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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끝걸 황도궁 부정악사를 소개합니다.

아이콘 RoRo
댓글: 38 개
조회: 35851
추천: 54
비공감: 5
2016-03-01 11:26:50

1. 끝걸 황도궁 부정악사란 ?

 

모험가 + 나침도 세팅에 남은 한쪽 반지를 원소반지를 낀뒤

카나이로 황도궁반지를 낀 세팅을 말합니다.

 

2. 세팅의 목적

 

 ⓐ. 회피사격으로 인한 딜로스 + 회피로스를 최소화한다. 

     

     실제 대균플레이시 회피사격 후딜때문에 도약이 늦어져서 죽는경우도 있었고

    

     회피사격 전후딜레이 때문에 다발 딜로스가 있습니다.

     대략 체감 + 눈대중으로 회피사격 한발 = 다발 2.5발 정도로 보입니다.

     이를 무한증오로 가정하고 회피사격을 집자를 켜기위한 최소시간 5초에 한발로 가정할 시

     16.666...%  의 딜상승이 있습니다.

 

  ⓑ. 아이템의 재감을 다른 스텟에 양보한다.

       

      자감 or 정피 등의 스텟을 재감대신 씀으로 인해

      딜상승을 노립니다.

 

  ⓒ. 컨트롤할 요소를 하나 줄임으로써 편함을 추구한다.

 

       회피사격이라는 컨트롤요소를 배제하고

       실제 컨트롤 요소를 다발과 도약에 국한함으로써

       컨트롤의 편의성과 함께 집중도가 갈리지 않아

       더 쉽고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3. 아이템과 스킬

 

 

 

 

  ⓐ. 필수 아이템과 스킬 그리고 카나이

 

    

 

 

    회피사격을 쓰지 않음으로 명료대신 피해감소를 시켜줄 어둠의힘(어스름)

 

    모자란 딜(집자(225%)대비 낮은 끝걸(200%)의 딜상승량)을 채워줄 공속구간을 위한 라쿠니

 

    무한증오를 위한 박쥐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상적인 아이템 옵션.

 

       투구 : 민, 활, 극확, 홈(다이아), 화저 처생

       어깨 : 민, 활, 모저, 자감, 획반, 처생

       장갑 : 민, 활, 극확, 극피, 화저, 처생

       갑옷 : 민, 활, 모저, 홈, 절제, 원피감

       바지 : 민, 활, 모저, 홈, 획반, 처생

       신발 : 민, 활, 모저, 다발피해, 획반, 처생

 

       벨트(한밤의 마술사) :    민, 활, 공속, 극피, 화저, 적중시빙결

       손목(라쿠니 좀도둑) :    화피, 민, 활, 공속, 극확, 화저

       반지(원소의 회동) :       피해, 극확, 극피, 홈, 화저

       반지(나침도) :              민첩, 극확, 극피, 공속, 홈, 화저

       목걸이(모험가의 서약) : 화피, 극확, 극피, 홈, 화저, 처생

 

       활(양의 만곡궁) :          무공, 피해, 민첩, 공속, 자소감, 절제

       화살통(망자의 유산) :    민첩, 공속, 극확, 자감, 정피, 다발피해, 절제

      

  ⓒ. 전설보석

  

       전설보석은 갇힌, 제이, 고파자를 사용합니다.

 

 

       태극이 일반몹 구간에선 유리하지만

       보스몹 구간에서의 걸리는 시간이 고파자가 월등히 유리하고

 

       맵이동, 기타 잡렉 등으로 태극이 끊길경우에 딜로스 + 스트레스로

       고파자를 사용합니다.

       

 

  ⓓ. 단점

 

       망유의 세팅난이도가 기가 막히게 높습니다.

       최소 18%이상의 공속, 높은 극확, 높은자감, 높은정피, 높은다발, 높은절제, 높은고유옵

       옵션의 여유가 전무하며 그나마 있는 여유는 정피옵션이 차선이 가능하다는것입니다.

       실제로 다른옵션 다 졸업인데 공속이 17%라 갈아버린 고대망유가 여러개입니다..

 

       나침도 역시 마찬가지인데

       공속, 피해, 극확, 극피 붙은 나침도 보기가 거참..

