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 약 2시간 가량 질문답변란에서 주구장창 답변만 하다 왔는데...
가장 많이 올라오는 질문이
"xx케릭이 좋아요? xx케릭이 좋아요?"
라는 대답하기 난감한 질문이 태반이였고....
그 다음으로 많은 것이 아이템 선택에 대한 질문이였다.
일단 다시 치기도 귀찮으니 답변을 컨브 하겟다
-------------------------------------------------------------------------------
아이템 선택에 관한건 너무 광범위한데..ㅠㅠ
기본적으로 무기는 이 세가지를 위주로 보시면 됩니다.
dps는 이미 무기의 모든 옵션이 적용된상황임으로 높을 수록 좋습니다.
그렇다고 옵션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
사냥에 그닥 도움이 안되는 잡옵션들은 없는거나 마찬가지니까요.
야만 용사의 방어구 옵션은 힘/활력 입니다.
다만 방어구별로 해당 방어구에만 붙는 특수 옵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갑/무기/목걸이/반지 해당부위들에는 공속옵션이 붙죠.
해당부위에만 붙는 옵션이 있다면 가능하면 있는것이 좋습니다.
야만용사의 무기는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a: 데미지 10 초당 공격속도 1.5
b : 데미지 15 초당공격속도 1.0
위의 2개의 무기가 있다면?
똑같은 한손무기일 경우
a의 무기는 공격속도가 빠르고 데미지가 약함으로 평타용 무기입니다.
빠른 평타로 분노를 모으기가 좋습니다.
b의 무기는 공격력이 좋으므로 평타보다는 %로 늘어나는 스킬을 쓰기에 좋습니다.
만약 체력이 50인 몹이 있다 치면
a의 경우 5대를 쳐야 죽일수 있죠. 5대를 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3.5초쯤 되겠네요(산수 귀찬;;)
b의 경우 초당 1번 임으로 정확히 4대를 쳐야 죽임으로 4초입니다.
하지만 똑같은 무기로 스킬을 사용해 친다면?
물론 스킬 시전속도도 감안해야 되지만...
300%의 스킬을 사용한다치면
a의 무기의 경우 스킬+평타2방
b의 무기의 경우 스킬+평타1방
결국 스킬이 범위일경우는?
-----------------------------------------------------------------------------------------
자 알아서 보길 바란다.
또한가지 간단하게 팁을 주자면..........
야만용사의 경우 힘이 데미지의1%로 올라간다
무슨 말이냐...
s : 무기데미지 200에 힘 500이라면 데미지는 1000+200인 1200이 된다
d : 무기데미지 300에 힘 200이라면??? 600+300인 900이 된다.
결국 데미지는 힘과 무기 데미지를 무시할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반지/목걸이에 달린 피해옵과도 중첩된다.
작은숫자지만 반지 목걸이에 달린 데미지 5 지만 이것은 만약 힘의 영향을 받으면..? 위에 공식에 대입하기 바란다.
물론 위의 내용들은 디아2 연구하던 실력으로 찾아낸 것일뿐 오차가 있을수도 있다.
정중한 태클은 환영한다.
<추가> 순수히 데미지만으로 구한것이다 저기에 dps를 결정짓는 공속은 배제한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