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8초 허리띠하고 원소회동 교집합을 구해보겠습니다.
이는 마치 작은 톱니 바퀴와 큰 톱니 바튀가 서로 맞물려 돌아갈 때, 서로 몇 번 회전 했을 때 같은 지점이 교차하냐는 문제와 같습니다. 또는 동시에 출발해서 서로 같이 만나는 구간이나 시간 등을 계산할 때 응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 최소공배수를 이해하면 쉽습니다.
즉 우리가 구하고자하는 것은 동시에 원소회동과 8초 포격 허리띠를 만나는 구간을 구하면됩니다.
원소회동이 화염(4초)<1초,2초,3초,4초>->신성(4초)<5초,6초,7,초,8초>->번피(4초)<9초,10초,11초,12,초>->물리(4초)<13초,14초,15초,16초> 순서로 반복됩니다. 4배수 만큼 원소회동이 바껴갑니다.
다른 말로 표현하면 한 회동은 4구간 중 4구간 뒤에 다시 돌아옵니다. 즉 x초는 x+16초 후에 돌아옵니다. 다음 번은 다시 x+16초+16초 순서입니다.
8초 허리띠는 말그대로 8초->16초->24초->32초 식으로 반복됩니다. 즉 8의 배수꼴로 반복됩니다.
즉 4의 배수와 8의 배수가 동시에 출발해서 만나는 구간은 8의 배수꼴과 같습니다.
4의 배수는 4,8,12, 16,20, 24,28, 32, 등의 숫자(구간,초)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8의 배수 또한 8, 16, 24, 32 등의 숫자(구간,초)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배수는 8의 배수 꼴 구간입니다.
4의 배수와 8의 배수의 교집합은 8의 배수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물리 구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원소회동에서 물리구간이 13,14,15,16초입니다. 그럼 여기서 16초라는 숫자를 자세히 보시면 8초 허리띠에서 반복시 16초(구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에서도 동시에 만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16배수와 8의 배수의 최소 공배수는 16배수입니다. 즉 16, 32, 48초 등으로 만나게 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x, x+16, x+16+16, x+16+16+16, 등으로 반복됩니다.
이때 가시 데미지는 물리 데미지와 관계있습니다. 물리원소회동구간에 포격이 집중포화돼야 더 큰 데미지 200%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8초 허리띠를 사용하는 것이 원소회동 싸이클과 가장 적은 초/구간 단위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8초허리띠를 사용하는 이유는 허리띠가 없을 때보다 있을 때 추가 포격 횟수를 더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예로, 16배수와 7배수 16x7=112초 마다 동시에 만납니다. 8초 허리띠와 시간간격이 너무 크죠?
마지막으로 원소회동과 8초 허리띠 타이밍을 서로 같게 하는 방법은 첫째, 대균 입장시 빨간색 또는 번개 회동시 입장, 둘째, 화염 원소 회동 또는 번개 회동 때 물약 마시기, 셋째는 신단을 화염 원소 회동 또는 번개 원소 회동 때 건들기 입니다.
물약이나 신단 건들기 타이밍은 성능 좋은 컴퓨터는 대략 11시쯤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성능이 떨어지는 컴퓨터는 7시쯤이 좋은 거 같습니다.
Tip : 이해가 충분히 안되셨다면 미안합니다. 다른 분이 쓰신 설명 글 읽어서 이해를 돕도록 하십시오.
그러나 악포는 8초 허리띠를 써야 악포 성능이 더 뛰어나다입니다. 또한 원소회동과 관계에서 다른 허리띠보다 8초허리띠가 더 빠른 타이밍에 추가 포격을 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