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뱀점이 안나와서 스트레스 너무받아서 혹시 이런거 쓰면, 나올까봐 올려봅니다..
현재의 마법사의 대세 셋팅은 탈라샤 셋팅입니다.
파티든 솔플이든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연구하고 있죠.
그럼 탈라샤 셋팅에 대해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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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되는 이미지들은 전부 제템들 입니다..(고대도 없고, 옵션도 낮고.. 뱀점은 없어서 스샷이 없고.. 눈물이 주르륵)**
우선, 탈라샤 법사가 왜 강하고 왜 많이 할까요?
- 2.2가 되면서 여러 캐릭들의 셋트템들이 재설계되었고, 그중에 탈라샤 역시 재설계 되었습니다.
어떻게 재설계 되었느냐? 거두절미하고 스샷으로 봅시다.

새로바뀐 탈라샤 보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보주에 보시면 운석낙하 증댐 25%가 있죠? 이건 고정옵으로 새로추가됬습니다. 기존템들엔 적용안되고, 새로먹은 탈라샤보주에만 적용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옵션은 6세트효과입니다.
법사의 공격속성인 비전/냉기/화염/번개 공격으로 공격시 공격력이 150% 증가한다고 써져있죠. 저얘기가 무슨소리냐, 각 속성으로 공격시에 150%식 중첩가능한 버프가 생긴다는말입니다.(동일속성 불가) 즉 맥스 4중첩이란얘기죠.

버프창입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4중첩이 탈라샤 6셋 버프입니다. 버프창에 표시되므로 육안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4중첩까지 중첩되면, 다른속성으로 공격한다고 하더라도 버프시간이 초기화되지않습니다. 4중첩되는순간 6초뒤에 버프는 꺼집니다.
이를이용해 엄청난 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6셋효과와 함께 탈라샤를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아주 중요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탈라샤 7셋이라 불리는 신템인 "닐푸르의 자랑"입니다.

탈라샤의 탈라샤를 위한 신발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운석낙하의 대미지를 100%증가시켜줍니다.(탈라샤 2셋으로 발동하는 운석은 스킬피해/닐푸르 옵션 / 탈라샤6셋 버프 등등 실시간으로 다적용됩니다.)
그리고 3마리 이하의 몹과 싸울때 최대 200%까지 운석대미지를 추가로 증가시켜줍니다.
광역과 단일 모든면에서 탈라샤 2셋효과인 운석대미지를 굉장한 딜이 나오게 해주는 필수템입니다.
신템의 추가와, 탈라샤 셋트 재설계로 아주 준수한 딜이 가능하게 된거죠.
그렇다면, 어떻게 셋팅하는지 알아봅시다.
1. 장비셋팅
탈라샤착용부위-머리/가슴/벨트/바지/목걸이/보주
어깨-귀소or레오릭
장갑-테스커
무기-뱀점
반지-솔플(화합+후광)
-파티(집중+자제/원소의회동+요르단)
손목-솔플(파르산)
-파티(라쿠니/침습)
보석-갇힌자/강제자/난해한변화(솔플)or제이(파티)
이렇게 장비를 착용하시면됩니다.
마부같은경우
투구-지/극확/운석피해/홈
어깨-지/활/방어or생명력/운석피해or히드라피해
가슴-지/활/운석피해or히드라피해/홈3/(공속은 탈라샤갑바 고정)
장갑-지/공속/극피/극확
손목-지/활/극확/속성피해(솔플은 화염 고정, 파플은 화염이나 비전중 선택)
<파티시에는 라쿠니이나 침습을 차게되는데 이때는 공속이 고정, 침습은 활력은 붙일수없음)