       지금까지 잊영 1500개, 죽숨 7000개 가량 반지에 쏟았지만

       민첩, 극확, 극피, 이속, 홈 일반 나침도 끼고 있습니다.

 

 

  ⓔ. 기타

     

      무기 7%를 제외하고 라쿠니, 한밤, 나침도, 화살통, 정복자에서 총 49%를 땡기면

      17프레임 구간입니다. 즉 라쿠니, 한밤, 나침도, 화살통에서 2%만 빠져야 합니다.

        ex) 라쿠니6%, 한밤 7%, 나침도 7%, 화살통 19%, 정복자 10% = 49%

 

      저같은 경우 이쁜나침도를 먹지 못하여 장갑에서 대신 7%를 땡겼고 때문에 강인함이 좀 낮습니다.

 

      어둠의 힘(어스름)을 사용하므로 가능한 처생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플레이 방식

 

   여타 부정다발악사와 크게 다르진 않다고 생각하지만

   대균내에서의 거의 대부분의 이동을 '도약'으로 합니다.

  

   실제 무빙을 하는경우는 미세한 컨트롤이 필요할때 뿐인데

   주로 한발이 융뻥(돼지뻥)에 겹쳤을때, 독격자퍼지기전 정도이며

   감전은 맞으면서 플레이 합니다.

 

   가능한한 몰아서 사냥하며

   속성이 쉬운 정예 + 예측가능한 일반몹들일 경우

   드리블하면서 다음정예와 같이 사냥하는 식입니다.

 

   전투준비와 동료는 0.1초 헬퍼를 돌리고

   어둠의 힘은 5초 헬퍼 복수는 20초 헬퍼를 돌립니다.

 

   가끔 어둠의힘, 복수 시전시간과 도약시간이 겹칠경우 시전되지 않는데

   어둠의 힘의 경우 큰신경 쓰지 않고 복수의 경우 증오가 출렁거리는게 보이므로 껐다 켜주시면 됩니다.

 

 

5. 현재 클리어 상황

 

 

 

저저번주 토 ~ 일요일날 정렙 892 일때 77단 기갱해놓은 상태인데

현재 새로 먹은 아이템들과 기존 미흡한템들 칼데산 작업중이라

79~80까진 가능성이 보이는 상황입니다.

 

세팅 소개 글은 써본적이 거의 없어서 굉장히 미흡할 수 있는데

 

궁금하신점 댓글 달아주시면 최대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덧1. 공속구간을 낮출경우 손목에 사신을 넣으시면

       박쥐대신 늑대가 사용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내린 공속만큼 강인함 or 딜상승도 있을 수 있을꺼라고 사료되구요

      

       다만 18이상으로 세팅시 사신이 있어도 정예몹때 답답한 상황이 자주 오고

       20이하로 세팅시 보스전빼곤 괜찮지만

       딜상승을 보기가 힘드네요

 

       [늑대로 인한 실제 딜상승 = 높게 잡아줘도 10% (늑대는 스킬피해그룹과 합연산)

        공속구간 17 vs 19 딜하락은 대략 10.5%

        나침도에 공속 대신 피해 손목 라쿠니 대신 사신일시

        피해로 보는 딜상승 + 늑대로 보는 딜상승은 공속구간으로 인해 보는 딜하락과 비교해

        무한다발을 쏠 수 없는 점까지 사료하면 오히려 손해인 상황이 많을거라고 사료됩니다.]

 

 

덧2. 무기 새벽카나이 빼는건 시도 해봤지만. 쿨돌아가는 스킬이 너무 많아 Fail입니다.

      넣을 아이템도 절멸말곤 딱히 안보이구요

 

 

덧3. 기존 끝걸 요르단과의 비교

 

 

     다른조건은 다 동일하다는 전제하에

     무한증오 무한다발 vs 요르단의 정피+화피+절제, 증오수급을 위한 5초에 한번 회피사격만 가정하고

     딜적인 측면만 고려할 경우를 따져보면

    

     일반몹 = 황도궁 세팅이 약 5%우세

     정예몹 = 요르단 세팅이 약 21.6% 우세합니다.

 

     요르단 끝걸하세요 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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