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직업별 초반 유용한 템 모음 (핏빛 파편 투자 - 도전 균열 클리어 시 핏빛 파편 475개 획득)
1레벨부터 파편으로 획득 가능한 공용 아이템 (효율 괜찮은 거만)
투구 : 레오릭
바지 : 역병 바지
1레벨에 파편으로 획득 가능한 직업별 아이템
야만 :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파괴의 손목 방어구(손목 / 경쟁템 0), 강대함의 가락지(반지 / 경쟁템 1)
성전 : 무쇠심장(가슴 / 경쟁템 0), 거절, 요한나의 수호 방패(방패 / 경쟁템 0), 아크칸의 쇠고랑, 가브리엘 완갑(손목 / 경쟁템 0)
법사 : 없음 (1레벨부터 획득 가능한 '유용한' 아이템 있으면 제보 부탁드려요)
부두 : 죽음의 응시(경쟁템 0)
악사 : 명료의 손목싸개(손목 / 경쟁템 0), 지옥표범 허리띠(허리 / 경쟁템 2)
수도 : 핀토, 궁도, 세자르(손목 / 경쟁템 0), 리베라 춤꾼, 볼품없는 장화(신발, 경쟁템 0)
강령 : 정수의 손아귀(장갑 / 경쟁템 0), 나이루지의 순환반지(반지 / 경쟁템 1)
경쟁템 1 이상은 목표하는 템 이외에 다른 템이 나올 확률이 있는데 그 템이 딱히 레벨업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경우를 뜻합니다. 경쟁템 0은 그 부위의 템에서 나오는 모든 템이 레벨업에 유용할 경우를 말합니다.
보시면 야만, 성전, 수도가 레벨업시 유용한 템을 획득하기 편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파티원을 구성할 때 저 직업군을 데려가면 초반 레벨업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법사가 특히나 초반 겜블에서 불리한 듯 합니다. 법사는 초반 좋은 템이 무기(마법봉) 위주라 겜블을 통해 획득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법사의 경우 파편을 공용템인 바지와 투구에 투자하거나 아껴뒀다가 21레벨 델세르의 치욕(허리 / 경쟁템 다수), 29레벨에 마날드(반지 / 경쟁템 다수)를 노리던가, 33레벨 이후에 보주에서 문장각인(보주 / 경쟁템 다수)을 노리는 게 좋습니다.
이후에 남는 파편이 있을 시 위에서 겹치지 않는 부위에 파편을 투자하거나 부두는 31레벨 이후 투구(제람, 켓살, 악의탈), 강령은 31레벨 이후 어깨(시체의 속삭임 견갑)을 노려 데미지 상승을 기대해보는 게 좋을거 같습니다.
야만은 31레벨 이후 허리(칠라닉, 카시우스)를 노려 파티원 버프 및 기동성 향상을, 수도는 31레벨 이후 어깨(레페브레의 독백)를 노려 강인함 상승을, 악사의 경우 31레벨 허리(장대비, 어둠의 굴레)를 노려 데미지 혹은 기동성을 노려보시는게 좋을 거 같구요.
법사는 제일 좋은게 33레벨에 문장각인(보주)을 얻는 거 같아요. 문장각인을 얻었다면 31레벨 어깨 집중의 어깨걸이를 노려보는 게 다음 목표일 듯 하구요. 아마 파편이 부족해 얻기 힘들겠지만요. 어차피 31레벨 이후에는 경쟁템이 많아져 어느 부위를 노려도 얻기 힘들 수 있으니 큰 기대하지마시고 1레벨에 얻은 파편템을 잘 활용하고 높은 단수에서 전설템을 직접 획득하는게 나을 겁니다.
p.s 1레벨에 획득 가능한 아이템을 제외하고 최소 요구 레벨로 적어놓긴 했지만 저 레벨에 안나올 수 있는 템도 있어서 정확하지 않습니다. 디아 인벤 아이템탭에서 목표하는 아이템의 최소 요구 레벨을 확인하신 후 그 레벨에서 +4~6 정도 때 뽑는게 나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