 5027
추천: 12
2014-05-04 21:50:26
예전에 번역한 마법사 메커니즘 글에 들어가있는 일부입니다만
중요한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묻혀버린 감이 있고
다른 클래스에도 해당돠는 부분이기에 부분발췌해서 다시 올려봅니다.




게임 메커니즘을 연구하려는 분들께 몇가지 조언

- 랜덤한 결과를 낳는 경우(예를 들어 극대화)를 다룰 때는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항상 충분한 샘플을 확보하세요.
이것은 매우 지루하겠지만, 만약에 5번 테스트하고 결론을 내린다면 전혀 반대방향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랜덤은 말 그대로 랜덤이고, 통계적으로 이상한 결과가 나와서 바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낮은 공격력의 무기와 민뎀 반지, 목걸이를 준비하세요. 민뎀과 맥뎀을 같게 만들면 실험하기에 매우 편합니다. 민뎀이 맥뎀보다 같거나 높아지는 경우에 민뎀=맥뎀이 됩니다.

- 적절한 실험대상은 고행6 액트1 좀비입니다. 물론 충분한 강인함을 갖추어야겠죠. 적어도 한대는 맞아야될 거고 죽을 수도 있으니까요. 걔네들은 플레이어의 주변을 맴돌려는 경향이 있고, 구석진 곳의 모서리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 적생 실험을 하려면 주의해야 될 점이, 회복량 표시는 플레이어가 0.5~0.857초간 얻는 회복량의 합산입니다. 틱마다 회복하는 수치가 아니라는걸 기억하세요.
만약 도트의 적중계수를 알고싶다면 좋은 방법은, 도트 한틱에 죽을 몹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회복되는 양이 한 틱의 회복량입니다. 그 후에 피통이 많은 몹을 대상으로 실험하면 표시되는 회복량으로부터 계산해낼 수 있습니다.
현재는 레벨에 따라 몹의 피통이 오르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을 찾아야겠죠.

- 채널링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에도 언급했고 앞으로도 언급하겠지만, (대부분의) 채널링과 도트 기술들은 각 틱을 표시해주는 것이 아니라 ~0.8초정도의 피해량을 합산해서 표시합니다. 화면의 숫자를 주시하세요.

- 공속 계산 챕터에서 말씀드렸지만, 느린 공속을 테스트하고 싶을때는 손상된 무기(회색)를 사용하세요. 공속 0.6까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2.0.1에서도 드랍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 적생 테스트시에는 생흡이나 초생을 빼세요.

- 적생 테스트할때는 일단 맞아서 피를 빼고 시작하세요.

- 양손 공속 1.0 무기가 기본적인 실험을 시작하기에는 제일 적절합니다.

- 테스트할 기술은 마우스보다 키보드에 넣으세요. 이 게임은 언제 클릭했는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 스킬의 발동은 일반적으로 스킬버튼이 5프레임간 어둡게 변하는 걸로 알 수 있습니다. 촬영한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 적생 실험을 할 때는 마우스 커서를 피구슬 위에 올려놔야 변하는 수치를 보기 편합니다.

- 마찬가지로 자원 소비 등을 테스트할 때는 자원구슬 위에 커서를 올리세요.
(두 경우 모두 캐릭터의 방향을 주의해야 합니다)

- 대부분의 동영상 캡쳐프로그램은 게임내 프레임률을 보여줍니다. 안정적인 60프레임이 나오도록 하세요. 프레임률이 널뛰면 정확한 체크가 어렵습니다. 60프레임으로 촬영하세요.

- 촬영한 동영상은 프레임별로 체크하세요.

- 참을성이 없다면 실험같은 건 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Lv75 korjae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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