벨트-지/활/나머지 두가지는 방어/모저/감전/생명 중 2개 선택
바지-지/활/방어or모저or감전/홈2
신발-지/활/방어or모저or이속/운석피해
보주-지/극확/정피(탈라샤보주는 운석피해증가가 고정)
무기-지/피해/공속/홈(히드라 공속구간에따라 공속을 정피로 대체)
목걸이-극피/극확/홈/지능or속성피해
반지-극확/홈/극피or공속(히드라 공속구간에맞춰 선택)/지능(화합이나 요르단은 옵션에따라 지능을 빼는경우가 많음)
파티시에 필요한 반지셋팅은 굳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집중자제는 많은분들이 효과를 알고 계시니까요.
아, 원소의 회동같은경우는 현재직업이 공격할수 있는 속성중에 4가지가 골고루 돌아가면서 버프가 생기는건데, 탈라샤법사는 셋팅상 모든 속성의 스킬을 계속 사용하기때문에, 효율이 아주좋습니다.
..솔플시 가장 중요한 템은 파르산손목+알라이즈의 후광 반지입니다.
+ 
설명을 보시면, 파르산에 있는 기절한적 한마리당 피해감소 이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기서 파르산의 판정은 기절이라는 판정이 오직 기절에만 적용되는게 아니고 빙결에도 적용이됩니다.
그래서 후광을 착용하게 되면, 고단에서는 솔직히 공격 한대당 받는 피해량이 10%이상 100프로이므로, 어마어마하게 서릿발을 시전합니다.
정예보스 바닥이나 감전같은거면 그냥 퍼퍼퍼퍼퍼퍼펑 하고 터지죠.
그래서 몹이 많을수록 주위의 몹을 죄다 계속 얼리게 되고, 그로 인해 더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솔플에 없어서는 안될 템조합입니다.
자 그럼 스킬셋팅으로 넘어가봅시다.
(( 아 그전에, 자꾸 제가 히드라공속구간이라는 말을 사용하는데, 본체의 공속+테스커의 솬수공속 에 의해 히드라의 공속이 정해집니다. 구간은 많은데 대부분 2.0/2.5/3.3를 사용합니다.
공속 관련글은 무명무제님의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8833 를 참조하시기바랍니다. ))
2. 스킬셋팅(스킬운영방식은 3.운영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솔플시 셋팅입니다.
가비네이터 방송후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셋팅입니다.
패시브와 히드라/얼음갑옷/순간이동-재앙 은 고정입니다.
(패시브에서 마력증폭을 사용하는 이유는 히드라의 대미지 뻥튀기를 위함입니다.)
나머지 유동가능한스킬들은 어떤 스킬을 쓰느냐면, 일단 탈라샤 셋팅은 기본적으로 스킬을 짤때 4가지 속성의 공격이 모두가능해야합니다.
그래서 히드라와 순간이동-재앙 으로 인해 화염과 비전은 준비가 되있습니다.
그럼 번개와 냉기가 남았죠. 여기에는 사람의 플레이방식에 따라 다양합니다. 대체가능한스킬도 많구요. 기본적으로 비전회복을 해야하고, 마력증폭의 중첩을 위해 평타를 하나 너야합니다. 평타스킬에서 번개나 냉기중에 하나를 고르시고, 나머지 한속성은 블랙홀/눈보라 등 여러가지 스킬중에 고르시면됩니다.
플레이방식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스크린샷으로 올려논 셋팅이 이것저것 생각할것없이 간단하고 편할겁니다.
자 그럼 이제 마법무기 자리가 남죠?
마법무기를 사용하신다면 룬선택은 조금이라도 안전한 생존을 위한 차단룬과, 대미지를 위한 힘의 무기 두가지중에 고르시면됩니다.
다른 스킬을 사용하신다면, 플레이방식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히드라의 공속구간을 위한 감속지대-시간증폭을 추천드립니다. 공속10%를 챙긴다는게 특정템을 제외하고는 챙길수없는 높은 수치기 때문에, 공속구간을 맞출때 아주좋습니다.
그럼 이제, 파티용 스킬을 알아봅시다.

