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여기에 생계형 생구야만 소개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벌써 생구야만이 4인팟에 필수캐릭이 됬네요. 대신 화끈한 야만은 사라지고 이제는 그저 고기방패 역할에 생구만 뽑는 지금의 야만모습이 생구야만 소개한 저조차 약간 회의감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다양한 구상만 좋아하지 이런 방식의 플레이는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딜러로서 야만 플레이 본연의 즐거움을 다시 되찾아야겠는데 의무감(?)같은 것을 느꼈어요. 원래 우리 야만이 이런 모습은 아니였잖아요.
이런 연유로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생구/딜러를 겸비한 일명 하이브리드 야만용사입니다. 그리 새롭지도 않고 대단한 세팅은 아니나 제3딜러로서 용사의 위용을 되찾아 주고 경치팟이 아닌이상 대균시간 단축에 도움을 주는 딜러 야만 부흥을 위한 글입니다.
하이브리드 야만용사의 조건
1. 생구 생성
일단 생구기능이 없으면 파티참가 자체가 불가능한 용사의 현실은 인정합시다. 쌍수+신곡보석, 극확 90% 이상으로 기존 생구용사와 같거나 더 많이 나옵니다.
2. 탱커
높은 공속에 쌍수 옵션에서만 5만정도 적생을 챙길수 있습니다.
또한 쌍수를 통한 활력 확보가 수월해서 제 세팅은 현재 피통이 112만 정도됩니다.
선조를 활용, 한몸룬으로 50% 추가 뎀감을 받고 선조들이 몸빵역할도 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무자비를 통해 현재 6선조 몸빵을 해주고 있습니다.
3. 딜러
생구용사는 기본적으로 공속/극확이 높은 세팅기반이라 쌍수 2개의 에메랄드 효과가 엄청좋습니다. 제 세팅은 노버프 상태에서 공격력 167만정도 나옵니다. 단, 세부사항은 극확 44기준으로 계산되서 겨우 167만이지 선망보정극확 90%이상을 생각하면 훨씬 높은 기본 공격력이 숨어있다는 사실을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스샷참고)
4인 파티를 하면서 눈동자 반지발동 영역에 들어갔을 경우 세부사항 최대 공격력 760만 이상까지 직접 확인했습니다. 이것 역시 광기변신 극확 54기준으로 계산된 수치겠지만요.
일반 선망딜러용 불멸 6셋에 선조어깨+선망속목 그대로 활용합니다. 투구조차 극확대신 선망15피해 활용. 이 상태로도 선망보정 극확 90% 이상이 나옵니다. 특히 선조어깨로 분노는 풀상태유지가 매우 쉽습니다. 재감은 스샷처럼 선조어깨+반지에서만 16정도만 챙기시고 황도궁 무한 고감 가능합니다. (스샷과 간단한 동영상을 참고하면서 생구생성과 고감 쿨 돌아가는 것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카나이: 심판의망치, 카시우스벨트, 눈동자반지
* 보석: 신곡, 독보석, 난해
영상은 몹 순삭 방지를 위해 최대한 디피를 낮추고 공속/극확/재감만 유지한 상태임.
* 주무기
멧돼지사냥꾼의 손칼: 가장빠른 단도, 주옵션5, 야수,인간 추가뎀까지 활용가능.
* 보조무기
우레폭풍: 몹 공속/이속 감소
무자비:선조3추가와 분노
궤멸자: 5옵에 물리뎀20% 전에 소개한 이슈투반세트는 제외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용사는 활력올인이 아니라서 5옵 무기가 우선 순위가 됩니다.
방패착용은 별로 권하지는 않으나 버티기 너무 힘든 고단이면 물리뎀20%+분노옵션의 각성의 뼈, 폭풍막이 정도
전 현재 옵좋은 보조 무기가 무자비 뿐이라 이걸 선택했습니다.
선조 6 몸빵에 추가 분노 극확 상승이 그리 나쁘지는 않네요. 개인적으로는 멧돼지+ 우레폭풍이 가장 좋을 것같습니다..
위와 같은 조건들을 모두 겸비하느라 딜러로서의 능력은 70%정도 될듯합니다. 하지만 제로딜의 기존생구용사와 비교하면 분명 딜러/탱커/버퍼로서 대균열 시간단축에 더 도움을 주는 것은 확실합니다. 높은 생존력과 생구 생성, 무한고감유지에 딜러 역할도 가능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이미 제가 65~75단까지 3일에 거쳐서 테스트했고 저 또한 야만 딜러로서의 즐거움도 되찾은 것은 정말 큰 행복이였죠. 물론 아직까지도 너무 경치팟이 인기라서 방참가에서 퇴자 당하는 경우도 많긴했지만 경치팟만 아닌 이상 빠른 파밍이나 보석업방에서는 이런 야만도 많이 사랑받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