파티용 스킬셋팅입니다.
솔플과 크게 다른 스킬은 아래와같습니다.
액티브스킬은 운석낙하-별의약속 과 마력갑옷-마력생성
패시브 스킬은 초월적존재
메인에 올라간 젯블랙님의 인증글에 운석낙하에 대한 글이 있으므로 참조하시면 편하겠지만... 그래도 저도 공략이니까 기본만 설명하겠습니다.
가장중요한건 운석낙하-별의 약속의 핵딜입니다.

룬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비전력을 다소모하여 운석대미지를 증가시켜줍니다.
그래서, 초월적존재/마력갑옷-마력생성을 사용하게됩니다.(최대 비전력 증가)
이렇게 셋팅하게되면, 추가된 비전력과 탈라샤6셋효과+마력증폭으로 인한 무지막지한 핵대미지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 마법무기 대신 솔플과 마찬가지로 히드라 공속구간을 위한 감속지대-시간증폭 룬을 사용하셔도됩니다.
그리고 솔플처럼 눈보라나 감전은 다른스킬로 대체가능합니다.(되도록이면 평타기술은 비전추가회복이 있는 룬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패시브의 불안정변칙대신 유리대포(마법무기대신 감속지대 사용시 영재)를 사용하셔도됩니다.
자, 그럼 이제 스킬들을 어떻게 운영하는지 운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운영
탈라샤 셋팅의 핵심 운영방식은, 4가지스킬들로 탈라샤버프를 활성하고 마력증폭 5중첩의 히드라 사용(파티시 운석도 마찬가지) 이게 가장 기본적인 운영방식입니다.
그럼 이 기본을 바탕으로 솔플과 파티시의 운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솔플
솔플은 기본적으로 아이템에서 설명드렸던, 파르산+후광조합을 활용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대균열보스 부르기 전-
제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식은 몹발견->눈보라-매얼음으로 빙결->적한가운데로 순간이동->마력증폭5중 히드라*2
이렇게 진입하는 방식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감전같은경우 스킬사용할때와 무빙할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사용합니다.(시프트+왼클릭)
진입후에는 탈라샤 버프가 끝남과동시에 히드라+눈보라+순간이동으로 재빠르게 4중첩을 다시올리고(감전은 계속 사용중) 5중첩 히드라를 하나 바로 더깝니다.
기본적인 딜방식은 이렇고, 이와중에 주위에 몹이 적거나, 무빙을 해야할경우에는 순간이동으로 적절히 무빙해주시면됩니다.
솔플은 거의 근접해서 싸운다는 생각으로 하시면됩니다.그래야 더안죽어요. 괜히 거리벌리고 하시면 더잘죽습니다. 괜히 파르산+후광조합을 사용하는게 아니니까요.
-대균열보스-
보스마다 패턴이 다다르죠. 그리고 쫄이 있는 보스몹아니고서는 항상 몹이 하나입니다. 그래서 파르산+후광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거리를 벌리게됩니다.
패턴은 다들 잘아실테니 탈라샤 법사한테 가장 어렵다고 생각되는 보스두놈만 설명하겟습니다.(물론 제기준)
도살자- 도살자의 짜증나는 점은 가까이맞어도 아프고 조금멀리떨어지면 부채꼴사슬 촥! 한방에 찍 이거죠.
그래서 최대 거리를 벌리시고(부채꼴 범위밖) 무리하게 도살자를 맞춰서 원소조합디버프를 다 걸려고 하지 않으시는게 중요합니다.
돌진사용하면 방향 잘보시고 순간이동으로 빨리 거리 벌리시기바랍니다.(늦으면 사슬촥)
에레손- 돌진+독3연발 정말.. 하..
이놈은 가장중요한게 이렇게 3연발미사일같은거 쏘는 보스들은 대부분 쏘기전에 기를 모으는게 보입니다.
모을때 대부분의 몹은 기사단원을 활용해 기사단원으로 막자를 할수있지만, 이놈은 돌진이라는 변수때문에 맞는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먼거리를 유지하도록 하시고 돌진+장풍 콤보만 조심하시면됩니다.
이외에는 패턴만 다아신다면 지형지물등을 활용해서 무난히 잡을수 있습니다.
2) 파티플레이
디아블로의 현재 파티플레이는 거의 대부분 딜러가 맞지않는 구성으로 운영합니다.
탈라샤 법사의 파티플레이가 솔플과 다른점은 근접이 아니라 거리를 벌린다는겁니다.
최대한 거리를 벌리시고, 4중첩+히드라+운석이 기본운영인건 마찬가집니다.
하지만, 솔플과 달리 운석낙하가 추가 되기때문에 약간 스킬쓰는 방식을 익히셔야합니다.
- 우선, 히드라의 공격력 적용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갑시다.
현재 제가 올린 스킬트리에서 히드라의 공격력에 영향을 끼치는 가장 중요한 스킬은 탈라샤6셋+집중자제(원소회동)+마력증폭 입니다.
여기서 적용방식이 다른스킬은 마력증폭입니다.
다른 스킬들은 전부 히드라에 실시간으로 영향을 끼칩니다.(집중+자제 버프가 활성화되있다면 동시에 히드라 공격력이 올라감, 원소회동도 마찬가지고, 탈라샤 버프도 마찬가지입니다.)
허나 마력증폭은 이스킬들과 달리, 첫 소환시에 영향을 끼치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히드라를 소환시에는 무조건 마력증폭5중첩 상태에서 히드라를 소환하셔야합니다.
운석낙하가 히드라와 다른점은 버프들이 스킬 사용시에 영향을 끼칩니다. 즉, 모든버프가 다켜져잇는상태에서 써야 최대의 대미지를 볼수있는거죠.
자, 그럼 파티플레이시 스킬 운영을 봅시다. 위에 설명한 공격적용방식을 숙지하시고, 기본적인 운영은 똑같습니다.
탈라샤 중첩발동 마력증폭+히드라or운석 솔플과 딜은 다를게없습니다. 단지 근접이 아닐뿐, 하지만 중요한점은 운석사용시 모든 비전력이 소모되기때문에 평타기술로 바로바로 비전력을 맥스로 채워주시기 바랍니다.(집중+자제 버프는 따로 생각하실필요없이 스킬쓰다보면 자연스럽게 적용됩니다.)
*원소의 회동 사용시에만 운석타이밍을 회동 비전버프에 맞춰서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대충 거의 제기준으로 작성한거라, 플레이방식이 안맞으실수도 있을겁니다.
그런방식은 해보시면서 스킬들을 바꿔가면서 본인에게 맞는 걸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전, 뱀점이 없습니다. 뱀점때문은 아니지만, 그래서 50을 못깼습니다.(뱀점 때문이다 이건 ㅂㄷㅂㄷ)
손가락이 좋지않으니 그점은 양해바랍니다.(자꾸 뱀점핑계 하고싶다)
아무튼... 혹시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올립니다. 그러니까 뱀점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